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봉사활동 진행하기 - 교회 프로그램 개발2

in #kr6 years ago

일단 본격적으로 지인에게 연락 받고 흐름도와 구상을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간단하더라도 막 개발할 수는 없었기에..

0-1.jpg

필요한 것들은 이렇게 되었습니다 대략적으로

1.JPG

프로세스 예상도 적어놨습니다

2.JPG

간단하게 흐름도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하는게 어떨까? 라고 물으니 괜찮다고 하던군요
데이터베이스 테이블도 많이 들어갈 것 같지 않구요
세부적인 흐름도 구상했습니다

10.JPG

15.JPG

구상해보니 조금은 복잡한 것이 있었어요

입금과 출금을 할 때 대분류 -> 소분류 선택을 잘 해야 하더군요
사용자가 쉽게 접근 하려면 대분류를 접근하고 그리고 소분류를 출력해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소분류가 종류가 생각보다 많네요
그래서 대분류를 출력하고 그거에 따른 소분류만 출력하면 훨씬 보기 편해보였어요

그리고 시작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받아서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으면 진행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8.JPG

9.JPG

대략적인 초반 틀을 잡고 진행했습니다
또한, pymysql등의 패키지를 사용하면서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했구요

저렇게 구상을 하고 일단 cmd 버전으로 진행했습니다

17.JPG

18.JPG

그리고 사용자 PC에서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pyinstaller를 이용해서 exe파일로 만들었습니다

15-3.JPG

실행을 해봤습니다

16.JPG

19.JPG

20.JPG

21.JPG

22.JPG

실제로 데이터베이스에 들어가는 것 까지 확인했습니다
지인은 "오.. 괜찮은데? 생각보다 보기 불편하지 않다" 라고 말하던구요

근데 제가 맘에 안들었습니다

와 너무 불편해요 이건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GUI로 만드려고 합니다
열심히 공부중입니다.....(그래봐야 복붙...)

3.PNG

이렇게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만드려고 합니다

얼른 만들어주고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8484.86
ETH 3100.0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