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곰여행] 젤라또 하나로 오드리 햅번 되어보기

in #kr6 years ago

40A7294B-8777-4D80-8430-C808E10343F6.jpeg

첫포스팅이 여행기이지만 디저트 관련이네요 ㅎㅎ
점심시간에 밥먹고 달달한게 땡기는 찰나에 사무실 들어가다 파씨젤라또 발견!
그냥 지날칠수없죠 눈돌아가더라구요

젤라또는 ‘얼리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젤라레에서 파생된 말로 얼렸다는 의미로
우유, 달걀, 설탕과 천연 향미 재료를 넣어 만든 신선하고 지방 함량이 낮은 이탈리아의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요 일반 아이스크림의 비해 공기가 덜들어간게 특징이죠 ! 그래서 더 부드럽고 쫀득쫀득한거구요 !


젤라또 가게를 이탈리아에서는 젤라테리아 라고 하는데요
유럽을 가면 무수한 젤로또가게가 있는데 역시 젤로또 하면 로마! 로마하면 젤라또로
로마는 3대 젤라테리아가 있어요

  • 파씨
    젤라또의 황제라고 불리는데 지금까지 5대째 운영 세계에서 제일 오랜된가게이고
    더 유명해진 계기는 로마의휴일 영화 중 스페인광장에서 오드리햅번이 젤라또를 먹는장면이 파씨 젤라또를 먹었다고 해요 (참고로 파씨..해태제과가 2014년도에 인수했다고합니다 )

7FEBF58A-A6D3-4DC4-A92B-AE628E4BA083.jpeg

  • 지올리띠
    여기도 오래되고 실제로 오드리햅번이 여기 젤라또를 제일 즐겨먹었대요
    즐겨먹던 젤라또 이름옆에 오드리햅번사진이 붙어있어용
    참고로 여기는 리조(쌀)맛 ,그리고 코코메로(수박)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수박맛은 꼭 먹어봐야하는게 여름한정이예요 여름에 가시는분들은 꼭 추천드립니다

FD3B8AE9-0D52-4409-BE15-92C98B8E6DC6.jpeg

  • 올드브리지
    올드브리지는 과일맛 젤라또들로 유명한 가게인데요 인상깊었던게 친절하게 한국어메뉴판이 있어서 주문도 걱정없고 직원들이 한국어로 인사해주더라구요
    그리고 바티칸앞에 있어서 더유명해진것 같아요 주관전인 생각이지만 바티칸 투어가
    정말 힘들어서 당떨어질때즘 오전투어가 끝는데 그때 점심먹고 난뒤 디저트로 딱먹고
    베드로 성당으로 가게끔 해서 유명한게 아닌가싶네요 (바티칸 투어 참고로 너무 좋지만 너무 힘들었어여 ㅠㅠ )

CB7BCE6F-81DE-42BF-87AF-145BFF33E9E7.jpeg


여기서 퀴즈! 로마의 휴일에서 나온 오드리햅번은 어떤맛의 젤라또를 먹었을까요 ??

소소한 퀴즈입니다 .. 이벤트는 아니지만 .. 많은 호응 부탁드릴께요


젤라또 맛선택은 리조와 코코메로 마지막으로 휘핑크림으로 장식 (이탈리아 젤라또 특징이 마무리를 휘핑크림을 올려주는데 빼달라고 하면 뺄수도 있어요)
오랜만에 먹었더니 더 맛있었어요 ! 근데 정말빨리 녹아서 빨리 먹어해요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고싶은데 그럴수없었어요 날씨 워낙 더워서ㅠ..
리조는 쌀이 씹히고 , 코코메로는 수박씨가 초코칩으로 박혀있더라구요 ㅎㅎ
가격대가 살짝 높은 감이있어서 자주는 못먹겠지만 그래도 생각나게 하는 맛이예요

84849457-F61C-41A5-8354-C01030515AFA.jpeg

이탈리아 여행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한번 먹어보았어요 나름 추억음식인데
하나쯤은 있잖아요 여행지의 추억음식 !! 추억음식이 많지만 그 중 하나가 젤라또인 이유가
이태리가서 1일 1젤라또는 무조건 해야 된다고 지역마다 유명한 젤라또 가게는 찾아다니라
정말 발바닥에 불이 나도록 걸어다닌 기억이 있거든요 정말 맛있는 가게집 앞에서는 행복해 했지만 그저 그런집은 젤라또먹으면서 울고.. 이거 먹을려고 이렇게 걸었냐며 .. (유럽여행갔다 오신 분들은 알꺼예요 ,, 유럽의 대중교통을.. )
로마나 서울이나 크게 맛 차이점은 없지만 그래도 여행지에 좋은 기억을 떠올라서 행복했어요 !
이탈리아는 힘들지만 즐거운 슬프지만 행복한 추억이 있는 여행지라서 더 생각이 났습니당~
나중에 이탈리아 있었던 사건사고 한번 포스팅해야 되겠네요
정말 눈물없이는 들을수 없는 여행기 입니다 ㅠ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젤라또 정말 맛있어 보여요 로마의 휴일 정말 재밌게 봤는데. 영화 볼 때 정말 먹고 싶었는데 저기였군요!

로마의휴일에 나온 오드리햅번 참 사랑스럽게 나온것 같아요 ~~ 젤라또들고 있는 모습도 귀엽구여 ㅋㅋㅋ

젤라또! 저는 배탈이 자주나는 편이라서 아이스크림을 가끔씩 먹지만, 사진으로 보니 엄청 맛있어 보이네요! @_@

네네 ㅠㅠ정말 맛있어요! 홍대에 올드브리지있어서 나중에 한번 드셔보세용 추천드립니다 ! ㅎㅎ

눈물없이 들을수없는 여행기 기대할게요~!!

ㅋㅋㅋㅋㅋ 들으시면 같이 눈물흘릴수도 있어여 ㅠㅠㅠㅠ

여름에 유럽갔어서 이탈리아에서 1일 1젤라또를 실행했었어요ㅋㅋ

여름에 이탈리아 여행 쉽지 않는데....대단한데요 ㅋㅋㅋ

음... 쌀맛 나는 젤라또를 드셨을까요?;;;

그것보다 사람들이 퀴즈에는 관심이 없네요...ㅠㅜ

정답이 뭔가요?

사실 제가 퀴즈 낸걸 까먹고 있었어여 ㅎㅎㅎ
정답은 바닐라 입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감사합니당 ^^

차가운게 싫어서 평소에 아이스트림이나 젤라또같은건 안먹는 편인데 여행만 가면 엄청 먹게 되더라구요 ㅠㅠ 너무 맛있어보여요 :)

맛있죠 맛있죠 ~~ 여행을 가면 그나라 디저트는 한번씩 먹어보는거 추천해드립니당 ~~

흑.... 젤라또 아니 아무 아이스크림이라도 먹고 싶어지네요 ㅠㅠㅠ

그쳐 !!날이 더우니 더땡기는것 같아용

오랜만에 로마 젤라또를 보니 다시 먹고싶어지네요ㅠ 눈물없이는 들을 수 없는 여행기 참 궁금하고 앞으로 기대할게요^^

Congratulations @lagom40!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544.78
ETH 3225.9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