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미니멀] 미니멀을 추구하는 가족의 공간.

in #kr6 years ago

한 동안 현실세계(?)에 집중하느라, 스팀잇에 신경을 못썼어요.
5일만에 들어왔네요,
암튼 오랜만에 글 쓰니 좋네요^^

오늘은 저희 집 공개를 좀 해보려고 해요,ㅎㅎ
아직 완벽한 미니멀은 아니고 미니멀을 추구하는 중이예요^^
비우기 2년차 집 보여드릴게요-!

externalFile.jpg

안방이예요,
원래 침대 두개에 협탁까지.
가구로 방이 꽉 차있었어요.
매트리스며 나무며 관리하는 것도 너무 힘들고
구석구석 먼지도 많이 쌓여서 그냥 처분했어요.
지금은 이불만 깔고 자는데 좋아요^^

3.jpg

작은 방이예요,
아무것도 없이 널널해서 한 번씩
박스로 산 양파나, 고구마 습기 제거를 위해 널어 놓기도 한답니다,ㅎㅎ

저 책상에 앉아 애들 재워놓고 신랑이랑 야식먹으며 영화나
예능 다운 받아서 보면 그렇게 좋아요^^

4.jpg

여기도 작은 방인데,
이름만 작은 방이고 저희 집에서 제일 큰 방이예요,ㅎㅎ
매트리스는 버리려고 내놨는데 아이들이 저기서 뛰니 아랫집에
소음이 안 가더라구요.
밤에 뛰고 싶을 때 저기서 뛰라고 아직 처분 못했어요,ㅎㅎ
언제쯤 버릴 수 있을까, 아이들이랑 눈치 싸움 중이예요^^
(매트랑 주방 놀이, 놀이용 카시트만 없으면 딱 좋은 것 같은데..........)

5.jpg

여긴 현관이예요,
처음 이사왔을 때 신발장이 ㄱ자로 있더라구요.
그렇게까지 신발이 많지도 않고 좀 더 현관을 넓게 쓰고 싶어서
철거 후 새로 설치했어요.

집 현관이 깨끗해야 복이 들어온다 해서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노력중이랍니다^^

2.jpg

가장 짐 많은 거실 이랍니다.
원래 소파, 거실테이블, TV 등등등이 있었어요.
모두 싹- 없애버리니 너무 좋더라구요^^

좀 더 깨끗하게 비워내고 싶은데 아이들 물건이 대부분이다 보니
못 버리고 있어요.
첫째가 7살이니 못해도 5년은 더 갖고 있어야 할 것같네요ㅠㅠ

원래 엄청난 짐을 가지고 지냈었어요.
우연한 계기로 싹- 다 비워내고 여전히 지금도 비우고 있는 중 이예요.

비우기를 시작하고 가장 좋은 점은 할 일이 많이 줄었다는 거예요.
물건에 내 시간을 빼앗기지 않는 것.
그래서 아이 둘과 하루 종일 같이 있으면서도
제 공부, 독서, 취미 생활 모두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기더 라구요.

예전엔 집 치우고 설거지 하는 데만 2-3시간이 걸렸었거든요.
이젠 30분이면 끝나요.
너무 좋아서 이젠 예전으로 다시 돌아가라 해도 못 돌아갈 것 같아요^^

아직 미니멀 고수에 비하면 한 참 멀었지만
중간 보고(?)라 생각하고 사진 올려보아요^^

더 비우고 덜어내면서 종종 미니멀 소식 들려드릴게요!

그럼 새로운 한 주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Sort:  

뭔가 포근한 느낌의 집이네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셔요.

포근한 집^^
칭찬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 갈게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저도 미니멀라이프. 지향하는 육아맘이요ㅋ
저도 애들때문에 힘들긴하지만 조금씩 비워가고있답니다 미니멀리스트가 되는그날을 위해 화이팅해요

아이들 물건이 제일 정리하기 힘든 것 같아요ㅠㅠ
같이 조금씩 비워나가요^^

집이 깔끔하고 너무 이쁘네요.^^
저희 집도 거실에 매트를 깔았더니 소음 문제를 해결 했어요 .ㅋㅋ

아이들 있는 집은 매트는 필수 인것 같아요^^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셔서 그런지 집이 휭하니 엄청넓어보이는것같아요!๑′ᴗ‵๑

휭하니, 넓어 보이는 집, 제가 바라는 집이예요^^
조금 더 넓어 보이기 위해 오늘도 비우고 비우고,ㅎㅎ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앗, 짱짱맨 늘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아이들이 있으면 점점 물건이 늘어나죠~~ 전 이제 200일인데 물건이 늘어나는게 확실히 보이네요 ㅜㅜ
그래도 정리하셔서 마음이 편하시겠어요 ^^ 독서도 많이 하시는가봐요!! 굿입니다.
팔로우 보팅 하고 가요 ^^
시간되시면 저희 딸 사진 보러 오셔요 !!

200일ㅠ-ㅠ 정말 귀여울거 같아요ㅠㅠ
저도 맞팔하고 아이사진 보러 갈게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집이 정갈하고 햇살도 참 좋네요 :)

정말 제대로 미니멀이시네요.!! 이정도면 집에서 소리가 울리는거 아닌가요?^^ 특히 안방이 대박입니다. 미니멀 라이프 응원합니다. 좋은글 감사하며, 보팅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95.77
ETH 3415.9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