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ip]사진은 빼기의 예술이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포토리입니다. ㅎㅎ
벌써 목요일이네요~ 다음주면 개학이라니 ㅠㅠ
슬픕니다.. 다들 오늘도 즐겁게 보내고 계신지요?ㅎㅎ

오늘은 제가 주제로 들고온 이야기는 사진은 빼기다! 인데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혹시 사진을 촬영하고 나서
먼가 아쉬운 점이 남았던 기억은 없으신가요??ㅎㅎ

셀카를 찍거나 여행에서 단체사진을 찍는데
다른 사람의 모습이 같이 찍힌다거나
음식사진을 찍는데 뒷배경이 어수선해서
음식보다 다른 곳에 눈이 먼저 간다거나??ㅎㅎ

표현하고자 하는 것 외에 다른 것들이 사진에 찍힌다면
먼가.. 보기에 불편하거나 시선을 강탈하는 일이 일어납니다..ㅠㅠ
그렇게 때문에 사진에 이번 주제는 사진은 빼기의 예술이다!
라는 주제로 이렇게 글을 적어볼까합니다.

사진은 빼기의 예술!

눈이 가는 사진들에 특징은 뒷배경이 깔끔하고, 표현하고자 하는것과
어울리지 않는 것이 사진에 찍히지 않은 사진들이 주로 많습니다.

이유는 어울리지 않기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이 그것에 눈을 돌리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저희는 이런걸 어떻게 해야할까요?

네 맞습니다. 빼야겠죠?! ㅎㅎ 뺀다는게 무슨 소리야?!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쉽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제가 간단한 몇가지를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원하는 구도에서 치울 수 있는 물건을 치워라!


치울 수 있는 물건이라니? 그게 무슨뜻이야? 라는 생각을 하실텐데요?

KakaoTalk_Photo_2018-02-22-10-57-24.jpeg

위에 사진에서 잘못된 것이 몇가지 있는데요. ㅎㅎ
그것들을 빼면되는데 혹시 보이시나요??

바로 우측 밑에 있는 지갑과 우측에 있는 접시들 인데요?
이유는 음식은 아직 먹지 않은 새 음식들인데
이미 접시와 포크 등이 사용이 된 상태라 사진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것 입니다. 새 그릇과 식기로 바꿔야 되겠죠?
이게 바로 빼기입니다!

그렇다면 지갑은? 프레임 밖으로 빼내면 됩니다! 그게 빼기죠! ㅎㅎ
조금 쉽게 접근이 되셨나요??
이렇게 간단하게 치울 수 있는 것들은 빼고 다시 촬영을 하신다면
이전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남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시간이 지나 없어지는 것이라면 기다려라!


예시 사진이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느 순간부터 촬영을 할때 인식을하고 해서 그런가 예시로
쓸만한 사진들이 없는 것 같아요..ㅠㅠ

예를들자면 단체사진이나 친구들끼리 사진을 찍는데
지나가는 사람이 카메라 프레임이 나온다면?
촬영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지나가기를 기다렸다가 촬영하시겠습니까?
기다렸다가 하시겠죠?! 그게 바로 빼기입니다. ㅎㅎ

사람 뿐 아니라 무엇이라도 시간이 지나 없어진다면 기다렸다가 촬영하시면
더욱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우연히 들어온 것들이 더 재밌는 촬영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구도를 바꿔 촬영하라!


예를들면 정면을 바라보고 촬영을 했을때 나오는 것들이 있다면
약간 각도를 틀어서 촬영을 하거나, 카메라를 기울여 촬영을해서
그 부분을 자체적으로 빼는 방법입니다!

KakaoTalk_Photo_2018-02-22-11-19-18.jpeg

이 사진은 콘서트에 있는 푸드트럭에 꼬치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우측 상단에 사람이 지나가는것이 보이나요??

콘서트에 어마어마한 인파가 있고 바로 우측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꼬치를 사려고 줄을서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증샷을 남기고 싶었던 저는
촬영을하면서 카메라를 이리로 돌려보고 저리로 돌려보면서 사람들이
나오지 않는 구도를 찾아 촬영하게 된 것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겠지만 인파가 많은 곳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구도를 바꿔줌으로써 불필요한 부분을
빼고 촬영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몇가지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간단한 방법이지만 생각하지 않은 것이 많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에 기본인 빼기를 하시다보면
더하기 곱하기 등 응용된 방법으로 얼마든지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빼기 더하기 곱하기 산수에 사용하던 말을 이렇게 사용하니
어색하게 느껴지겠지만 이해를 하는순간 정말 뺄셈수준일 뿐이라 생각합니다.

사진은 가장 좋은 기록물이라 생각합니다!ㅎㅎ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게
사진만큼 좋은게 있을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 빼기!!!
그래서 지금까지 제 사진들이 그랬던 거군요 ㅎ
팁 좋아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앗.. 모든 사진은 다 아름다운 사진이지 않을까요?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 사진 시작할때 빼기라는 말을 듣고는 뭔소리인가 했었는데 찍다보이 왜 필요한지 알겠더라고요. 사진에서 빼기는 빼기가 아니고 채우기라는 것도 알게 되고요.^^

ㅎㅎ 사진은 알면 더 신기하고 재밌는 예술인거 같아요!

결국은 이리보고 저리보고,
이런저런 시도를 통해 얻어지는 군요~

오늘도 큐레이팅 슥-
사진 예술 잘 보고 갑니다 :D

앗..! 결국엔 역시 다양한 시각으로 사진을 찍는게 제일 좋겠죠?ㅎㅎㅎㅎ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498.18
ETH 3079.0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