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전의 @leesunmoo

in #kr7 years ago (edited)

제 자신을 돌이켜볼 때가 온 것 같아 제 계정을 찬찬히 살펴보았습니다.
어쩌면 지금은 많은 분들이 부러워하실지도 모를 제 계정 @leesunmoo 는 얼굴이 화끈거릴만큼 흑역사를 가진 계정입니다.

첫 글에서 6달러를 받고(이거 신입 계정자 환영인 것도 모르고)"오 이거 굉장한 걸..... " 혼자 착각하고는 시작하고 4번째 글 만에 스팀에 돈질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외국인들 대박 보상을 보고는 눈이 돌아가서 구글번역기로 번역해서 영어로 글을 올려 봅니다. 환영은 커녕 보상금 0달러 입니다.

이런 젠장....

저 엉터리 영작 글을 막내 딸 아이가 보더니 하는소리가 "아빠! 영어 공부 좀 하세요. 창피하게 그게 뭐예요!!!!!" ㅋㅋ

가뜩이나 영어에 자신감 없는 저에게 아이의 한마디는 카운터 펀치가 되어 훗날 슬로워커님이나 압둘라님이 kr을 떠나 영어의 바다로 낚시 나가실 때 저는 나가질 못하고 있게 된 계기였기도 하답니다.

스팀의 가격은 하락하고 마음이 급해진 저는 이런 막장급 글을 올려본 적도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뭔소릴 하는것인지....

그리고 다행스럽게 어쩌다가 이런 멋진 글도 올린 적도 있답니다. 보상은 여전히 허당 수준입니다.

이것은 2017년 1월경(6개월정도 전) 제가 글을 쓰고 받았던 보상들입니다.

이것은 두달 정도 전에 퍼온거 올리고 자기코맨트 하나 없이 보상받아간다고 조롱받았던 글 입니다. 당시 15달러 정도 보상이었는데 제 가치가 15달러를 탐할만큼 허접한 수준인가 싶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했던 글입니다.

https://steemit.com/kr/@leesunmoo/3lmsar

아마도 이 글을 올리기전에 제가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려본적이 없었다면 그 때 저는 스팀에 글을 올리는것을 포기 했을지도 모릅니다.

제 양심으로 이건 돈을 받으면 안되겠다 싶은 것은 이전부터 거절했었거든요.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제가 오늘 저의 이런 흑역사를 살펴본 것은 저는 스팀잇에서 제가 부정할 수 없는 엄청난 흑역사를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들떠 있을지도 모를 제 자신을 살펴보기 위함이었습니다.

저를 개인적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해주시는 제 이야기는 대부분 좋은 면과 짧은 순간 화려했던 부분만을 말씀해주시는 것입니다. 그것을 보시고 제게 환상을 가지시면 안됩니다. 저는 여기 계신 그 어떤 분보다도 부족한 사람입니다. 탐욕스럽기도 하고 이기적이기도 하며 어리석기까지 합니다.

모닝님의 말씀처럼 저는 이곳에서 단 한순간도 사익을 추구하지 않은 적이 없으며 글을 올릴 때 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오랫동안 지지를 받을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좀 더 많은 보상을 받으면 저도 모르게 미소를 짖는 그저그런 속물형 인간일뿐입니다.

허나 제가 이곳에서 끊임없이 글을 써 대는 것은 제가 써 나가는 글의 숫자가 늘어날수록 제가 조금씩 더 성숙해 가는것 같은 인간적 느낌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제가 이곳에서 10년 정도 더 글을 쓸 수 있다면 저는 꽤나괜챦은 인간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감사합니다.

@leesunmoo 올림

대문이미지를 제공해 주신 @leesol님에게 감사드립니다.

