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ive] 덩케르크 (노스포)

in #kr7 years ago

저는 많이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Logo main-test.jpg

안녕하세요. 비글입니다.

몇일전에 본 덩케르크의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좋았던점, 아쉬운점으로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cf42a64770a3211a2a7f1a2a6b10b5bf5e8f07fe10e7cce06b32f716ee5d35de (1).jpg
지금은 군함도 독과점으로 스크린을 찾기가 힘드네요.

좋았던점 - 객석에 앉아 느껴지는 전쟁의 간접체험

놀란 감독이 말한대로 관객이 전쟁의 한복판에 던져진듯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촬영된 결과물을 보고 있으면 몇몇 장면에서 굉장히 건조하고 피곤하다는 느낌을 주고 있는데 이는 전쟁에서 일반 병사들이 느끼는 감정의 연장으로 느껴져 더욱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크나이트가 긴 상영시간 내내 긴장감이 끊어지지 않아서 피로가 심한 영화였다고 많이들 말하는데 덩케르크도 굉장히 비슷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아쉬운점 - 없다시피한 스토리

바로 아쉬운점으로 들어가자면 크게 보면 이 영화의 스토리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1개씩의 연결 고리를 가진 3가지 시선의 사건들을 인셉션이나 메멘토에서 보여주었던 시간을 비틀어 나열하는 연출로 보여줄 뿐 뭔가 반전이 있거나 크게 진행되는 이야기는 없다고 보여지며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극장을 나오며 전쟁의 몇몇 장면을 케익 자르듯이 가져와 재미있고 보기좋게 나열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더군요.

좀 심하게 말하자면 이게 영화인지 사실을 재배치한 전쟁기록물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굉장히 때깔좋고 연출 좋고 연기도 좋은데 스토리가 뭐 진행된게 없다는 느낌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중 개인적으로는 최하위군요.

재미는 있었지만 아쉬움이 더 많이 남는 영화였습니다.



DQmb2zJA9dkCCt75FJorrsCSHhUY4LdpvCBnC9mvVf45SYQ.gif
Thank you for reading.
and Check out my page @leswind. Thank you!

Sort:  

오 지금 아주아주 많은 기대를 품고 있는데 ㅠㅠ 조금 낮추고 가야겠습니다.

오락영화라기보다는 전쟁의 긴장감(?) 전쟁이 어떤것이다 라는 접근에서는 최고의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지 제가 영화를 볼때 스토리를 중시해서 별로였던것 같아요.

덩케르크는 스토리가 없는게 컨셉입니다..ㅋㅋ

네 많이 아쉬웠어요. 제가 영화나 애니 만화책등을 볼때 제일중시하는게 스토리라 흑흑

한번 봐야겠어요 ㅎㅎ

티켓값은 수십배 하는 영화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씁니다.

근래 영화중에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 같습니다.
저는 아직 안봤는데...
아내랑 같이 보려는데 좀처럼 기회가 안오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343.52
ETH 3227.3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