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 Analysis] 여러가지 투자방법에대한 경험담과 느낀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사진출처: https://pixabay.com/en/map-learn-school-courage-training-1251736/


안녕하세요 TheLogic 입니다. 제가 암호화폐시장에 투자하기 시작한지 오래되진않았지만, 어느덧 2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여러가지 기법으로 투자해보고 느낀점에 대하여 글을 써보고자합니다. 

저의 투자수익률은 현재 마이너스 임으로.. 투자방법의 참고로 보시기보단 실패기를 보면서 저처럼 실패하지 않으셧으면 하는 취지로 글을써봅니다.

제가 지금까지 시도해본 투자방법들은 총 3가지로 가치투자, 펌핑코인 따라잡기,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단타 투자입니다. 

  1. 가치투자: 제가 처음으로 암호화폐에 투자를 시작했을때의 저는 투자기법에대해 정말 아무것도 몰랐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할수있던 투자방법은 가치투자 밖에없었습니다. 이때의 저는 암호화폐를 처음접하면서 암호화폐에대한 정보를 여기저기서 공부하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부한 코인들에대한 믿음이 거의 100% 였던 시기였죠. 처음에는 비트코인, 리플, 에이다, 이더리움 등 이미 많이 알려지고 시총면에서 탑 5안에 드는 코인들 위주로 공부하기시작하고, 투자또한 제가 공부한것들 위주로시작하면서 시드머니가 크지않았으므로 리플 에이다에 중점적으로 투자했었습니다. 리플을 살당시 가격이 850원대였구요, 에이다도 190원에서 200원 하던 시기였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치투자를 할당시에는 약 1달간이라는 존버기간이있었지만, 결론적으로 제가 지금까지 쭉 가치투자를 했다면, 지금쯤 약 2배의 수익률을 보일수있었습니다만.. 이 다음에 설명해드릴 펌핑코인 따라잡기와, 단기투자를 시도하면서 2배까지 벌수있었던 수익률은 달성하지못했습니다. 하지만 가치투자에 대해 제가 느낀점은, 정말 믿을수있는 코인을 찾고, 괜찮은 가격대에 매수하고, 그저 기다리면 언제가는 좋은 결과가 온다는 점입니다. 코인 자체에 대한 공부외에 다른 투자법에비해 많은 공부가 필요하지 않다는점에서 매력적인 투자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펌핑코인 따라잡기: 펌핑코인 따라잡기는 새로운코인이 상장할때 급격한 펌핑 혹은 존재하는 코인에 큰 호재가 있을때 생기는데요.이녀석은 저에게 정말 극악의 성공률을 보여준 투자법입니다. 총 7번 정도 시도했는데요, 성공한기억은 스톰상장했을때, 30% 타서 60%팔았던것말고는 다 실패입니다. 스톰상장했을때가 첫번째 시도였는데요, 그후로 트론, 버지, 미스릴, 모나코, 기프토, 시아코인 등등 상장코인 위주로 시도하고, 버지때 파트너쉽 호재때 시도했었는데요. 정말 다실패했습니다. 이 투자법의 문제는 저점에서 매수하는것도 어렵지만 고점에서 팔고 나오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는 점입니다. 정말 가격대가 1초사이에도 정신없게 변합니다.. 최근에 되서야 호가창에서 거래를 하면 훨씬더 쉽게 사고 팔수있다는점을알았는데요.. 그땐 손으로 직접 가격치고 갯수 치던때니.. 정말 개고생만하고 원금보전도 못하고 잃은 기억만 남은 투자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비추드리지만, 사실 어떻게보면 일천확금하기 제일 쉬운방법이기도합니다.
  3. 단타 투자법: 이투자법은 정말 공부를 많이해야하는 투자법인것같습니다. 최근 @otac 님이라는 전설적인 수익률을 자랑하시는 분이 계시죠.. ㅎㅎ 저도 오탁님 단체톡방에 들어가있는데요. 처음에 오탁님의 성공소식을 듣고 어 나도한번..? 이런마인드로 아무생각도없이, 공부도안하고 그냥 시도했습니다. 그것도 가지고있는 돈 100% 몰빵하면서요.. 지금생각하면 진짜 무슨 자신감이었는지.. 결론적으로 큰돈은 잃지않았지만, 원금보단 좀 까져서 나왔습니다. 이투자법은 공부도 많이해야하고, 또 다른것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맨탈이 매우 많이 중요합니다. 손절을 칼같이 지키고, 저점에서 매수하여 잠깐나오는 익절타이밍에 기가막히게 매도하고 나와야하는데요. 듣기에는 그렇게까지 어렵지 않은것같지만, 막상 이것을 실행하기위해 필요한 능력들은, 오탁님의 글들을 읽어보신분들을알겠지만, 절대로 간단하지 안습니다.. ㅎㅎ 저는 비록 실패했지만,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부하고, 또 소액의 돈으로 연습을 거친후 다시한번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비록 2달 밖에 안됬지만, 짧은사이에 그래도 3가지의 투자방법을 시도해봤네요.. 실패경험뿐이지만, 충분히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투자하는것보다는, 이것저것 시도하고, 실패도해보고 성공도 해봐야지 더 나은 투자자가 될수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최근 투자도 잘안되고, 계속해서 투자하면 돈만 깨지고해서 맨탈이 많이 깨졌었는데요. 다시 마음좀 추스리고, 이렇게 글도쓰고, 운동도하고, 오랜만에 게임도 좀하고 하니깐 다시 괜찮아졌네요! ㅎㅎ 투자도 중요하지만, 일, 가족, 취미생활 등 에도 잊지않고 관심을 줘야만 강한 멘탈을 유지할수있는것같습니다. 우리모두 강한 멘탈만들고 성투합시다! 

이상 TheLogic 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파이팅입니다 힘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