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에 대한 간단한 생각(지금은 리플 이후를 생각해봐야 할 때가 아닐까?)

in #kr7 years ago

리플의 거침없는 폭주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멈추게 될 것이고 산이 높으면 골이 깊은 법이니 이제는 멈춤 이후를 대비하는 지혜가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다.

수익을 낸 이들이 있으니 그들은 어딘가에 투자를 할것이다.
리플에서 수익을 낸 사람들은 어디로 옮겨갈까?

그것을 예측해 보려면 리플로 수익을 낸 사람들의 특징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1) 리플로 수익을 낸 사람들은 대단한 장기투자자들일 가능성이 높다.
(2) 1000 사토시 이하에서 부터 리플을 사서 가지고 있던 사람이거나 일부는 운좋게 급등 초반에 매수한 사람들(이들의 매수 단가도 2천 사토시 근처가 아닐까 싶다)이다.

만일 이들이 이익을 실현하고 리플에서 다른곳으로 옮겨간다면

(1) 리플처럼 발행 수량이 많은 것을 선호할 가능성이 있다. 어쩌면 10억개 이상을 좋아 할 가능성이 크다.
(2) 장기간 가치가 하락했던 것을 선호 할 가능성이 크다.
(3) 개당 가치가 그닥 높지 않은 것을 선호 할 가능성이 높다. 아마도 10만 사토시를 넘거나 하는 것들은 아예 처다 보지도 않을 것 같다.

리플이 폴로닉스 거래소에서 핵심 기축통화였던 테더로 거래되었다는 점을 기억하자. 어쩌면 스텔라가 오른 이유일수도 있다. 과연 이들의 자금은 어디로 갈까? @brackf2 님이 올려주신 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암호화폐는 합의만 이루어진다면 경제 정책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해야 하지 싶다.

https://steemit.com/kr/@brackf2/the-ripple-rate-is-going-up-at-incredible-speed

내가 생각해 본 후보군으로는 BTS, SC, DOGE, NXT, NEM, DGB 등이 생각난다.(하나 같이 대박 물량과 허름한 가치를 자랑하는 코인들이다. 살펴보니 이미 대부분의 것들이 상당히 가치 상승이 이루어지긴 한 상태이다)

과연 다음은 어디일찌 무지 궁금하다.

Sort:  

추운 겨울이 너무길어 많은사람들이 2배 쯤에서 많이 판듯 하네요.. 역시 장투자들의 멘탈...
잊고 지내야 되지 계속보고 있으면 마법처럼 팔아버리는 손가락^^
이번 상승장의 끝이 궁금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1달러는 돌파해보고 떨어지더라도 떨어지면 좋겠네요..

리플이 1달러를 돌파한다면 시장에는 엄청난 돈이 몰려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에 리플에 장기투자했다가 지금 이익실현을 했다고 가정하면 (그리고 스팀 매니아가 아니라고 가정하면)
일단은 달러/원화 현금에서 대기하고
알트코인 거품 빠진 다음에 다시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우앙 무서운 투자자시군요. 그런 신공을 펼치시다니....

짧은 식견으로는 저는 스팀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스팀의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매우*100 감사합니다.

어디로 갈까요 선무님
100%로 보팅했으니 알려주세요~ ^^
잘 생각해보겠습니다.

ㅎㅎ 그걸 어찌 알겠사옵니까.

딴건 몰라도 제가 한가지 예측은 거의 정확한데
제가 투자하면 거의 100% 확률로 일단 떨어지고 보더라고요?
무슨 미끼를 앞에둔 물고기도 아니고.. ㅠㅠ;

그...그럼 어디 투자할지 꼭좀 알려주시길...ㅎㅎ

저 중에 몇개 ... 엮여있는데 희망회로 풀가동되네요☆

ㅎㅎ 저도 같은 입장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BTS 와 DGB 는 커뮤니티에서 이야기 나눴던 상황이고 NEM과 DOGE는 다음텀 기다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STEEM 차트가 정말 괜찮답니다. ㅋㅋㅋ 목표 매집분량 끝나기전에 날아갈 것같은 불안감이 있군요. ㅎㅎㅎ 모두 화이팅이요!

DGB 게임 연동해서 채굴핑계로 게임하자는 동호회를 만들었습니다. ㅋㅋㅋ 한판에 25원정도 벌립니다. ㅋㅋㅋㅋㅋㅋ 함께하시죠.

오호 능력파 분석가 시군요. 감사합니다.

Cap 2017-05-18 11-18-00-359.png

리플 떨어지는 순간 넴이 날라갔습니다. ㅎㅎㅎㅎ

지난해부터 1000 사토시 이하에서 매집했던거 2000 넘어가는 구간에 랜딩 걸어놨던 것들 눈물이 흐르죠 ㅎㅎ 짤에 보이는 것 대부분은 한번 이상 거쳐갔던 종목이군요. 지금은...

에공...앞으로는 좋은일이 더 많으실겁니다.

그냥 참고 기다리면 되는데 그러질 못하죠 ㅎ 당시엔 리플이 좋다는걸 알면서도 워낙 제로에 수렴하던것들이 많아서 ㅋㅋ 이미 볕이 많이 들어왔지만 볕들 날이 모두에게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ㅎㅎ

정답이신거 같습니다.. !!

역시 뚜비님과 저는 허당 투자자신공이네요...ㅎㅎ

이 글 작성시점 이후로... DOGE, DGB 펌핑...
혹시 제 미래는 보이지 않으신가요? ㄷㄷㄷ

왠지 부자가 되실듯한기운이 선무당입장에서 느껴집니다.

파실 아이디가 또 하나 생기셨네요. leesunmoodang :D

ㅎㅎ 제리님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2
JST 0.031
BTC 61258.08
ETH 2873.80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