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스팀잇 활성화 아이디어-뉴비에게 스팀파워 할인판매를하자

in #kr6 years ago (edited)

뉴비.jpg

자다가 일어나서 갑자기 생각난 아이디어입니다.

오늘 홍진영씨가 나오는 프로를 보았습니다.

홍진영씨의 SNS사랑은 "일상=SNS" 단계더군요.

인스타그램을 아이폰X로 하시는데 좋아요가 3만개 찍힙니다.

홍진영씨 같은 분이 스팀잇에 유입된다면 더없이 좋겠다는

상상을 해 보았습니다.

홍진영씨가 만약 스팀잇으로 매달 "500만원"을 벌어서

그 돈을 자선단체에 기부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정말

스팀잇의 인기는 더 올라갈거라 생각듭니다.

뭔가 아직은 스팀잇은 "오타쿠"들과 "개발자", "코인쟁이" 들의

전유물로만 보여집니다.

계정을 아무리 주변에서 만들었다고 해도 초기 투자가 없으면

글을 쓰기도 불편하고 보팅받는 금액도 형편없습니다.

물론 뉴비들을 위해서 산타클로스처럼 스팀파워를 임대해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스팀파워를 임대받으신 분들중에 열심히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막연히 공짜라서 임대 받아놓고 생각보다 보팅받는 액수도

적고, 포스팅할 주제도 바닦이 나고, 이래저래 바쁘다 보면 임대받은

스팀파워를 방치하는 경우도 많이 보여집니다.

그런데 일반 가입자중에는 암호화폐를 거래한 적도 없고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을 보유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뉴비분들을 위해서 기금을 조성하거나 아니면 공동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스팀을 시세보다 30%이상 저렴하게 100스팀정도만

판매하는 방안이 어떨가 생각이 듭니다.

업비트나 고팍스 계정이 없더라도 그냥 온라인으로 현금을 계좌입금을 받고

스팀을 할인판매하는겁니다.

무상임대보다는 본인의 돈을 투자해서 스팀파워를 충전하면

뉴비들도 더욱 더 열심히 스팀잇 활동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런 방식이 스팀잇 규정이나 법률적 규정으로 문제가 없으면

누군가 추진해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무도 추진해 주시는 분이 없으시면 제가 부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추진해 볼까도 생각합니다. 물론 향후에요 ;;; )

아무래도 자기 돈이 들어가야 더욱 더 열심히 하게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의 고견을 알려주세요~~


Sort:  

환전소 가격보다 할인해서 파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 같고요,
약간의 수수료를 얹어서 할증 판매는 가능할 듯.

할증판매는 이미 있는거 같습니다.

그것이 순리라고 봅니다.
물론 스스로 손해를 보신다면 좋은 일이고요.

다만, 거래 뒤에 이렇쿵 저렇쿵 말하지 않는다면 좋은 일이지만,
자뻑 자선감으로 잘 거래 해놓고,
뒤에 거래한 자들을 이렇쿵 저러쿵 비난해 댄다면,

그 좋은 일 안하는 것이 훨씬 더 착한 일이라고 봅니다.

네 저도 일부 동의합니다

그래도 충전없이 보팅받기만
기대하는 사람들보단 스파구입자가
낫다 봅니다

똑같은 면을 그리 생각하니, 또 그 말씀이 일리가 있네요.

그런데, 글 재주나 작품 솜씨가 있는 분들은 충전없이 보팅 받기만 해도 좋다고 봅니다. 좋은 글과 좋은 작품을 구경할 기회를 주니까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하게 행동하는 것이 조화이고 정의라고 봅니다. 자기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남들 비난하는 것이 가장 나쁘다고 봅니다.

네 네 그런데 이번에 느낀것은요
업비트가 신규 안받고 기존회원도 직장이 없으면
기업은행 통장을 안만들어줘서 입금이 안되더라고요.

사실상 주부나 학생 알바생은 스팀을 돈주고 살수가 없는거죠.
그러니 보팅만 하염없이 기다리는데 그런사람이 많다보니
의욕도 떨어지는거 같아요.

30% 할인판매는 할인폭을 줄이거나 보팅지원으로 손실을
충당해 나갈거고요. 핵심은 돈있어도 스팀 구입 못하는 분들
스팀 구매대행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네요. 저는 그 쪽으로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자기 스팀파워 100정도만
있어도 열심히들 할텐데
그게 참 아쉽더라고요...
임대는 어차피 한계가 있고요...