Sort:  

선무님이 이런글을 올리시면 저같은 사람은 부끄러워서 활동을 못하게 됩니다.ㅠㅠ
뭐^^ 선무님 같이 양질의 글을 올려주시는 분도 계실꺼고 저같이 개인 일상을 페북이나 네이버 블로그 대신 사용하는사람도 있어야 되지 않을까요^^
보상이 늘어나고부턴 나름 열심히 활동하는 중인데 그걸 좋은 시선으로 보지 않는분들이 늘어나는거 같아서 조심스럽습니다...
그리고 영어의 바다로 낚시가시는 분들 저도 너무 부럽습니다..
지금이라도 공부를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지ㅠㅠ

can you teach me some korean to read your articles.
I love your language and and I translated your article in google.
I see that you are sad about your steemit account and eanings in it.
but let me tell you something: dont give up
a lot of people want to read your writings and God will be with you.
we are all doing our best, and it is a matter of patience only.
someday you wil fid yourself earning some good income from steemit. like this post you did right now, it is very courageous to say it to the public. and this means that you have a strong mind to bring new concepts that people will live for sure.
upvote for your courage

별말씀을요. 스팀잇의 장점이 검열없음 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이제 스팀잇을 시작한지 일주일이 된 제게 경종을 울려주시는 글입니다. 르네상스의 기회를 스팀잇에서 누리게 된 것도 행복한데. 앞으로 어떤 발전을 하게 될지 제 스스로에게도 기대가 됩니다.

저도 스팀잇의 보상을 보고 놀랐습니다. 하드포크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가상화폐를 연구하면서 그 회사가 개발한 것을 모두 만져보면서 투자를 하나씩 늘려나갈 때였습니다. BAT (브레이브 브라우져)를 설치하고 사용도 해보고. Creative 코인의 가치를 보면서 앱도 설치하고. Status 매신저를 기대하며 ICO에도 참여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박은 스팀잇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고. 그리고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잼뱅이였기 때문에 어떤 것으로 이어나갈지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그냥 쌓다보면 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상상으로 버티면서 써내려갔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전에 서비스 받았던 블로그 회사가 없어지면서 스팀잇의 블록체인에 다시 모든 것을 걸어보자고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스팀잇에서 여러가지 공부를 합니다. 하나 하나 글을 읽으면서 이런 부분도 있구나. 정말 세상은 넓구나. 다른 나라에서 사시는 분들은 이런 체험을 하는구나. 하면서 계속 배우고 있습니다.

이런 글을 올려주시는 따뜻한 마음이 잘 느껴집니다. 저희 같은 뉴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선무님께도 이런 역사가 있었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leesunmoo
너의 성공은 나를 감동시킨다.

선무님 흑역사 인증샷 (feat 확인사살)

1%보팅으로 웃고갑니다~ 더 많은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ㅎㅎ

ㅋㅋㅋㅋ

ㅎㅎㅎㅎ

전 기본적으로 된다 싶으면 일단 돈질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스팀사고 싶은마음에 어디서 사는진 모르겠고....아마 저 때 @clayop 님이 답글을 주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선무님의 글을 읽어가면서 포기하지 말고 매일 post를 하기로 한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로
이 또한 과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고래가 되는 날까지 쭈욱~~~~

꾸준히 하다보니 무언가 느낌이 오더라구요. 아 이렇게 해야 하는구나 하구요.

고백 또는 되돌아보기 좋습니다.
대기만성하길 저 또한 기대합니다.
제 자신에게도 다짐하면서요. ㅋ

옙. 꾸준히 하다보니 무언가 느낌이 오더라구요. 아 이렇게 해야 하는구나 하구요. 가장 힘들었던건 의도를 조롱 받을 때 였습니다.

선무님 글을 읽다보니, 정말 겸손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언제나 자신이 처음 시작했을때를 잊지 않고, 앞으로 계속 걸어나가 지금의 자리에 서신것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계속 돌아보실 줄 아는 여유를 갖고 계시는 것도.
늘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좋게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kr에 수많은 글이 올라오지만 예전부터 선무님 글 보고 많이 배웠기에 항상 챙겨보고 보팅하게 됩니다.
지금의 보상은 꾸준함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상강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1년정도 지났는데 한 십년은 된 느낌입니다.

솔직한 글 덕분에 많이 느끼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5
BTC 66739.07
ETH 3228.97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