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대학생의 성실한 요리/여름아 밥먹자!] 주먹밥 3종셑

in #kr6 years ago

KakaoTalk_Photo_2018-01-19-22-14-57.png
안녕하세요! 요리하는@lazydays 입니다!
오늘 여름이의 저녁식사는 주먹밥입니다. 먹고싶은게 뭐냐고 물어봤때,
돈까스나 피자같은걸 예상했는데 의외로 주먹밥을 해달라더군요 ㅋㅋㅋㅋ
주먹밥에 반찬을 따로하면 애기가 먹기불편해할것같아서. 안에다가 때려넣었습니다.
소를 만들고 주먹밥뭉치는게 생각보다 시간이 생각보단 오래걸리더라구요.
한 30분정도 걸린것같습니다.
그럼 간단히 먹기좋고 도시락으로도 좋은 주먹밥!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완성본.PNG
7세여아, 21살 게으른 성인남성 기준

  • 밥 2공기(세개는 너무 많더라구요)
  • 돈목살100g
  • 스팸
  • 참치캔
  • 마요네즈
  • 대파반줄
  • 참기름
  • 김가루
  • 진간장
  • 단무지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yFUe.jpg
    -목살말고 앞다리살써도 상관없습니다! 목살이 좀 더 부드러워서 저는 목살사용했습니다.


대파, 스팸, 목살은 잘게다져주세요. 주먹밥 속재료 덩어리가 크면,
베어물었을때 재료가 딸려나와서 먹기불편합니다.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CwBI.jpg
단무지는 애기가 한입에 먹을수있도록 4등분해줬습니다!.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EaUa.jpg
볼에 목살과 대파를넣고, 진간장3큰술, 후추 한티스푼, 설탕한큰술 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간이 좀 센느낌이들어도 괜찮습니다. 주먹밥속재료라 간이좀 짬짬해도 좋아요!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J7NM.jpg
참치마요 차롄데요, 참치캔을 따서 국물을 쭉짜버리지 마세요
국물은 조금 남겨주세요.

참치캔의 기름은, 사실 참치기름이아닌 카놀라유입니다.
카놀라유는 여타식용유보다 체내에서 흡수시키는속도가 느려
칼로리또한 아~주 조금 낮습니다 ㅋㅋ

참치에 마요네즈 1.5큰술, 후추 반티스푼, 설탕 한티스푼 을 넣어주세요.
후추마저 넣지않으면 조금 느끼할수있습니다.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L39g.jpg
밥에다가 쵐기름 1큰술, 소금 2티스푼, 깨 2큰술, 김가루 한주먹을 넣고 잘 비벼어으아앗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MHrI.jpg
충분히 식혀주신후 버무려주세요 ㅎㅎ 손가락끝에서부터 통증이올라와 뒤통수를 후립니다.
뜨거운 냄비처럼 확뜨거워지는게아니라 뜨거움을 느끼고 손을 떼도
약 7초간 도트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자동으로 드래곤클로 시전됩니다.


조리법축소.PNG
가장먼저 팬에 스팸을 볶아주세요. 겉이 갈색으로 잘 볶아주면 꺼내주시면됩니다.
사실 스팸은 익히지않고 숟가락으로 퍼먹어도 괜찮습니다. 정봉처럼요
하지만 구웠을때 기름기가 녹으면서 더 맛있어집니다.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O4H8.jpg

팬을 휴지로 훔쳐주시고(닦아주시고 ㅎㅎ) 불고기를 볶아줍니다.
이때 너무 건조하게볶으시지말고 조금은 축축하게 조리해주세요.
숟가락으로 물을 조금씩 추가해주시면됩니다.
물을 한번에 확부어버리면 불고기국 되버리거든요..ㅎㅎ
국물이 너무없으면 주먹밥소가 퍽퍽해서 주먹으로 가슴을치며 먹어야합니다.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PrWy.jpg

불고기를 다 볶아주고나면 이제 주먹밥으로 뭉쳐주기만하면 됩니다.
골프공만하게 밥을 쥐어주신후 얊게 펴줍니다. 이때 두께가 균등하지 않으면,
옆구리(?)가 터져버리는 대참사가 발생합니다.
KakaoTalk_20180222_195442494.jpg
스팸이나 불고기는 소를 좀 많이넣고 꾹꾹 눌러가며서해도 잘 뭉치는데,
참치마요는 꾹꾹누르면 마요네즈가 밥 사이사이로 스며들어 잘 안뭉쳐집니다.
이렇게 되버리면 낭패입니다, 그냥 비벼서드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머지 재료도 이쁘게 뭉쳐주세요~!


주의사항 축소.PNG
-밥 밑간할때 꼭! 식히거나 비닐장갑안에 면장갑을 끼고 주물러주세요. 손가락 끝 짓무릅니다.
-간은 약간 더 세게해주세요. 삼각김밥안의 재료가 대부분 짭짤하잖습니까 ㅎㅎ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U7MC.jpg
주먹밥만드는걸 가족카톡방에 올렸더니 아버지가게로 배달요청이왔습니다.ㅋㅋㅋㅋㅋ
급하게 공장을 돌려서 수량을 맞춰줍니다.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Stua.jpg
일단 따듯한것부터 여름이한데 갖다줬더니 이눔시끼가 삼촌이 고생해서만들어줬는데도
허팝유튜브만 보면서 고맙다고도 안하네요.
주먹밥 한입먹고 "움! 바로 이맛인데~~" 한마디하고 계속 휴대폰들여다보네요.
넌 내일 키즈카페못갈줄알어라

KakaoTalk_Moim_6mcoaGeNnlCv87i3v6MhoPpZqxVv22.jpg
주먹밥완성 직후에 갑자기 손님이 몰려서 정신없이 일하다가,
어무니랑 뒤늦게 주먹밥을 먹어봅니다. 저는 불고기, 엄마는 숲햄이었네요.
근데 먹다보니까 생각보다커서 두개만먹어도 배가부른데 여름이는 어떻게 세개를먹은걸까요.
정확히는 2.5개이긴한데 신기하네요 2.5개라고해도 양이 많은데말이죠.
키클라고 뱃고리가 늘었나봅니다 ㅋㅋ.

그럼 저는 다음에도 맛있는음식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Sort:  

소풍갈때 만들어서 가면 너무 좋을거 같은데요?ㅎ

오 맛있겠네요!
나중에 집에서 만들어 먹어볼게요 ㅋㅋ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할 거 같은데요 ㅎㅎ
저는 저 중에서 스팸이 제일 땡기네요 : )

뭐 저런걸 집에서 다 만들어요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

한주의 시작!
따뜻한 커피한잔으로 시작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771.81
ETH 3174.77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