가상화폐로써 스팀이 인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중고거래 처럼 물건취급을 해서... 거래는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렴하게 구입된 스팀이... 재판매되어버리는 것은 양심에 맡길 수밖에 없겠네요


뭐 그정도야 양심에 맡기는거죠.
그래서 너무 많은양도 안되고 너무많은 할인도 안될거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지금 시세에서 1800원에 100스팀정도 판매를 하는거죠
일단 구입한 스팀은 전부 스팀파워 충전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운보팅을 감수한다는 조건을 달아야 겟죠~^^

구입할 수 있는 조건에 10개이상의 포스팅을 하신 계정에
대해서만 판매한다는 단서도 달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뭐 여러가지 제약이 있다면야....
@leeyh 님 글을 보면서 스팀파워 대여라든지를 알게되어서 그 부분도 상당히 솔깃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혹... 할인해서 파시는 분이 있다면 저는 구매 의사가 있네요... ㅎ 스팀잇에 재미는 붙여가고 있는데 뭔가 벽이 너무 높은 기분이에요

네 네 맞아요
그래도 지금은 많이 쉬워진거에요
1월만 해도 스팀지갑이 안열려서
비트코인들 스팀잇에 보내서
비싼 수수료로 환전해서 스팀으로 바꾸고
다시 현금화 할때도 비트코인으로
다시 환전해서 업비트로 보내고 했었죠.

지금 많이 쉬워지고 수수료측면에서도
엄청 저렴해진거에요.

그래도 아직은 초보자들은 어렵고 두려울거 같습니다.

그냥 온라인계좌로 현금 보내면 할인가에 스팀 보내주는게
젤 단순하고 편할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12월에 스팀에 물리면서 가입 해뒀는데
이제야 시작해보려니 어렵네요 ^^
그래도 많이 편해졌다고 하니
아무쪼록 스팀잇에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주 댓글 쓰러가겠습니다 흐흐

넵넵 자주 활동해 주세요^^

꼭 저를 염두에 두고 제안하신듯 합니다.
아직 암호화폐에 대한 지식도 없고 거래한적도 없습니다.
거래소 계정은 당연히 없죠 ㅎㅎㅎ
우선 200스파 임대받아 쓰면서 가입할 때 임대받은 15스파 상환하고 보상받은것 모두 파워업해서 31스파까지 파워업했는데 임대상환까지 50올리기 힘들거 같아요.

아직 유상임대나 투자에 대한 자신도 없고 배우면서 즐기고 싶은데 이런 조건의 제안이라면 저로서는 좋아보입니다.

맞아요~^^
임대기간 끝나도 할인구매가 있으면
뉴비들 진입장벽이 낮아지리라 봅니다^^

부계정으로 할인구매 한다는줄ㅋㅋㅋㅋㅋ500만원ㅋㅋㅋ아놔 진짜 형이 최고야

ㅋㅋㅋ
"오.백.만.원"
헤헤헤

이벤트 당첨 보팅완료^^

감사합니다~

쌈바홍아이디로 현재 유튜브 채널 운영과 더불어
트위치 tv 방송까지 하고있지요.
스팀잇에 유명인들 들어오는순간 스팀잇은 부흥할 것 같습니다.ㅎㅎ

유명인들이 한 10만파워씩 구입해서
댓글다는 팬들에게 보팅도 팍팍 해주면
금방 활성화 될텐데...

유명인들이 스파구입을 안하고 계정만 만들고
왜 고래들이 자기 안챙겨주나...상처만 받고
나가는듯 하네요

뉴비한에서만 100 정도는 20%~30%선에서 판매하는거는 좋은 취지인거 같아요.
이왕이면 조건이 2주~1달 이렇게 몇가지의 자격조건을 만들어서 하면 초반에 하시는 분들 대역폭을 먼저 풀어주는 의미로다가고 좋은 아이디어인거 같아요

네 맞아요.
사실 처음에 100찍기가 어렵지
100스팀만 있어도 보팅하는 재미도
생기고 사람들과 교류하기도 쉽죠.
기본으로 주어지는 스팀으로는
교류하기에 턱없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내가 동갑인 지디한테 부탁해볼게 횽아...

우아 징짜야? ㅋㅋㅋ

레오님 정말 끊임없이 스팀잇의 발전과 뉴비들의 정착을 위해 고민하고 생각하시네요. 존경합니다. 뉴비님들의 진입장벽이 낮아질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라 생각하며 응원하겠습니다. !!

와우 응원 감사합니다~^^;;

뉴비도 약간이라도 투자해야 더 애착을 갖을거 같아서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2
JST 0.026
BTC 57387.61
ETH 2518.18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