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사진, 사진에 대한 생각(주제사진)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포토리 입니다.
저번주까지는 저녁에 활동하다가 최근에
좀.. 아침에 활동을 하지요!! ㅎㅎ

글을 적고싶은데 오후나 저녁에 시간이 안되서
아침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오늘은 공모전에 입선한 사진소개와
사진에 대한 생각을 짧게 적어볼 생각입니다!
생각이 다를 수 있기에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제주국제사진공모전 입선


제주도 여행을 갔다와서 카메라 점검을 위해
센터를 찾아갔는데 제주국제사진공모전을 하더라고요..ㅎㅎ
먼가 운명이다 싶어서 사진을 제출 했었습니다!

그런데..정말 입선을 했더라고요.ㅎㅎ
5장의 사진을 제출했는데 과연 어떤 사진을 제출 했을까요?
바로 앞에 있는 제주도 사진들을 제출 했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저도 두장 중에 머가 당선이 된지는 모르겠습니다.
(돈이랑 상장은 줬는데 저희 회차 사진을 업데이트를 안해요.)

도순다원과 백록담


제주도 공모전 입선사진 주제와 사진입니다!

DSC_1415-3.jpg

아마.. 이게 입선에 당선되지 않았을까 싶은데..
잘은 모르겠습니다..ㅠㅠ

역시 주제사진이라는건 사진에 화려함보다
뚜렷한 주제를 부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는걸
시상한 사진들을 보고 느꼈습니다.

같은걸 찍은 아는 형은 상을 못받았더라고요..
저보다 더 많은 공모전에서 입상하신 형인데!!
(그 형이 여행경비도 다 내주셨는데..)

DSC_1408.jpg

이것도 같이 제출했는데.. 아무리봐도 위에 사진이 가능성이...!?


사진에 대한 생각


저는 제 입상한 사진이 누구보다 잘 찍어서 됐다기보다
한라산을 배경으로한 사진이 별로 없어서 그렇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부족한 사진이기 때문에..
그러니 입선이겠지요..ㅎㅎ

사진에 대해 알기전에 저는 [주제] 라는것을 몰랐습니다.
한번도 주제를 정하고 사진을 찍어보자 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고
그런걸 알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사진을 보여주면서 느낀게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여주는데 주제가 없는 그냥 사진을 보여주면
'아~ 그렇구나' 라는 말과 함께 관심을 끌지 못하더라고요.

주제를 알게 된 후로 제가 주제에 관한 사진
보여주면 '아 이게 이렇게 되서 주제가 되는거야?'
혹은 '이런 뜻으로 찍은거지?' 라는 말을 하며
사진에 관심을 보이는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하면서 화려한 사진만을 촬영하다가
주제가 있는 사진을 촬영을 하니까
사진에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느꼈었습니다.

처음에는 주제 라는게 정말 어색하기만 했는데
주변에 흔히 보는 것들로도 주제를 가지고 촬영을
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고나서 부턴 정말 재밌더라고요. ㅎㅎ

또한, 주제를 어렵게 생각 할 당시에 사진전을 정말 많이
다녔습니다. 사진전 또한 주제가 있는 사진들이기 때문에
조금 더 주제라는 사소한 것에 한발짝 다가가기 위해서 ㅎㅎ


주제가 없는 사진이 잘못된 사진이라는 뜻이 절때 아닙니다.
주제가 있는 사진을 촬영하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라는 말을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만약 아직 주제에 관해 생각을 해보지 않으셨다면
사소한 주제라도 잡고 촬영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윗사진이 입상하신것 같은데요 ^^ 한라산 배경이 있는 사진이 없어서는 아닐겁니다!! 주제가 있는 사진을 찍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제가 있는 사진이 재밌죠..ㅎㅎ

어머님들 일하시는 모습에 초록빛 녹차밭, 산머리에 걸려있는 구름까지!! 좋은 사진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어머님들이 진짜 잘해주셨는데 기억이 남네요 ㅠㅠ

확실히 주제가 있고 스토리가 있는 사진이 더욱 시선이 가고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렇겠죠..?ㅠㅠ 맞겠죠?ㅎㅎ 사진 참 재밌는거 같습니다!

그렇군요! 뚜렷한 주제를 어떻게 잘 전달하느냐가 중요한거겠네요~
오늘도 큐레이팅 슥-
스사모 화이팅이에요~!

스사모 화이팅!! 감사합니당 +_+

올 ㅋㅋㅋㅋㅋㅋㅋㅋ 입상

ㅎㅎ 감사합니당 헤헤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포토리님 제주사진공모전 입상을 축하드립니다. 사진 구성이 산뜻하고 일하시는 아주머니들 배치도 녹차밭과 어우러저 멋진 사진인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972.92
ETH 2315.5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