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운동 1화] 자전거 기행기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Steemit 꾸너 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날씨가 너무 더웠습니다.

밀양 날씨가 39도 까지 올라갔다고 하네요,

그런 의미(?)에서 자전거를 한 번 탔습니다.

(글쓰에 앞서 미리 말씀드리면 저는 전문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재미로 읽어 주셨습니다.)

자전거 주행 목표는

남양주시(덕소역)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로 56 덕소역)에서

(출처 : 네이버 지도 map.naver.com)

안양시(인덕원 역)까지 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529

(출처 : 네이버 지도 map.naver.com)

왕복 코스로 거리는 대략 40km 정도 입니다.(엄청나네요)
이 코스로 자전거를 탔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map.naver.com)

저와 함께 할 자전거 입니다.

제 자전거는 S사의 expert 자전거 입니다. (물론 MTB) 입니다.
전문으로 자전거 타시는 (개MA, 피나렐X, ....) 분들처럼 전문가는 아닙니다.

날이 뜨거우니 팔토시를 하고, 목 얼굴을 다 가리고 선크림을 많이 바르고
마지막으로 물을 많이 가지고 출발 합니다.

(개인적으로 출발 할 때는 한번 기록을 재고 싶어서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습니다.)

아침 일찍 타야 할 것아서 8시 10분에 출발 했습니다.
갈 때 제 목표는 지도에서 나온 시간보다 딱 27분 줄인 2시간 도착 입니다.

인덕원역 도착해 보니 딱 10시 10분 쫌 안됬습니다.
(제가 목표한것보다 더 빨리 도착해서 기분 좋았습니다.)

도착해서 할 일을 하고 다시 저는 자전거를 타야 하기에 점심을 서둘러서 든든히 먹었습니다.
제 점심은 뼈다귀 해장국 입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까 인덕원 역쪽에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이 가게가 특별한게 감자탕에 감자랑 돼지 고기만 넣는게 아니라 해산물을 같이 넣어서 판매 한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출처 : 네이버)

여기서 올 때 코스에 대해서 잠깐 말씀드리겠습니다.
대부분 평지가 많았습니다.
▷덕소역 ~ 미음나루 => 평지 입니다.
▷미음 나루 => 엄청난 경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10%가 넘는 경사가 있었습니다. 주변에 자전거를 타시는 지인께 물어보니 자전거를 안타던 사람은 암사 쪽으로 와서
아이유고개(?)를 넘는게 편하다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미음나루로 도전해봤습니다.

다행히도 처음 출발할 때는 체력도 좋았고, MTB라 무난히 올라갔습니다.
▷미음나루 ~ 잠실철교 무난 합니다 오르막 내리막이 있지만 괜찮습니다. 잠실 철교에서 다리를 건넜습니다. 철교를 올라갈 때는 자전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었지만 내려갈 때는 자전거를 끌고 와야 합니다. 계단이라 위험합니다.

▷잠실철교 ~ 과천정부종합청사 쭉 평지를 타고 오다가 종합운동장에서 탄전으로 빠져서 선바위 방면으로 계속해서 갑니다. 선바위 지나면 거의 사람 구경하기 힘듭니다.

▷과천정부종합청사~ 인덕원 갑자기 과천정부종합청사에서 자전거 도로가 끊깁니다....;;
그래서 거기서 부터는 도로 옆길로 왔습니다.
저같이 초보자에겐 위험한 길입니다.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심지어 자동차 매연 다 뒤집어 쓰고 갑니다.

점심을 먹을 때 부터 이제 꾸너는 점점 초초해 집니다.
날이 점점 더워진다....
해가 쨍쨍해진다....
집을 가야 한다......

얼릉 밥을 먹고 다시 출발 합니다.
나름(?) 처음 출발 할 때 기록을 재봤으니 돌아갈 때는 편하게 기록 상관없이 갔습니다.

왔을 때 확실히 길을 알기에
돌아갈 때는 4호선 지하철을 탔습니다. 자전거가 저는 브X튼(접이식 자전거)가 아니라 눈치가 조금 보이더라고요,

지도 어플을 보고 저는 인덕원역에서 동작까지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인덕원역 ~ 동작역 정말 편합니다. 우리집까지 지하철 갔으면 하는 생각이 1초에 15번도 더 생각났습니다....

▷동작역 ~ 잠수교
지옥 시작입니다. 날이 무척 더웠습니다.
동작역에서 바로 나오면 한강으로 갈 수 있습니다.

날씨에 반비례 해서 사진은 정말 잘 나왔습니다. 다들 여기가 어딘지 아시죠?


근처에서 저녁에 무슨 축제를 하나봐요 아저씨들이 준비를 하시더라고요

잠수교 까지는 그래도 탈만했습니다.

잠수교 위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정말 시원하게 잘 타시네요

▷잠수교 ~ 덕소역
가던길을 똑같이 가는거라 특별한건 없었습니다.
하지만 2시가 넘어가니까 아스팔트 위가 너무 더웠습니다. 전문적으로 동호인 분들도 그늘에서 쉬었다가 가시거나 나 그늘 밑에서 낮잠 주무시더라고요, 저도 기록보다는 최대한 사진 찍고 쉬면서 천천히 갔습니다.


잠깐 쉴 때마다 최대한 사진 찍었습니다.

드디어 구리에 들어왔습니다.

집 돌아갈 때는 3시간 더 걸린 것 같습니다. 돌아올 때 미음나루는 3번 올라가야 하는데, 두번째까진 타고 나머지는 끌고 올라왔습니다.

이로써 꾸너의 자전거 기행기는 끝났습니다.

돌아올 때 느낀점은
▷오후에는 절대 자전거를 타시면 안됩니다. 저도 물마시다 나중에는 이온 음료로 갈아 탔습니다. 혹시나 몰라서

▷ 복장을 준수 해야 합니다. 면 소재의 의류를 입으시면 안되고요, 헬멧을 필수 입니다. 정부과천종합청사에서는 사람들이 잘 안비켜 줍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썬크림은 눈 밑으로 바릅니다. 아 이게 사실 가장 커요 눈 따가워 혼났습니다.

▷서울시에서 아리수를 밀어서 중간에 물 걱정을 할 필요 없었습니다.

▷정말 땀을 많이 흘렸지만 사진은 진짜 잘 나왔습니다.

▷집에 돌아가면서 따릉이 타시는 분들 많이 봤는데요, 꼭 좋은 자전거를 안사셔도 따릉이를 통해 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면 따릉이는 진짜 무겁거든요 ㅋ.ㅋ 운동효과 보장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총 제가 자전거를 탄 거리를 계산해 보니 60KM 정도 탔습니다. 운동효과는 최고였습니다.

다음에는 덕소역에서 아신역까지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Sort:  

헐.. 60키로를 어떻게 자전거로가죠? ㅠㅠ

저도 저렇게 많이 탈줄 몰랐습니다.. ㅎㅎ 그래도 타고 나니 좋내요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태그를 5개를 꽉 채우면 더 많은 분들께 읽힐 수 있어요.
5.21%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0.61 / 1개 / 합계 : 0.61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대단하시군요...

용케.. 살아계시네요 ㅎㅎ그날씨에 5분거리도 택시탔던걸로 기억하는데..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44.47
ETH 3417.2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