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봉사활동 진행하기 - 교회 프로그램 개발1

in #kr7 years ago

얼마전 지인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교회 프로그램 관해서 부탁해도 될까?"

저는 알겠다고 말해보라고 했습니다

"하나는 교회 홈페이지 만드는 작업이고, 다른 하나는 재정 프로그램을 만드는 건데.."

저는 " 난 개인적으로 경험도 없고.. 경험이라고 해봐야 인턴 경험에 경력도 1년도 없는 초짜야" 라고 말했습니다

"괜찮아. 간단하게라도 만들어 줄 수 있으면 좋겠어. 카페만 운영하다보니 교회 홍보가 잘 안되네. 재정 프로그램은 우리가 돈 주고 하고 있는데 교회 사정이 좀 어려워서.."

그래서 알겠다고 했습니다. 한 번 해보겠다고

"교회 사정이 어려워서 금전적인 것은.."

괜찮다고 했습니다. 어차피 실력이 뛰어나지도 않고 봉사라고 생각하기에
(취업 준비도 해야하는데 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해주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교회 저 2개의 프로그램을 만들어주기로 했습니다
먼저, 재정 프로그램부터.

재정 프로그램 언어는 파이썬(python)을, 데이터베이스는 mysql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계획은 아래처럼 진행될 것 같습니다.

  1. cmd 상으로 할 수 있는 베타~1. 버전
  2. GUI 상으로 개발

이후 자세히 얘기를 해보니 생각보다 수입, 지출이 많았습니다

0.jpg

적어준 것 보니까 분류를 좀 잘해야겠더군요
프로그램은 어렵지 않게 짤 수 있을 것 같은데
cmd가 많이 불편하면 GUI를 빠르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블로그에 올리면서 진행중입니다
스팀잇에다가는 좀 간추려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ㅎㅎ

Sort:  

같은 개발자분을 보니 반갑습니다 ㅎㅎ 팔로우해서 앞으로 소통하며 서로 좋은 글이나 정보 공유했으면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네 ㅎㅎ.. 제 실력이 정말 미천해보이겠네요 하핳 안녕하세요~ 팔로우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6
BTC 54691.22
ETH 2323.26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