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삶에 대해 아직도 모르기에 너에게 해줄 말이 없지만

in #kr6 years ago (edited)

네가 좀 더 행복해지기를 원하는 마음에 내 가슴 속을 뒤져 할 말을 찾지

양희은, 엄마가 딸에게


일하는 동안은 노래를 한 곡만 듣는다. 내 곡 리스트들은 너무나 많이 들어서 지겹고, 3분마다 노래가 바뀌어서 집중력이 흔들리는 게 싫다. 반복되는 좋은 노래만 듣는다.가끔 유튜브의 반복재생 기능을 까먹었을 땐, 노래 바뀜 + 취향에 안 맞는 노래가 나온다. 몇 곡 정도 들어 보지만 좋은 노래를 건지는 건 요원한 일이다.

그래서 보통 8시간- 혹은 3일이 넘도록 온전히 한 곡을 반복한다. 지금은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에 꽃혔다. 이 전에는 5 more hours, handsclap, welcome to the black parade, 야광별, 유자차, sia 의 노래들을 들었었다. 우울하거나 신나야 하고, 신나는 건 멜로디와 템포가 좋아야 한다. call me maybe, love me like love song, 하루에 조금씩 이별하게만 해줘 등-

하여튼 일하는 동안은일주일에 두 곡 정도를 듣는다. 지겨우면 옛날에 꽃혔던 노래로 돌아간다. 반복되는 게 좋을 때도 있다.

집에 가는 길에는 4곡짜리 리스트를 들으며 자전거를 탄다. 자전거를 탈 때는 빠르고 경쾌한 곡을 듣는다.

그래서, 이런 이야기를 쓴 이유는 음악 리스트가 좀 지겨워서다. 보통 일주일에 2곡정도를 추가하는데, 그래 봤자 104곡밖에 없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음악이 필요하다.

잠시 눈을 붙인 줄만 알았는데, 시간은 이렇게나 가 버렸고 음악 취향은 옛날이 되 버렸으니 -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Sort:  

추천하고 갑니다...ㅋㅋ

진짜 추천만 하구 가심 어케요 판관님ㅋㅋㅋㅋㅋㅋㅋ

에? 사실 일견 코믹해보이는 남자의 이런 글은 더 가슴이 저립니다.... 라는 식의 글을 남길까 했는데 생각해보니 비슷한 댓글을 남긴 적이 있어서요 ㅋㅋㅋ

이글을 보고 바로 유튜브에서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 곡을 들어보니 넘 좋네요^^ 전 유튜브에 마틴 아저씨의 "you raise me up" 추천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잘 들으셨다니 다행이군요. 레이즈 미 업은 너무 고요해서 제 취향이 아니었던!!! (옛날부터 든 생각

노래취향이 제취향? 입니다만ㅋㅋ 저도 한곡만 내리듣는게 취미랍니다^^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어떠세요?^^

이선희 저 곡은 좋지만 저어는 사람 더 울리는 게 좋답니다 후후

저도 들어 봐야 겠어요
양희은 엄마가딸에게

구구단의 김세정 양과 같이 부른 라이브 버전이 진짜 최고입니다. 눈물 줄줄!!

올리신 곡 중에서 제가 아는 노래는 유자차뿐이라 추천해드릴 수가 없겠네요.

이 차를 다 마시고 봄날으로 가자

이거 정말 명 가사...

눈물을 부어서 마신다니 아우!!!!! 어서 봄날로 가고 싶어요!!

저는 예전에 이어폰 들으면서 자전거타니까 소리가 안들려서 사고 날 뻔한적이 ㄷㄷ

구래서 이어폰 안끼고 스피커로 틀고 감. ㅋㅋㅋㅋㅋㅋㅋ 도로 위의 무법자임ㅋㅋㅋㅋㅋㅋㅋㅋ

유자차 저도 엄청 좋아해요 헤헤

추천은 무조건 검정치마죠!!
모든 노래가 전부 좋아서 딱 집어서 추천은 어렵지만 르캉님도 분명 좋아하게 되실거예요 :)

검정치마 - 또 오해영 OST, 기다린 만큼 더 많이 들었었쬬!!! 근데 가수보다 노래 하나가 좋은 경우가 되게 많은듯요 앨범을 다 뒤져봐도 아 - 이 하나만 괜찮고 나머지는 보통인데:????? 싶은 경우가 너무 많아서 요새는 걍 노래 하나만 듣고 땡땡땡!!!

제가 좋아하는 유자차네요. 브로콜리너마저의 졸업도 좋아요^^

브로콜리 너마저의 졸업... 이것 귀하군요 한번 들어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오늘은 이노래가 땡기네요.
harvard "clean & dirty"

경쾌한 비트가 조금 부족하군요!! 제 취향은 아니지만 오전 내내 들어봤습니다 후후후

제가 요즘 꽂힌 곡은 어쿠루브의 하고 싶은 말 입니다 ㅎㅎ 한번 들어보시길-!

오늘 가장 오래 들었음 ㅋㅋㅋㅋㅋㅋ 추천 감사용!!!!

좋아해주시니 뿌듯뿌듯하군용!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3.34
ETH 2578.5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