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마더테레사님"이 성인으로 시성되셨군요.

in #kr8 years ago (edited)

제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중 한분이 "마더테레사" 수녀님이었습니다.

동유럽에서 태어나서 수녀님이 되신후 인도로 가셔서 종교에 상관없이

죽어가는 사람들의 최후를 지켜주셨습니다.

누구나 존엄하게 죽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말이 아닌 몸으로 실천하신

분입니다.

1991년에는 걸프 전쟁 중지를 호소하셨고, 조지 부시와 사담 후세인은

요청을 받아들여 서로 화해의 시도를 취했다고 합니다.

노벨 평화상이 부족한 분이라 늘 생각했는데

2016년에 성인으로 시성이 되었었네요.

대학교때 마더 테레사 수녀님에 대한 일대기를 읽으면서

"나도 갑부가 되면 테레사 수녀님같은 봉사를 해야지"

꿈을 키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물론, 현실은 하루하루 먹구 살기 힘든 서민이지만요 ㅜㅜ)

뒤늦게나마 마더 테레사 수녀님 성인으로 시성되신거 축하드리고

암호화폐로 돈 많이 많이 벌어서 마더테레사 성인처럼 사회에 봉사도

하고 싶습니다.


[Acceptance Speech by Mother Teresa Media Player at Nobelprize org]

"저는 우리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청빈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배고프고, 벌거벗고, 집이 없으며, 신체에 장애가 있고, 눈이 멀고, 질병에 걸려서, 사회로부터 돌봄을 받지 못하고 거부당하며 사랑받지 못하며 사회에 짐이 되고 모든 이들이 외면하는 사람들의 이름으로 이 상을 기쁘게 받습니다."


2016년 3월 15일 (한국시간) 프란치스코 교황이 시성을 승인했고, 동년 9월 4일 시성식이 거행되었다. 성인으로서의 명칭은 "Sancta Teresia de Calcutta", 즉 "캘커타의 성녀 테레사"이다.

Sort:  

전 초딩때 이분 위인전으로 봣는데...대단한 분인거 같습니다 저런분이 있다는거 자체도 신기하구요...

오호, 어쩌면 너무나 자연스럽고 마땅한 일이 이제야 이루어졌군요

네, 인간의 선의 끝을 보여주신거 같습니다.^^

Video 👍

Thank you :)

성인으로 시성되는 것이 있는지도 몰랐네요.... 어려서부터 마더테레사 많이 들으며 자랐는데.... 그래도 leeyh님은 어느정도 스팀잇 사회에서 이미 뉴비분들 도와주며 봉사 하시는것 같습니다만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ㅎㅎㅎ
아니에요

내일은 새벽에 따듯한 남쪽나라 삼천포 놀러갑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성스러워서... 말을 아껴야 할 것 같아요.....

이런 사실을 알게 된것도 다 @bellomedley 덕분이죠
감사합니다.^^
교황청 구글링하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2016년에 저런 뉴스 안 보고 뭐했나 싶네요^^;;;
내일 성당에 가서 기도 열심히 드리고 와야 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네 천주교 신자님들도 잘 모르시더라고요...
내일 가셔서 성인 마더 테레사님을 위한
기도 부탁드립니다

16년이면... 2년전 일이었는데 ... 이제야 알게되었네요
댓글에 말씀하신데오 이런 소식은 뉴스에서 잘 다루지 않는 부분이긴한거같아요
방금 알아봤는데 정확한지는 모르겠으나 영상 뉴스로는 sbs에서 다루긴했는데
단신으로 50초가량 짧게 했네요 kbs mbc 공주파는 따로 올라온게 없긴하구요
jtbc mbn ytn 등 같은경우는 기사만 낸듯하고 .. 뭔가 아쉽네요

뉴스에는 자극적인 뉴스와 선정적인 뉴스만 넘치네요...

사회에는 저런 아름다운 모습이 많은데요...

생중계하고 1주정도 대한민국도 애도의 기간을 갖었으면

어땟을까 생각합니다.

뉴스에 제대로 안나온걸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렇쵸 선정적인거만 넘치죠 최근들어서는 그 강도가 더 심해지고 있기도 하구요
좋은 포스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이루실겁니다.
지금 이렇게. 차근 차근 준비하고 계시니까요..

하루하루 건강하게 살고 있는것에 감사하면서

더 열심히 살아야할거 같아요^^

프란체스코 교황님도 한국 방문하셧을때 낮은곳에 임하겠다고
고급차를 거부하고 가장작은 한국산 소형차를 빌려달라고 하셨답니다.
그래서 기아차 쏘울을 타고 국내를 다니셧다고 합니다.^^

네..범사에 감사하며 살아야할 것 같습니다.
검소한 삶까지 갖추면 더 좋겠지만요..
감사합니다. 좋은 글에 풀보팅. 못해드려 죄송해요
보팅도 검소하면 안된는데 조금만 돌아 다녀도
힘이 쭉 빠져서 숨고르기를 잘해야 해서요.
굿밤하세요.

아니에요 ㅠㅠ
방문과 댓글만으로도 영광이죠

조건없는 봉사는 참으로 힘들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이루는 사람은 참 대단한 것같습니다 이런분들은 노벨상을 받을 자격이 충분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성인으로 시성되셨군요.
생각하시는 것을 이루실 날이 곧 오실거에요 ^^
즐거운 주말 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1
BTC 59571.00
ETH 1563.3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