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 휴전협정-함께 지켜온 대한민국 함께 나아갈 통일한국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 혜연 소개.png

안녕하세요. @lhy입니다.

7월 27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지난 7월 27일(목)은 6∙25 전쟁 휴전협정일로 서울 올림픽 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휴전협정 64주년 기념식’을 했어요.

1.PNG

2.PNG

3.PNG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부 주요 인사, 6∙25 참전용사, 희생자 유족, 참전국 외교사절 등 300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3000명 중 저도 한자리를 차지했어요.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6∙25 전쟁 시절 미군들이 2$씩 모아 만든 학교로 졸업식마다 미국에서 참전용사 분들이 찾아와 장학금을 수여해 주시는 등 6∙25 전쟁과 관련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6∙25 전쟁과 관련된 행사가 있을 때 저희 학교에는 항상 참석을 바란다는 공문이 옵니다.

이번 휴전협정 행사도 마찬가지의 이유로 학교에서 참석을 바라는 학생들을 모집해 간 거에요.

4.PNG

내부를 둘러보니 참전국 국기들이 모두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5.PNG
(아직 식이 시작하지 않아서 자리가 텅텅 비었지만 식이 시작할 무렵에는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어요)

외국에서 먼 길을 오신 참전용사 분들께서 연설도 해주셨는데요.

한 분은 너무 연로하셔서 연설하는 2분조차 서있기 힘드셨나 봅니다.

그래서 그분께서 연설하실 때는 의자를 무대에 비치하고 의자까지 군인 오빠가 부축해서 이동하셨어요.

그 순간이 조금 슬펐어요.

현재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게 도와주신 그 분들이 이제 돌아가실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게…….

아직 우리는 그분들께 제대로 감사를 드리지 못한 것 같은데…

누구보다 자랑스러운 삶을 사셔야 할 참전용사분들이신데 그 중 많은 분들이 하루 벌고, 하루 사실 정도로 금전적인 부분에서 고난을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 하루였어요.

ll.PNG

마무리멘트.PNG

Sort:  

No More Wars ^^

you can say that again!!

이런자리에 저대신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별말씀을요 ㅎㅎㅎㅎ

그렇군요.
7월27일이 그런날이었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감사합니다;D

고생하셨네요 감사합니다!

사실 별로 고생하지는 않았어요 ㅎㅎ

I like the way you do, very interesting ..

thank you:D

@lhy님. 제가 파워회복중이라 보팅이 어려워 보팅봇으로 대신합니다^^ 의미있는 글 잘 읽었습니다.

제 글 자체가 의미가 있는게 아니라 제 글을 읽어주신 @jack8831 같은 분들 덕분에 의미가 생기는 거 아닐까요 ㅎㅎㅎ 감사합니다;D

@lhy
7/27일이 휴전협정일이란 것을 첨 알았네요.
(앞으론 잊어버리지 말아야겠어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기억하셨으면 좋겠네요:D

7월27일이 무슨날인지 몰랐는데 덕분에 많이 배우게됩니다. 며칠전 북한이 또 미사일도발을 했다던데, 더이상 동족상잔의 비극은 없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팔로우와 보팅하고 갑니다. 좋은하루 되셔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감사합니다:D

참전 용사분들은 애뜻한 감정이 있습니다.
돌아가신 제 할아버지도 참전용사셧기에....
어릴때는 행사때 나눠주는 A4 크기의 상자에 카스테라가 그렇게 맛있어서 행사 끝나고 언제오나 기다렸었는데.. ㅎㅎ요즘에는 다른거 주겠죠

저희 외할아버지도 참전용사셨는데...지금은 현충원에 계시죠
한 번도 뵌적은 없지만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어요:)

7/27이 휴전협정일이라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네요.

소중한 지식 나눔에 감사드립니다.

이런 뜻깊은 행사는 널리 알려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625 참전용사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맞아요!! 널리 알려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홍보가 필요할텐데 이번 행사는 정말 홍보가 부족했던것 같아서 아쉬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086.05
ETH 3299.97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