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ustration+recipe] 대게 맛있게 찌는 방법 : How to Steam Delicious Crab

in #kr6 years ago (edited)



[KR]

안녕하세요. 이송이입니다.

오늘은 대게 맛있게 찌는 방법을 그림으로 그려봤습니다.

혹시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이 그림은 전에 '윤성호선주집' 명함을 부탁하셨던 분께서 다시 의뢰를 주신 것인데요-

바로 이 명함의 주인공!


간만에 연락을 주셔서 '대게 맛있게 찌는 법'과 '데워 먹는 방법'을 단계별로 그려달라고 요청을 주시더라구요 +_+ 고객 분들이 대게를 배송 받으시면서 어떻게 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냐고 자주 물어보셨나봐요.

저도 아기자기한 걸 의외로(?) 좋아하고 이런 작업은 처음이라 넘 즐거웠습니다 ㅎㅎ

대게 찌는 법

살아있는 게를 민물에 기절하거나 죽을 때까지 담가둔 다음, 따뜻해진 찜솥에 대게의 배가 하늘로 보게 하여 올려 줍니다. 센불로 찌다가 김이 나면 중불로 줄여서 25분 정도를 쪄주신 후 불을 끄고 10분 정도 뜸을 들여주면 끝!

대게 데워드시는 방법

마찬가지로 찜솥에 스팀을 올린 다음 대게의 배가 하늘로 향하게 한 후 따뜻해질 정도로만 데우면 됩니다.


이 두가지 일러스트를 한장에다가 배치하고 윤성호선주집 연락처를 오른쪽 구석에 적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뒷장에는 명함을 넣어달라고 하셔서 이렇게 새로운 버전으로 만들었답니다. (사실상 재배치만...)

기존에 인쇄했던 명함 재질로 다량 인쇄하자니 견적이 너무 많이 나와서 일반적으로 많이 인쇄하시는 명함 재질인 스노우지로 두껍게 인쇄했습니다. 내일이면 고객분 집으로 배송이 되는데 우주의 기운을 모아 마음에 드시기를 간절히 기원해봅니다...★

요즘 정말 스팀잇에 글이 많이 올라오지 않네요 ㅠ_ㅠ 눈물..... 곧 여러분들 블로그로 찾아뵈러 가겠습니다!!! 기다려주쎄여!!!!!!!!!


[EN]

Hello Steemians! I'm @leesongyi, an illustrator from South Korea.

Today, I paint a picture of how to steam delicious crab. The customer who I made the business card catches the seafood including the sea cucumber and sells it, people often ask him how to steam crab.

How to Steam Delicious Crab

Live crabs are stunned in fresh water or immersed in water until they die. If it is steaming, please shorten it to medium fire, steam it for about 25 minutes, turn off the fire and stop for about 10 minutes.

How to Heat Crab

Likewise, you can put steam in the hot pot and let the boat turn to the sky and warm it to warm.

Thank you for taking a look at my illustration today.


배너 그림을 그려주신 @leesol 작가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Sort:  

명함 기억하고 말구요!!
선주님께 찾아가서 하나 받아오고싶던 명함이였는걸요

선주님께서도 맘에 쏙 드셨던모양인지 재 주문까지!!

기절한 대게의 표정까지 표현하시는 디테일송의 명함인데
재주문하지 않곤 못배길듯!

청첩장 주문하시고,결혼하신분들도, 아기낳으면 돌잔치 초대장도 주문했으면 좋겠어요 헤헷

이 명함 기린님이 제일 좋아해주셨잖아여...♥
안그래도 포스팅하면서 기린님 생각이 젤 많이 났답니다 (사랑고백!!!!!!!!)
진짜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꺄!!!우리 짠듯이 같은 날 또 나타났어요!!!!ㅋㅋㅋㅋㅋㅋㅋ(이런거 매우 좋아하는 1인ㅋㅋ)

송이님의 취향저격 그림도 보고, 대게 찌는방법과 데우는 방법까지 알게 되는 일석이조 포스팅이네요!!+_+
저도 모르게 카톡으로 주문할뻔ㅋㅋㅋㅋ

우왕! 일러스트 장인이다아!!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시린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아아 ㅠㅠ

찜솥에 스팀을 올린다음 에서 흠칫 ㅋㅋㅋㅋ 대게의 배처럼 다시 스팀잇에 따뜻한 공기가 도는날이 어서오길 바랍니다 ㅎㅎㅎ

스텔라님! 저랑 같은 포인트에서 흠칫하셨군요 ㅋㅋㅋ 저는 심지어 불을 스팀 로고 컬러로 칠하려고까지 생각했다니까여?..... 그리고 스팀잇에 따뜻한 공기가 도는 날이라는 표현 넘 멋져요. 역시 스텔라님!

넘 귀여운 대게 찌는 법! ^^*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아요~^^

감사해요 서진님, 고객분들 기억에도 오래오래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D

strong뭡니까 왜이렇게 귀엽습니까!!!!

고스페실님이 더 귀엽습니다!!!!!!!!!

그물에 걸린 바다 친구들도 선장님과 배, 기절한 대게군 모두모두 너무 귀엽네요 >0 < !

의뢰하신 분이 너무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 잘 보고 갑니다^^!

다복님! 새로 만드신 프로필 진짜 예뻐요 ㅋㅋㅋ 역시 취향저격 탕탕! 그림 귀엽다고 칭찬해주셔 정말 감사합니다 ♥♥♥

명함이 참신하네요.ㅎㅎ.

아.... 비싸디 비싼 대게... 먹고싶습니다.. 직접쪄서라도!!! 쿄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95.77
ETH 3415.9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