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쫄깃합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모르겠습니다.
하락하는 이유를...
조정기라고들 하는데, 딱히 이유가 없습니다..

친구와 얘기해본결과..
의도적으로...? 세력이 움직여서..?
일부러 하락장을 만든다고는 하는데..
이게 진짜 이유는 아니겠죠..
뭐.. 이유가 안된다고는 못하겠지만요..

이런것도 돌아다니네요;;;

고래들이 한번씩 던지는 금액이 있으니...
하락장 만들어서 다시 아래쪽에서 줍줍하는 경우도 있을수 있겠죠..

혹시 모르기때문에.. 우리도 어느정도는 현금화를 해놔야 하는거구요..
그 시기를 우리는 알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높다 생각하면 반 현금화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괜히 이렇게 현금화 해놓고 보고 있다가...
"오... 계속 올라가네!!??"
라는 마음에 덥석 다시 고점을 잡지는 않아야겠죠..

우리가 지금까지 겪어왔던게 있잖아요..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오른다..
이상하게 저만 그런게 아니겠죠? ㅋㅋㅋㅋ

가장 중요한건 사람의 심리인거 같아요..

어느정도 하락하면...
이걸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하나, 던져야 하나라는 마음..
그게 전체적으로 같이 움직이는게 아닌가 합니다.

나만 그런생각을 하는게 아니라,
누구나 그 시기에 비슷하게 생각하는거 같아요..
그러다 보니 조금 떨어지고 있으면..
"나도 이제 팔아야 겠다..."
라는 생각을 하겠죠..

손가락이 빨라야 단타도 친다고 하는데...
어느순간 떨어지는가 싶으면 팔려고 들어가는 와중에 뚝 떨어져있네요..

강제 존버 모드 발동입니다;;;;

이글쓰는 동안 잠깐 반등하는거 같더니...
다시 떨어지네요.. ;;

그냥 강제 존버하고 있으렵니다.. 그게 마음에 편하네요;;

아까 기사에..
빗썸에 세무조사가 들이닥쳤다네요.
세무조사를 하기 위해서..
어제는 코인네스트 였던가요?

어쨌든 재정거래와 탈세가 있는지를 조사하기 위해라고 하더군요..
이것때문에 하락하진 않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095.11
ETH 2533.38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