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스토리] 시황 - 일희일비 하지 말아야할 때 (market conditions)

in #kr6 years ago

DQmNzAvMzr9AbuawCXv33JSZWvmrRK9TYBG1unEmEuuiZFR.png

안녕하세요? 시황을 전해드리는 레오입니다. 대문을 선물해 주신 @weee 작가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어제의 시황글에서 이런말을 전해드렸습니다. ' 최근 며칠 동안 약보합세를 유지하면서 시장은 나름 선방을 해주고 있습니다. 여기 저기에서 기대에 찬 목소리들이 조금씩 흘러 나오고 있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것입니다.' https://steemkr.com/kr/@leomichael/61ko5m-market-conditions

아울러 아직 바닥을 논하기에는 시기 상조이며, 이번 주말장의 변동성이 클 수 있음을 말씀 드렸었는데요, 오늘 오후에 조짐이 조금 보이는가 싶더니 역시나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희일비 하지 말아야할 때 '는 것입니다. 이제 겨우 주말의 시작입니다. 일요일 오후까지, 혹은 늦으면 월요일 오후까지도 좀 한 발 뒤에서 멀찌감치 떨어져서 시장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전해드렸던 1차 9800달러선, 2차 8000달러선이 열려있음을 상기 하시고 지금 보다 더 빠진다 하더라도 놀라서 손절 하시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20180126_184133.png

달라기준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긴 음봉으로 내려오고 있긴 하지만 아직 패닉셀의 여파가 있을 만한 하락은 아닙니다. 아직 지지해줄 만한 선이 아랫쪽으로 여유가 좀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인들이 장대음봉을 그려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80126_183636.png

반면 우리나라의 업비트 거래소 기준으로는 비트코인이 전저점을 깨려 하고 있습니다. 전 저점이 깨어진다면 사람들의 심리가 무너져서 투매가 나올수도 있는 상황이며 투매후에 급반등 또한 배제할 수 없기에 일희일비 하지 말것을 강조 드립니다.

20180126_183851.png

크립토 시장의 상황입니다. 오늘만 보는것이 아니라 지난 일주일간을 살펴본다면 이런 하락 장에서도 스텔라, 이오스, 비체인등이 눈에 띄네요. 매수할 코인을 찾으시는 분들은 힘이 좋은 이 세 친구를 참고 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하락장에서도 저정도의 움직임을 보여 주는것은 그만큼 힘이 좋다는 반증이며 지금 당장 매수하라는 의견이 아니니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진입을 노리고 있는 분들이라면 최소 일요일이 오기 전 까지는 너무 많은 금액을 주말장에서 담지 마시길 권유드립니다. 물론 내일 당장 급반등 할 수도 있는곳이 크립토시장이지만 지금은 고수들도 수익을 내기에 쉽지 않은 장임을 명심 하시기바랍니다. 가장 좋지 않은 캐이스는 이런 장에서 계속 끊임없이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시는 분들일것 같습니다. 자신 없으신 분들은(단타 수익률이 평소에도 좋지 않으셨던 분들은) 주말 동안 다른 일에 집중하는 것도 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이상 시황을 전해드리는 레오였습니다.

Sort:  

무대응으로 대응하려 합니다.ㅎㅎ;

hola! I like your post! Thanks for it! I went to jail because of cryptos... lets make steemit together to a better place with our content! I would like to read a bit more about you and maybe do you have some more pictures? I also just wrote a introduce yourself. Maybe you upvote me and follow me swell as I do? https://busy.org/introduceyourself/@mykarma/1-jail-review-bitcoins-3-years-ago

주말에 다른 일에 집중해야 겟네요.
글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 좋은 말씀 되새겨야 하지요 진중하고 신중하게 바라봐야지요

고견감사합니다, 2월은 좀 더 따뜻했으면 좋겠네요

2월 부터는 좀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ㅋ

또 폭락에 ㅠㅠ 이제 마음을 비웠습니다 ㅠ

요즘 시장은 더 이상 좋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단지 변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채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장이 나쁠 때 거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 상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야합니다. 제발 가르쳐 주실 래요!

위에서 가르쳐 주고 있잖소 !

장이 한파만큼이나 싸늘하네요...! 봄날은 언제 오려는지...ㅎㅎ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점점 때가 무르 익어 가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운 날씨에 장도 얼어붙은 듯 한데,
그래도 갈놈은 가는군요 ㅎㅎ

네 잠시 머리 좀 식히지죠.

업비트는 3월까지 열어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61.16
ETH 3492.16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