거래소 옵저버 에어드랍!!(코인 1,000개!!) 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옵저버 코인 에어드랍 1,000개
10,000원 상당
수령인증 등등..

코인 관련 커뮤니티 쪽을 쭈~욱 보시는 분들 아마 들어보셨을껍니다..

일명 "옵저버" 코인이라고

"트레빗" 거래소에서 신규회원 가입 대상한테 1,000 옵저버를 주는 이벤트(18.8.8~8.24까지)를 진행중이죠..

이것도 추천인 코드가 있어서
추천 받을려고 제법 심심치 않게 보셨을껍니다.
(사실 저도 추천 ㅈ..아...아닙니다.)

요즘 80대 할아버지도 스마트폰으로 물건 사고 택배받는 시대에..
거래소 가입이야 뭐 껌이니깐..

저도 회원가입 진행중인데

문뜩 이 "옵저버" 코인이라는게 뭘까 궁금하더라구요..

이 코인도 역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코인이네요.
(눈감고 찍어도 90%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한 알트 코인이지만ㅋㅋ)

그럼 거래소에서는 "옵저버" 코인에 대해 어떤 간략한 설명을 적어 놓았을까요?

옵저버는 어플을 통해 온도, 습도, 기압 등 기상정보를
스마트폰, 자동차, 소형 측정장비를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한 후
코인으로 보상받는 플랫폼 형식의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 입니다.

오 ㅋ
observer = 옵저버 = 관찰자
라는 이름에 걸맞게..

관찰(觀察).. 사물의 현상이나 동태 따위를 주의하여 잘 살펴봄

즉..
(기상)관찰을 하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

오호 ㅋ
진짜 이름 그대로군요 ㅇㅇㅋ

호기심이 더 해져서
백서도 한번 궁금하더라구요 ㅋ

어떤식으로 기상측정을 할 수 있는지 ㅋㅋ
나도 한번 기상 측정 해봐야지 하면서 하면서 ㅋㅋ

그래서 옵저버 코인 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
간략하게 시연 영상이 있고

그 밑에 백서가 있어 볼려고 하는데..
어랏?

백서가 한글 지원이 되네요??

제목 없음.png
△ 백서 한글지원

한글 지원이 되는거 보니..
국내 출시 코인인거 같아

후다닥..
개발진들이 누군가 했더니

한국인들이군요..

뭐 무튼 다시 백서 내용을 보는데
총 5개의 분류로 나누어 놓았고..
제목 없음1.png

  1. 스마트폰: 기압 및 구름 등 관측
  2. 소규모 관측소: 기압, 기온, 습도, 풍향 및 풍속, 강수량 등 관측
  3. 자동차: 기압, 기온, 강수 유무 등 관측
  4. 선박: 기압, 기온, 습도, 풍향 및 풍속, 강수량 등 관측
  5. 항공기: 기압, 기온, 습도, 풍향 및 풍속 등 관측

그 중에서 개인이 할 수 있을만 한게
1,2,3번 정도 되겠네요 ^^

1번 항목은 하늘 한번 찍어주고, 기압은 앱만 실행시켜주면 되고..
(대부분 스마트폰 기압계가 장착되어 있다는데진짜 스마트폰 기압계가 대부분 장착되어 있나??)

2번 항목은 장비사서 설치하면 될꺼 같고..
3번 항목은 차에 OBD 스캐너를 달고 앱을 켜두면 된다

고 설명되어 있네요..

그렇지만..
구체적으로
개인이 뭘 어떻게 해야할지 또 뭘 주의해서 측정해야할지..
이렇게 해선 절대 안되는 오류 사항 등은 열거되지 않아..

백서 내용만 봐서는 추상적인 느낌이 듭니다.ㅋㅋ

제목 없음2.png
그럴 수 밖에 없는게
백서 중 2018년 5월 21일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는걸 유추할 수 있겠네요 ㅎ

뭐 프로젝트 자체로선 제법 흥미가 느껴집니다만.....
투자의 가치가 과연 있을지 없을지는... 음..
(돈이 없어서 스팀도 못 사는데 이거 살 돈 어딨냐!!ㅠㅠ)

무튼 잡설이 너무 길었나요?.. ㅎ

혹시 거래소 가입하실 때 추천 ㅈ(어디서 구걸을...퍽퍽)

Sort:  

재밌는 글 잘 읽고 갑니다 ㅋㅋㅋ ^^
보팅하고 가요 ~ 친하게 지내요~

네 감사합니다 ㅎㅎ

추천 많이 받으셨음 좋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ㅎ

코알못은 공부해야 할게 너무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코인판엔
공부해봐야 소용없어요 ㅎㅎ

동물적인 본능만이 살아남습니다. ㅇㅅㅇ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정보는 아니고 감상편 정도로 봐주세요 ㅎㅎ

카일의 보팅이벤트III 당첨!!!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엇 ㅎ
감사합니다

대박사건!!

축하드려요. ^&^

ㅎㅎ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프로젝트 의도는 괜찮아보이네요.

저도요 ㅎㅎ

근데 이걸 측정할려면
관측 환경의 통일성이 중요한데

과연 어떻게 증명할지..ㅎㅎ

낼 컴터로 해봐야겠어요 ~구걸 퍽퍽퍽~^^

ㅋㅋㅋ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코인이 너무 떨어지니 ICO도 인기가 없네요.

아무래도...
빤스런하기 바쁘다보니 ㅋㅋㅋ

요즘 코인이 너무 하락이라 의욕이 안생기네요.ㅠㅠ

저도
스팀 접속 거의 안하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02.76
ETH 2554.5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