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짖과 진실

in #kr7 years ago (edited)

어제 나의 닉넴이 오르락 거린 글이 있었다.
솔직히 기분 더럽지만......

각 거론된 이들의 그 계정 프로필이다. 각각의 수치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말할 필요가 없다.

1 번째 거론 sochul

2 번째 거론 (당사자의 삭제요청글을 보고 삭제함 2017.4.23)

3 번째 거론 oldstone

4 번째 거론 leesunmoo

5 번째 거론 cloyop

6 번째 거론 morning

글을 올린 papergirl

누구나 시작은 0팔로워,0포스트,0팔로잉,가입시받은 기본 스팀파워,25평판포인트......
동일한 조건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누구던 글을 올리면 셀프보팅된다. 셀프 보팅 안되게 할 수 있지만 나는 그러고 싶지 않다.
내 글에 내가 첫 보팅을 하게 되면 0.15달러가 생긴다. 작지 않은 금액이다. 지금의 2차 함수 보상 곡선에서는.....
19 포크를 통해 2차 함수 보상 곡선이 1차 함수 보상 곡선이 된다면.... 의미는 달라지게 된다.

또한나는 내가 블럭처리한(블럭처리하면 내가보는 스티밋 화면에는 블럭처리한 사람의 글은 보이지 않는다) 사용자가 아니라면 적어도 kr 달고 있는 포스팅은 대부분 추천(스스로 보상을 거절한 글이나, 내용중에 추천하지 말아달라는
내용이 있거나, 특별히 아니다 싶지 않으면)을 한다. (훗날 케이알 테그 글이 많아지면 그 때는 모두 추천하지는 못할것이고 19포크에서 추천 횟수를 제한 한다면 그 때도 모두 추천을 못하게 될 것이다. 허나 적어도 내가 봇 추천을 포기하고부터 지금까지는 대부분을 추천하고 있다.)

내가 내 글에만 추천을 하지는 않는다는 이야기다. 적어도 kr 테그를 달고 있다면 적어도 현재 시점에서는 나보다 보상에서는 유리하다.

Sort:  

밑에도 적었지만 그분글이 아주 틀리지는 않습니다 . 다만 손해를 보면서 높은가격에 산 스팀을 스팀파워로 전환하신분들의 지금 누리는 혜택이 부당하다고까지도 생각치 않구요. 그분들은 스팀자체의 가격이 하락해도 이러한 시스템을 인지하기에 기꺼이 손해를 감수하고 바로 스팀화 할수 없는 스팀파워로 전환하는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평범한 재능으로 평범하게 노력해서 평범한 보상을 받음
평범한 재능이기에 돈을 들여 공부해서 좋은곳에 취직하여 높은보상받음.
뛰어난 재능으로 돈을 안들이고 좋은곳에 취직하여 높은보상 받음.

스팀으로 따지자면.
평범한 글쓰기 능력으로 평범하게 써서 평범한 보상을 받음.
평범한 글쓰기능력이나 비싸게 스팀을 구매하여 스팀파워로 전환하여 높은보상을 받음.
뛰어난 글쓰기로 스팀파워는 없지만 높은보상받음.

전 이렇게 봅니다.

이게 좋다 나쁘다, 옳다 그르다가 아니라 대한민국 자체가, 사람 사는 사회가 이렇게 돌아간다고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노력도 안한사람이 보상받고 스팀파워가 많은사람과 방금 가입한 사람과 보상이 같아야 하나요? 뻘글과 정성들어간 글이 보상이 같아야 하나요?

전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저분말이 틀린건 아니나 그건 스팀파워 많은 분들내에서 스스로 인지하고 방향을 모색하는 쪽으로 간다면 환영하겠고, 또한 신규분이 그런것에 의문을 가진다면 모르겠으나 저분의 과거 행적을 이미 알고 있는데 저런다는건 참 어이가 없습니다. 솔직히 뮤트풀고 다시 보고 싶은생각도 없구요.

아직 한국 스팀 커뮤니티는 작은 수준이기때문에 더 커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라고 봅니다. 아프리카 BJ도 한달에 몇천버는 대도서관도 있지만 방송해도 한명도 안오는 방송도 있죠. 별풍선을 받기위해 나름 그분들도 투자를 많이 했겠죠. 물질적인건 시간이건. 노력이건.

스팀에서는 그게 스팀파워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래도 최대한 좋게 해석해보면 관성적 추천이 붙은 경우 글을 올리고 보상을 받는데 있어서 조금은 신경을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고래인 경우에는 셀프보팅에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요.
그래서 저는 일단 셀프보팅은 안하고 있고, 간단한 글은 decline을 해서 평균 보상을 낮추려고 시도 중입니다. 근데 많이 받은 다음에 나중에 다른분들께 팁으로 재분배해도 좋을 것 같네요 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