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데이터베이스 통계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lee5입니다.
어느덧 설 명절이 다가왔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해도 kr 커뮤니티의 모든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정말 오랜만에 먹스팀에 등록된 데이터베이스 통계를 내보았습니다.
(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자주 못 보여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추후에는 바로 통계를 확인 할 수 있는 플랫폼과도 연동하는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먹스팀을 사랑해 주시고, 본문에 주소를 추가해주신 덕분에 많은 데이터들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먹스팀 부탁드립니다. ^^


먼저 먹스팀 지도 등록 포스팅 수 통계입니다.
총 738명의 스티미안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데이터에서 보여지는 것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이다보니 더욱더 의미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아래는 상위 5명에 랭크되어 있는 @venti님, @tworld님, @jhy2246님, @hobbitring님, @kwangzoo님의 시간에 따른 데이터입니다.

@venti님은 가장 많은 포스팅을 등록해주셨고, 먹스팀 초창기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계십니다.
다수일 뿐만 아니라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하고 퀄리티가 높은 먹스팀을 올려주셔서 저도 열심히 구독하고 있습니다. 먹스팀 발전에 정말 큰 역할을 하셨고 앞으로도 꾸준히 해주실거라고 믿습니다. ^^

@tworld님도 역시 정성어린 다수의 포스팅에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초창기 먹스팀의 양식에 대해 같이 고민해 주셨고 지금의 시스템으로 오기까지 많은 기여를 해주셨습니다. 그래프에서 보이듯 한결같이 꾸준하게 활동해주고 계십니다.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모두가 공감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jhy2246님도 꾸준히 좋은 먹스팀을 등록해주고 계시고, 일상과 함께 사는 이야기를 공유해주셔서 잘보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obbitring님도 새해를 맞아 꾸준히 활동해 주고 계십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저도 먹스팀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한 UI 개발을 열심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kwangzoo님은 초기 먹스팀이 모두 수도권과 부산, 제주에 집중되어서 근심이 있었는데, 광주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며 저에게는 빛과 같은 존재이셨습니다.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지난달부터 데이터 수집을 시작한 링크 클릭률에 대한 그래프입니다.
(먹스팀 지도로부터 해당 스팀 포스팅으로 연결된 횟수)

아직 많은 데이터들이 있는게 아니라서 판단하긴 이르지만,
추후에는 사람들이 호기심을 갖는, 관심있어하는, 제목이나 메인 사진이 흥미로운, 내용을 좀더 보고 싶은 포스팅에 대한 수치로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먹스팀 지도 우측상단에 있는 인기50을 클릭하게 되면 클릭율 상위 50개의 포스팅이 지도상에 표시되게 됩니다.)

15185765874919586.png

위의 데이터로 워드 클라우드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다시한번 참여하고 계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lee5
https://muksteem.com

Sort:  

안녕하세요 lee5 님,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습니다 ㅎㅎ 별일없으셨지요~~ 먹스팀맵이 정말 훌륭하게 관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랜기간 수고가 많으시네요^^ 언제 제가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올해는 한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넘넘 수고 많으셨습니다. 워드 클라우드에서 제 이름 좀 찾아보려니 안보이네요. ㅠ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고 틈틈이 먹스팀 열심히 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noah326님 글도 잘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재미있는 통계군요.ㅎ
잘 보고 갑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아파요?ㅠㅠ 오랜만에 썼는데 오질 않네요
먹스팀 화이팅입니다

잠깐rpc 서버가 중단됐었군요. ㅜㅜ
덕분에 빨리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lee5 님의 노고와 함께, @lee5 님을 믿고 항상 항꼐 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참 의미있는 결과가 아닌가 합니다~!! 멋집니다~!!

누군가 했을 일을 먼저 한것일 뿐이라는 생각입니다.^^ 앞으로 계속 개선해나가도록해야죠. 감사합니다!

좌측에 제 아이디도 보이네요~~ 더 자주 뵙도록 할게요 ㅎㅎ

저도 찾았습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항상 감사드려요~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저도 많이 감사드립니다~~^^

오 27번이라니 생각보다 많이 했네요. 먹스팀 랭커되고싶다...ㅎㅎ

그래프를 깔끔하게 수정하려고 하는데 컴이 자꾸 멈춰서 가독성이 좋지 못했습니다.ㅜㅜ
그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수고 많으십니다 늘 감사드려요

앞으로 더열심히 할께요~^^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166.56
ETH 2987.63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