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 있는 사물로 촬영하라!(다른시선)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포토리입니다.
오늘은 흔히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물들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이며 흑백으로 효과를 낸 사진입니다!

주위에 사물로 촬영하라!


주위에는 참 많은 사물이 있다.
지금 내 눈에 보이는 사물만 해도..
시계,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모니터,
프린터, 책, 상자, 책상, 전등 등등..

이런 사물들은 늘 보기때문에 익숙하고
'이런걸 대체 왜 찍으라는거야?'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
나도 맨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조금 더 들여다본다면 충분히 촬영할 요소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가령 나는 한번씩 한 사물에 특정 부분만 클로즈를 해서
다른 것 마냥 친구들에게 보여줄때가 있다.

그럴때 마다 친구들은 '이거 머야?'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되고
이런 의문을 품는게 재밌었다. 누구나 보기만 하면 알아 차리는
그런 사물을 못알아보게 하는것에 재미가 들렸다.

KakaoTalk_20180123_124413987.jpg

예시 사진을 보면 이게 무엇일것 같은가?
원만이 보이는 이것! 촬영 당시 나는 이걸 패턴이란 주제로 촬영을 했다.
주위 흔한 사물에서 찾은 패턴이라는 주제였다.

아마 이 사물 주위에 있던 사람이라면 금방 알아봤을 것이다.
테이블 위에 무늬였기 때문에..
단지 각도만 달라보였을 뿐인데 이게 멀까? 찰나에 의문을
품게 된다. 이런 재미도 좋지 않은가?ㅎㅎ


또한 하늘에 달린 전등, 샹들리에 같은 것에도 관심이 많았다.
누구나 그냥 전등이라 생각하고 잘 보지 않을때..

전등에서 세밀한 디자인이 있고 이쁜 전등들이 많다.
그래서 한 동안은 핸드폰으로 특이한 전등이나 샹들리에
같은 것들을 촬영 했었다. 그냥 끌려서 !

KakaoTalk_20180118_014401286.jpg

예시 사진에 보이는 전등은 정글짐 같은 곳에 들어가 있어보여
그 느낌을 살리고 싶어 촬영을 했다.

호텔 1층 로비에 있던 조명이지만.. 1층로비의 인테리어가 화려해
아마 사람들에게 이 전등은 그렇게 이뻐 보이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도 나는 그 인테리어 보다 이상하게 조명에 눈이 갔다.

의외로 인스타에서 이 사진이 내 모든 게시글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왜 일까? 특이해서 그런가..
아니면 그냥 감성이 있어보이고 싶어서 그럴까..?
아직도 의문이지만 그래도 이 사진은 너무 마음에 든다.

KakaoTalk_20180123_123717167.jpg

이건 내가 자주가는 카페에 샹들리에 이다.
너무 자주가서 익숙해서 관심이 없었지만
위에 말했던 조명만 찍던 어느 날..
카페에 가서 케이크와 차를 먹다가 천장을 보고
찍게 된 사진이다.

사람들은 다 케이크와 차를 찍을때
혼자 일어서서 샹들리에를 찍었다.
남들에게는 그냥 샹들리에일 뿐이지만
나에게는 이뻐보였다.


이 처럼 주위에 사물은 너무 익숙해서 눈에 들어오지 않고
아무도 관심이 없다. 하지만 들여다본다면 분명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진을 찍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사물을 보는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한다. 아닐 수도 있지만..

좋은 사진을 위해서 오늘은 다른시선으로 살아보는건 어떨까?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너무 멋집니다.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사물을 본다.
아니 다른 시선으로 보기위해 사진을 찍는다는게 좋겠네요.

꼭 명심하고 사진을 찍어보겠습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을 저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좋은 것을 배워가는 오늘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포스팅까지..하신다니 +_+ 꼭 보러갈게용 ㅎㅎ

익숙한 것을 다른 시선으로 본다는 것! 저도 주변을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음.. 일종의 낯설게하기라고 해야할까요?
과연 사진이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오늘도 큐레이팅 슥-
스사모 화이팅이에요~!

ㅎㅎ 낯설게 느낀다면 관심을 더 가지지 않을까요?ㅎㅎ 감사합니다!

맞아요 그러면서 결국 더 관심을 갖게되니까요~ㅎㅎ

멋지시네요 ㅎㅎ 특히 마지막말씀 꼭 깊게 새겨듣겠습니다^^
"좋은 사진을 위해서 오늘은 다른시선으로 살아보는건 어떨까?"

ㅎㅎ 감사합니다!! 늘 힘이 됩니다 ㅠㅠ

^^ 즐거운 스티밋!!!
짱짱한 레포트^^ 한번 보세요 으쓱으쓱~
https://steemit.com/kr/@newiz/2256t9

자신만의 시선이 작품울 만들어내는 군요~ 사진 멋집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작품이 다른 곳에 있던게 아니엇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ㅎ

앗..ㅎㅎ 주위에 사물도 작품이 될 수 있겠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61.04
ETH 2483.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