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카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in #kr7 years ago

image

image

보조배터리 500암페어에, 태양광 충전 패널을 설치하고


image

주행 충전기와 3킬로와트 순수 정현파 인버터까지.


이 정도면 전기장판 깔고 침낭 안에서 자도 춥진 않겠지!
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지난 정선과 태백 여행을 할 때 필드에서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스팀카 자체에 바깥 공기가 들어올 수 있는 틈새가 있는데 새벽이 되니 엄청나게 추웠다.

자다가 깨기를 반복하면서 생각했다. "안되겠다. 월동 준비 다시 해야지" 라고.

그래서 다시 마로상사를 찾아가 무시동 히터를 설치 하였다.

독일제 베바스토 무시동 히터다.

image

한 30센티쯤 되는 요놈이 바로 100년이 넘은 독일 기업 에서 만든 제품인데, 말 그대로 자동차의 시동은 꺼진 상태에서 연료통 안의 경유를 흡입하여 작동하게 된다.

뚜껑을 열어보니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기는 한데

image

요놈이 파워가 엄청나다는 사실이다.

사장님께서는 "발가벗고 자도 더우실거에요" 라고 말씀하시면서 10시간 풀로 가동하여도 경유 1.8리터만 소모된다고 하신다.

진짜 그게 가능할까.

설치 의뢰를 하고 바로 설치에 돌입한다.

사장님께서는 먼저 구멍을 정확히 뚫기 위해서 차 바닥으로 들어 가셔서 한참을 자로 재시며 위치를 잡는다.

image

그리고 난 후 직소를 이용하여 바닥에 구멍을 뚫고 히터본체를 앉힐 위치를 잡는다.

image

이제 히터 본체에서 차량의 연료 탱크로 연료 펌프를 연결 한 후 본체를 고정시킨다.

배출가스는 외부로 노출 시키고 따뜻한 바람만 내부로 들어가도록 설치를 마친다.

image

실내에서 컨트롤 할 수 있게 설치가 완료 되었다.

image

그리고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마무리 해 주시는 사장님.

image

작업이 끝났다. 역시나 완벽함을 추구하는 사장님 덕분에 아주 맘에 쏙 들게 설치를 마쳤다.

이제 어디로든 또 떠나야겠다. 매서운 추위도 이제 걱정 없겠다. 고맙습니다. 사장님.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팀카라니...스팀으로 랩핑한 차량은 처음 보네요...
스팀카 업그레이드 더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스팀카 파워업에 도움되시라고 업보팅 꾹 누르고 팔로우하고 갑니당~

제가 한때 정말 하고싶었던 캠핑카 여행을 직접 이렇게 하시고 정보까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제 글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두 친구분이 자전거 여행하는 모습이 너무 멋집니다. 저도 자주자주 찾아 뵙도록 할께요.
보라카이에 아는 동생이 거주하고 있는데 정말 멋진 곳이라더니 아예 보라카이 여성분을 맞아 아이도 낳고 잘 살더라구요. ㅎ
항상 응원할께요.

헐,멋집니다.

안녕하세요? 쿨젤ㆍ님.
멋지게 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항상 화이팅입니다.

와우- 스팀카 업그레이드를 하셨군요.
이제 추위에도 걱정없이 따뜻한 밤을 보내실 수 있겠습니다. ㅎㅎ
근데 궁금한게 eSteem에서 후원 받고 하시는 건지 해서요~
저렇게 큼지막하게 광고해 주는데, 뭐라도 받아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ㅋㅋ

안녕하세요? 마스터트리님.
스팀잇에서 기름값이라도 보조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ㅋ.
단지 그냥 자기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꾸밈입니다. 그래도 생애 처음으로 하는 블로그 활동ㅈ이 그저 즐겁기만 하네요.
열심히 한번 해 볼 생각입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우왓 스팀카당...주행때마다 보팅해줘야할듯...

네 안녕하세요?
반겨 주심에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도 자주 찾아 뵐께요.
행복하세요.

어마어마하신 분이 계셨군요~
자주 소식 올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ㅋㅋㅋ 대단하십니다 !!!!!!!!!!! 스팀카라니...

안녕하세요? 와이 낫 두 잇님.
너무 밋밋해서 살짝 꾸며 봤는데 너무들 좋게 봐 주셔서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스팀카라고 하니 증기 기관차같은 느낌이네요! ㅎ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행복한 한주 되시길 바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249.62
ETH 3184.05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