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익숙함, 그 이면에 감춰진 것들

in #kr7 years ago

익숙함의 맹점을 잘 짚어 주셨네요. 우리는 익숙함이 주는 찰나의 편안함에 정말 중요한 것들을 잊고 사는 듯합니다. 익숙하게 여기던 것들에 불편함을 느끼는 일이 일어나야 비로소 문제점을 곱씹어보곤 하는 거죠.
조금 다른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저는 이런 불편함을 사람들이 느끼게 하기 위해서라도 예술이라는 장르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틀린 일상, 비틀린 관념이 주는 불편함이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더라구요.
이야기가 조금 샜습니다만, 글로 전하신 취지에 전적으로 동감하는 바입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Sort:  

정성스런 댓글 감사합니다. 세상을 삐딱하게 보는 시선이 필요하다는 면도 예술의 존재가치가 될 수 있다는 걸 깨달았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476.67
ETH 2299.0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