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여행

in #kr6 years ago (edited)

0818C592-3E59-4CAF-8A07-0A4B15CB5F61.JPG

'나는 걷는다 끝'이라는 이상한 제목의 책, 저자는 베르나르 올리비에와 베네딕트 플라테. 이 둘은 동거인이다. 베르나르 올리비에는 '나는 걷는다'라는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번이 마지막 걷기라는 듯 제목에 ‘끝’이라는 단어가 붙은게 특이하다. 저자 나이가 75세에 마지막 걷기여행을 다녀오고 쓴 여행기다. 프랑스 리옹에서부터 터키 이스탄불까지 2900km를 걸은 기록이다. 대단한 건지 무모한 건지 모르겠다. 여행은 항상 두려움과 기대를 동시에 갖고 있다. 일상적이지 않은 상황이 새로움으로 다가오기도 하지만 위험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여행을 왜 떠나는가? 일상을 탈출하고 싶은 욕구, 자유, 새로움. 뭐 이유는 많다. 이유가 있어냐만 떠나는건 아니다. 그냥 좋아서. 여행 자체가 좋아서. 여행 자체가 이유이기도 하다. 왜 사냐고 물으면 사는 것 자체가 이유이듯이. 어떤이가 말했다. 여행에는 동기가 필요없으며 그 자체로도 충분하다. 여행을 다녀오면 삶의 태도가 달라지고 생각이 달라진다. 여행은 이전의 나를 해체하고 새로운 나를 만든다. 새로운 경험은 새로운 나를 만든다. 그러면 왜 안떠나는가? 이런 질문을 해본 적은 없다. 가장 큰 이유는 두려움이다. 현재의 일상이 파괴되었을 때 난 어떻게 될까 하는 두려움, 새로운 것에 적응해야하는 두려움, 낯선 외국인과 외국어에 둘러싸였을 때 어떻게 생존할 것인지에 대한 두려움, 결국 낯선 것에 대한 두려움이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어려움과 스트레스, 이걸 극복해 나가는 것에서 여행의 즐거움이 있다.
걷기여행이 주는 이점 중에는 건강이 있다. 매일 걷는 것은 몸을 건강하게 한다. 발에 무리가 가고 물집이 잡히고 통증이 오기도 하지만 적응기간이 지나면 이것도 괜찮아진다. 난 만성요통에 시달렸는데 처음 하루는 요통이 있었지만 며칠 지나자 오히려 요통이 없어졌다. 이상한 일이었다. 걷기가 요통의 치료제였다. 요통은 걸으면서 치료되었다. 잘 걷고 잘 먹고 잘 싸면 기분이 좋아지고 건강해지는 것을 몸으로 느낀다. 살아있다는 느낌이 충만해진다. 성취감도 있다. 내가 생각보다 잘 걷는다는 사실에 놀란다. 20대에 군대에서 100km 행군을 해본 이후에 가장 많이 걸었다. 29일을 쉬지않고 매일 걸어 729km를 걸은 경험은 내 인생에 잊을 수 없는 경험이다. 걷기여행은 중독성이 있다. 돌아온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다시 떠나고 싶어진다.
산티아고길의 매력은 무엇일까? 저렴한 여행경비, 친구 사귀기, 맛있는 스페인 음식, 걷기를 통해 얻는 성취감, 운동을 통해 느끼는 건강함과 기분좋아짐과 스트레스 해소. 산티아고길을 같이 걷는다는 유대감이 쉽게 친구를 사귈 수 있게 한다. 경험을 공유하는데서 느끼는 동질감은 모두를 친구로 만든다. 내 생애 처음으로 그렇게 많은 외국인과 대화하고 쉽게 친구가 되기는 처음이다. 놀라운 마법같은 경험이다. 지금은 그때의 경험을 돌아보는 시간이다. 생각은 뒤에 온다. 어떤 의미였는지 무엇이 좋았고 무엇이 나빴는지, 조금씩 꺼내서 생각해본다.

Sort:  

여행은 삶이자 치유이자 학교인 것 같습니다. 몸 치유, 마음 치유, 그리고 성장. 열린 마음으로 만들어나가는 마법같은 인연도. 빠르게 스스로 알아채고 배우시는 모습이 멋지십니다 ^^

안녕하세요 메이썬이라고 해요 뉴비이기도 하구요 ㅎㅎ 저는 2008년도에 국토대장정가서 16일동안 430km걸었는데 그 때 기억이 나네요 ^^ 그 이후로 걷는걸 좋아하게 되었는데 최고의 운동이 맞는 것 같아요 ㅎㅎ 머리 복잡해질 때 걷기만큼 좋은게 없죠 ㅎㅎ 좋은 글 감사해요! 소통하며 지내요 팔로하고갑니다 ^^

저도 떠나고 싶습니다, 걷고 싶습니다 ㅠㅠ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나와 나 자신만 있는 그 길을 걷고 싶어요.
건강, 성취감...지금 저에게 다 필요한 것이거든요 ㅠㅠ

놀라운 마법같은 경험이다

저도 경험할 그 날을 기다린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너무낭만적이네요ㅜㅜ

Great picture! I like it 👍
upvote-bild-fertig.gif
You got an upvote, so it would be a nice gesture to follow this account for more upvotes in the future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58.37
ETH 3421.84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