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이야기] 사랑해 고마워 하루 100번 말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20171204_103931.jpg

요즘 저 혼자 하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사랑해, 고마워 하루 100번 말하기 프로젝트!

여기서 100은 그냥 상징적인 숫자구요^^
사랑해, 고마워를 마구 남발하자는 의미 입니다.

"00아, 잘잤어? 사랑해, 고마워"
"00아, 엄마 뽀뽀해줘, 사랑해, 고마워"

"00아, 책 읽어 달라고? 그래, 사랑해, 고마워"
"00이, 물 마시고 있네, 사랑해, 고마워"
"응가 다 했다고? 우리 00이 사랑해, 고마워"

문맥상 말이 안 맞아도
사랑해, 고마워라고 말 할 이유가 없어도 무조건
고마워 라고 말합니다.

그냥 내 아이로 태어난 것이,
그리고 아프지 않고
큰 사고 없이 내 옆에 살아있다는 것
아이의 존재 자체 만으로도 고맙고, 사랑스러운 것이니까요.

어느 날 제가 딸 한테 물었어요.

"00아, 너는 엄마가 너를 사랑하는 거 같아?"

"응, 당연하지"

"헛, 어떻게 알았어?"

"그렇게 하루 종일 사랑한다 하는데 모를수가 없지,
나도 사랑해, 고마워 엄마"

감동받아서 코 끝이 찡 하더라구요.
항상 아이들은 내가 주는 것에 비해 큰 행복을 주는 것 같습니다.

어느 강연에서 들은 이야기 입니다.

일이 바빠 퇴근이 늦다 보니 아이들 어렸을 때 자는 얼굴밖에 볼 수 없었는데
그래도 아이 옆에 앉아 사랑한다 말하고 얼굴 한 번 쓰다듬고 볼에 뽀뽀해주는 건
하루도 빼먹지 않았다, 그래서 그러한지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 까지
한 번도 바쁜 아빠를 원망한 적 없고, 오히려 잘 키워주셔서 감사하다
라는 말을 자주 내게 해주었다,
내가 아빠 노릇은 제대로 못했는데 그래도 그거 하난 잘 한거 같다.

사랑이라는 말의 힘은 아주 강해서 수면 상태에서 전해도 가슴 깊이 새겨진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사랑이 자는 아이들 가슴에도 새겨져 아버지의 빈자리를 채워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들 많이 사랑해 주세요.
그리고 그 사랑 마음속에 묻어두지 마시고 많이 표현해주세요.
자면서 받은 사랑도 크게 느껴지는데 하루 종일 사랑해란
말을 들으면 아이들이 얼마나 행복할까요,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란 아이는 자신은 물론
타인에게도 사랑을 베풀 수 있게 됩니다.
사랑을 가득 받은 아이들이 많을 수록 사회는 좀 더
아름다워 지겠죠.

세상에 행복한 아이들이 더 많아 지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꼭 아이에게 '사랑해, 고마워' 라고 말해주세요!^^

Sort:  

따뜻하네요ㅎ 아이가 생기면 매일 들려줄수있는 아빠가 되어야겠어요 ㅎ 이미음님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ㅎ

wooboo 님은 많이 자주 해주실 것 같아요^^
이제 곧 주말 이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제가 늘 와잎에게서 듣는 잔소리네요. ^^
오늘도 아이에게 빨리하라는 잔소리만 해댔는데.. 반성합니다.
긍정의 주문 실천해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오, 맞아요. 긍정의 주문!
사랑해 고마워, 긍정의 주문 많이 많이 외워주세요^^

저희 신랑도 맨날 저한테 잔소리 듣는데...ㅎㅎㅎ

맞아요. 사랑한다는 말을 아이에게 자주 하는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오늘도 좋은 말 잘 새겨듣고 가요 :)

좋은 말이라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나님!

아이가 없어서 못하지만 대신 엄마한테라도 사랑한단 소리를 해야겠어요! 지금부터 사랑한다는 말을 달고 살면 미래의 아이에게도 듬뿍 해줄 수 있겠죠? ㅎㅎ

어머님께서 엄청 좋아하실 것 같아요, 자식에게 사랑해란 말을 듣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더라구요^^

따뜻한 글 잘보고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좋은 글로 마음이 정화되고 갑니다ㅠ
오늘 고마워, 사랑해라는 말 마구 써야겠어요ㅋ
감사합니다.

마음이 정화 되셨다니, 괜히 뿌듯하네요^^
고마워 사랑해, 많이 많이 해주세요!

이벤트 당첨은 안되셨지만 살짝 보팅 하고 갑니다^^

앗, 이런 감동이,,ㅜ ㅜ
저, 복받은 여잔가봐요, 스팀잇 하면서
자꾸 뭘 받네요,
감사합니다 효리님^^
행복한 주말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