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가락 V 사진 인터넷에 올리면 위험한 이유 #

in #kr7 years ago

손가락으로 V자를 그리고 찍은 셀카를 올렸다가 지문이 노출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본 매체 산케이 신문은 지문 도촬 방지 기술을 개발한 일본 국립정보학연구소 에치젠 교수가 손가락으로 V자를 그리고 찍은 셀카만으로도 지문이 노출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지난 9일 보도했다.

매체는 국립정보학연구소 실험에서 3m 거리에서 떨어져 촬영한 사진에서도 지문을 읽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 됐다고 설명했다.

매체에 따르면 얼굴과 손을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인터넷에 게재하면 지문 소유자가 누군지 쉽게 알 수 있어 지문이 노출될 위험이 더욱 높다. 또 사진이 대량으로 유출된 유명인 경우에도 '지문 도난 범죄' 표적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중국 매체 인민망은 같은 날 에치젠 교수가 "지문 등 생체 정보는 일생동안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보호해야 한다"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정말 그럴 수도 있을 듯 싶네요;;;
이 연구 결과가 100% 신빙성이 있다면 앞으로는 사진 찍을 때 손가락 V자는 안하는 걸로.....
남은 주말 저녁도 편안한 시간 되세요^^3523.jpg

Sort:  

손가락 사진만으로도 지문이 노출될 수 있다니 처음 알았네요 뒤로 V 해야겠어요 ㅋㅋㅋ 업봇 할게요 맞팔해요 ~ 👍👍

저도요~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종 뵐게용 👍

네~감사합니다^^

hi @kwonjeongju

A really nice picture but who is it in Thailand or China Korea? where is it? What are they there at a wedding or other event We would be happy to see more details about the picture and the girls look happy and I wish them happy life and bring their parents only pride
@ravivshachar

Yes,they are my daughers in south korea.
Thank you for reading it.

몰랐었던 부분이네요.
정보감사합니다
보팅하고갑니다

네~~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학이 발달해도 문제가 생길 수 있네요 ㅋㅋㅋ

그러게요~조심해야 겠어요^^

와..... 좋은 정보네여!!! 주의해야겠어요 ㅎㅎ

네~신경 써야 겠어요^^

저는 딱히 지문 때문만은 아니지만 남들과 차별을 두기 위해서 브이를 뒤집어서(손톱이 보이게) 하는데 보안적으로도 꽤 도움이 되겠군요. 앞으로도 뒤집어서 해야겠어요

저도 앞으론 뒤집으려구요^^

맞아요...조심해야 해요

네~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험한 세상이네요 ㅠㅠ

점점 살아가는데 제약이 많아지는 듯요^^

✈ 요즘 지문인식 기능으로 은행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니 충분히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일들이 현실화되고 있네요. ㅎㅎ

정말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알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604.24
ETH 3437.5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