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말부터 보여주는 영화가 있다고~?[메멘토]

in #kr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오늘하루도 평안 하셨는지요!!

오늘은 3.1절 이네요 제가 이렇게 글을 쓴느것도

다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우리 선조님들 덕분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ㅎ 나라를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해주신 선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꾸벅~!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결말부터 보여주는 영화 메멘토[Memento] 입니다.


KakaoTalk_20180301_103759036.jpg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가이 피어스(레나드 쉘비), 캐리 앤 모스(나탈리), 조 판토리아노(테디 갬멜)
개요: 스릴러,미스터리
개봉: 2001년 , 2014년(재개봉)

크리스토퍼 놀란 이 이름만 들어도 많이 들어들 보셨을것 같은데요 가장 아실만한 대표작중 하나는 인터스텔라 혹시 다들 보셨나요~?ㅎ 이 영화를 만든 감독 작품입니다 인터스텔라가 나왔을때는 한창 허니버터칩이 유행이였는데요 그때 당시 허니버터칩 들고 IMAX관 가서 인터스텔라 보는게 제일 어렵다고 할 말이 나올정도로 영화도 인기가 굉장 했었죠 ㅎㅎ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두번째 작품인 메멘토는그의 동생 조나 놀란이 쓴 소설 메멘토 모리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고 하네요


간략한 줄거리

레나드 쉘비는 자신의 눈앞에서 아내가 강간 후 살해당하는 끔찍한 장면을 목격을 한 후 단기기억 손실증에 걸리게 되고 그로 인해 기억할수 있는건 자기 자신의 이름과 아내가 살해 당했다는 기억이다. 그로 인해 그는 틈이 나는 대로 메모를 하고 그 메모의 의존해서 범인을 찾아 나가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KakaoTalk_20180301_103758540.jpg

잠을 자고 일어나면 항상 기억을 잃게 되고 그동안 자기 자신이 적어 두었던 메모를 토대로 사건을 유추해 나가면서 범인을 잡으려고 항상 단서를 찾고 또 메모를 하고 계속해서 퍼즐을 맞춰 나갑니다.


KakaoTalk_20180301_103758751.jpg

메모 또한 확실치 않다고 생각하는 그는 중요한 단서를 찾게되면 항상 자기몸에 문신을 새깁니다. 어떻게든 아내의 복수를 하기위해 단기기억 손실임에도 불구하고 그 상황에 맞게 또 자기만의 살방법을 찾아 나가네요...


KakaoTalk_20180301_103758019.jpg

항상 레나드 쉴비를 찾아와 그를 도와주는 의문의 남자 테디 감독은 영화의 몰입도를 위해서 영화를 시청하는 우리에게도 이 남자의 직업 이름 나이 등을 알려주지를 않습니다 ㅋㅋ 어떻게 레나드와 알게되고 누군지가 참 궁금한데 말이죠.. 아무래도 주인공의 입장을 느껴보라는 작은 배려?! 인것 같네요 ㅋㅋ궁금해 미치겠네요


KakaoTalk_20180301_111504700.jpg

이 영화를 보시게되면 흑백영상도 꽤 많이 등장합니다 영화상에서 컬러 영상은 주인공 기억을 현재에서 과거로 되짚어 가는 부분이고 흑백 부분은 과거에서 현재로 되짚어 오는 부분을 표현 한것 같습니다. 정말 놀란 감독은 천재에요..


간략한 후기.

이 영화는 처음에 결말 부터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영화를 다 보기 전까지는 그게 왜 결말인지를 알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이런방식으로 구성했는지....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대단했지만 그걸 덮을만큼의 감독의 천재성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 맞춰진 퍼즐을 하나씩 빼내는데 오히려 의문점이 풀리는 느낌 이였습니다.


KakaoTalk_20180301_113234983.jpg

남자들이란...ㅉㅉㅉ

Sort: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영화중 하나입니다ㅋㅋㅋ 최고죠

저도 좋아하는 영화중 하나입니다 놀란형은 천재입니다

놀란 감독의 영화는 놀란 이 있써요 ^^

ㅋㅋㅋ 언제나 놀란이 있지요

메멘토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명작이죠~~^___________^

저도 이 띵작은 참 재밌게 봤습죠~!

이건 정말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명작중의 명작입니다 ㅎ

진짜 띵작이죠 ㅋ 놀란형은 영화를 참 잘 만들어요

너무나도 멋진 영화 소개 해주셨네요.

이건 뭐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그런 세계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천재들이 아니면 누가 우리의 오감을 만족시켜줄수 있을지 대단합니다.

ㅋㅋ ㅋㅋ 눈이 높으신가보네요 천재가 아니면 오감 만족이 안되시는거보면 정말 멋진영화죠!!!!!

오 한번 봐야겠어요. 좋은 영화 추천 감사합니다 ^^

얼릉 보세요 굉장히 띵장입니다~!!! 주말에 신랑분과 함께 집에서 영화관람 하시죠 ㅎㅎ

메멘토 수많은 추천을 받았었는데, 놀란 감독 영화인줄은 몰랐네요. 이제는 봐야겠습니다^^ㅋ

예 놀란형님 겁니다 ㅎ 정말 명작이지요 약간의 생각이 필요한 영화이기두 하구요 볼만 하실거에요~^^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명작 감독이 그린 영화라서 인지
그때 당시의 인기를 실감하는 듯한..

그때 당시 허니버터칩 들고 IMAX관 가서 인터스텔라 보는게 제일 어렵다고 할 말이 나올정도로 영화도 인기가 굉장 했었죠 ㅎㅎ

해당 글을 보니
짐작이 가고도 남네요 ㅋ

저는 결말을 알고 그 과정을 훌어보는걸 좋아해서
저한테 맞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내용이 유쾌하지 않아서 그다지 끌리지는
않지만 말이죠...

잘 보고 가요

허허 메멘토는 보시면 후회 안하실거에요 내용이 유쾌하지는 않죠...ㅋㅋㅋ ㄱ그래도 정말 명작중에 하나니 내용을 무시하고 봐보시는것도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626.66
ETH 2519.0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