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과 목화밭~~

in #kr7 years ago (edited)


수원시 시민공원네 연근밭과 목화밭~


가을은 열매와 벼가 익고 열매를 수확하는 계절입니다.
그리고 가을하면 코스모스~

이곳은 수원 시민들을 위한 텃밭이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서, 주변에는 코스모스꽃이 경관이라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입구에 들어 가보니 연잎 밭 이였습니다.
양옆으로 연잎과 줄기가 보이시나요~~!
연꽃은 이미 떨어지고 연잎만 남았습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연꽃 뿌리가 연근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연잎줄기로도 짱아치나 말린 연 줄기를 물에 불리고 삶아서 나물로 먹는 다고 합니다.

불가에서 말하길 극락세계에선 모든 신자가 연꽃위에서 태어난다고 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섬청전’에서 볼 수 있는데요~
물에 빠진 효녀 심청을 용왕님은 한 송이 연꽃에서 담아 인간세계에 보냈다는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렇듯 불가에서의 연꽃은 “부활과 영원한 생명을 상징 한다” 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우리가 즐겨먹던 연근이었다는 사실을~~ 이제 40넘어서야 알게 되었습니다.~ㅠㅠ



이렇게 2017년 코스모스꽃과 목화 꽃을 보게 되면서, 가을을 실감하고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I love "jonbeo"

FOLLOW 신청 부탁드립니다.

follow me!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Good post. Visit my blog @auliasiddiq

수원 시민공원에 있네요~
근처인거 같은데 연잎밭 보러 가봐야겠어요
가을 분위기 물씬 나네요~

저도kwak님덕분에 이번에 알았네요..
연꽃 뿌리가 연근이이군요 먹기만 했지 거기까지는 몰랐어요 ㅎ
수원에 가면 한번 들려봐야 겠어요~
잘보고 갈께요~^_^

.... 저도 몰랐어요 ㅎㅎ 연근!!

수원시민을 위한 텃밭이라 ...엄청 크네요 ~~

와우 수원에 저런 곳 이 있군요.. 사진으로보면 어마어마하게 큰 것 같습니다. 아~ 정말 아이들과 함께 산책가면 정말 좋겠네요.. 멀리 보이는 아파트단지가 인상적입니다 ㅎㅎ

수원시민공원이군요~
왠지 익숙하다 했는데,~ 이번 주말에~ 아이랑 가봐야 겠습니다~ ^^

연꽃 뿌리가 연근이라는거 지금에야 알았네요 ㅎㅎ

좋은시간 보내셨군요.
수원에 좋은 곳이 많은 거 같습니다.

@kwak Great day I value all the info and hard work thank you :) Followed.
Fascinating publish - thanks . Should be terrifying to possess this situation. Followe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915.40
ETH 2627.54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