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디지털유목민

in #kr7 years ago

섬생활의 시작


"래영님 제주도에서 한달 있어도 괜찮죠?", 갑작스럽게 걸려온 전화를 받은지 불과 일주일, 나의 제주도 생활이 시작 되었다.

디지털 노마드 하기 좋은 곳을 모아놓은 https://nomadlist.com라는 서비스도 있고, KBS인지, SBS인지에서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다큐멘터리도 방영하는 것 봐서는 디지털노마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긴 한 것 같다. 우리회사도 지금 재택 근무를 도입해 다들 잘 쓰는 것처럼 디지털노마드도 해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는 창업 초창기부터 있었다. 그래도 이렇게 덜컥 시작하게 되다니...

다운로드 (4).jpeg

재택근무 초창기 모습, 디지털노마드도 이런 느낌이 아닐까?

가급적이면 한글 단어를 쓰고 싶었다. 아무래도 영어를 잘 모르는 분들이 보면 한번 더 찾아봐야 할테니. 그래서 이제부터 노마드는 유목민으로 바뀌 부르려고 한다. 그런데 디지털은 어떤 단어로 바꿔야 할지 잘 모르겠다. 아쉽지만 디지털은 바꾸지 못해서 디지털유목민이라고 부르겠다.

다운로드 (5).jpeg

제주항공 비행기가 보이니 진짜 제주도에 온 기분이 들리가 없지만 아무튼 그렇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원해주는 제주 체류지원사업을 통해서 내려오게 되었다는데 사실 자세한건 잘 모른다. 4월 한달 간 업무공간 + 게스트하우스를 지원 받는 것만 알고 있었다. 앞으로 한달동안 제주도에서 내가 할일은 디지털유목민 미리경험하기(베타테스팅), 서울에서 하던 iOS 앱 개발하기 그리고 제주도의 영상을 찍어서 우리 서비스에 올린 것. 이렇게 3가지 였다.

유목민은 짐이 많다. 의식주를 모두 들고 다니는게 유목민의 삶이다. 그래서 그런지 디지털유목민이 된 나에게도 뭔가 짐이 더 많아진 기분이다. 정확하게는 짐이 아니라 일이라는 단어가 맞을 듯 하겠다만.

다운로드 (6).jpeg

일이 더 많아진 기분이다. 기분 탓이겠지...?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게스트하우스 사장님이 4월의 제주는 3가지 하얀 것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유일한 계절이라고 한다. 거리에 핀 하얀 벚꽃, 땅 위에 핀 유채꽃 그리고 아직 녹지 않은 한라산 정상에 있는 하얀 눈까지. 다른 건 몰라도 4월의 제주도에 있을 수 있는 것은 행운 인 것 같다. 이렇게 날도 풍경도 모두 좋은 계절에 있을 기회가 얼마나 있을까?!

한달 간의 유목민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기대해 주시길 바라며, 제주도 아닌 다른 곳으로 가보려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글을 많이 남길 수 있기를 바라며, 첫번째 글은 여기서 끝!.

다운로드 (7).jpeg

게스트하우스 앞에 있던 벚꽃

다운로드 (8).jpeg

유채꽃도 정말 많이 폈다

2017년 4월 제주도에서 디지털노마드로 체류하면서 썼던 체류기 입니다 : )

Sort:  

디지털 노마드 멋지네요^^
보팅 및 팔로우하고갑니다~
https://steemit.com/growthplate/@cchstory/4dssqy

댓글 감사 드립니다~ 저도 보팅하고 맛팔 할게요ㅎㅎ

디지털 노마드란 말 자체가 저에겐 생소하네요. 일+주거를 유목민처럼 하시는거군요. 와 멋져요. 어떤 일을 하면 디지털 노마드로 체류할 수 있는건가요 ㅎㅎㅎㅎ!

안녕하세요! @bighug 님 ㅎㅎ

보통은 노트북만 가지고 다니면 일 할 수 있는 개발자나 디자이너 같은 직군의 사람들이 디지털 노마드 형식으로 많이 일하곤 해요. 장소에 구애 받지 않을 뿐더러, 프리랜서 일도 많은 직업군이라서요~ㅎㅎ

아직 4월이 아닌데 어떻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작년 이야기였군요!! 디지털유목민 저도 꼭한번 해보고 싶어요~~~~ 게스트하우스에서 생활하셨다니 밤마다 새로운 손님들과 이야기 꽃이 피었겠네요!!

안녕하세요 @injoy 님ㅎㅎ!

네 맞아요ㅠ 올해 이야기는 아니고 작년에 갔던거 쓴 내용이에요ㅎㅎ 그렇죠ㅋㅋㅋ 한달동안 있으면 제주도 다 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여러군데 돌아다니지는 못하더라고요ㅠ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virus707 그러네요ㅎㅎ 이제 불금이!!

제주에서 유목하시는군요!! 부럽습니다. 저도 제주살이를 꿈꿔서 2017년12월 한달 가있었는데, 인터넷이 잘 안되고, 생각보다 추워서...돌아와 버렸습니다. 다음에 다시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439.19
ETH 2775.41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