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궁면 토끼간 빵~~

in #kr7 years ago (edited)


토끼간 빵 소개
http://www.yonggungtoki.kr/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벌초를 하러 가던중 예전에 즐겨먹던 토끼간 빵이 생각나 급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예천군 특산물인 토끼간 빵은 100%국내산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팥빵입니다.

고대설화에 별주부전에 용왕님의 병을 고치기 위해 애타게 찾은 토끼 간을 여기서 찾아 볼 수 있는 건강식 빵~ TV에서도 이따금 광고하는 곳입니다.

용궁역 보이시죠~ 예전의 용궁역에 빵공장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폐지된 역입니다.
매번 방문시마다 많은 사람들이 줄서서 토끼 간을 구매하는 인기상품인데 오늘은 한적했습니다.

입구 앞 벽화에는 고대설화인 별주부전 이야기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용왕님의 병을 고치기 위해 못구한 토끼간을 이젠, 이곳 용궁역에 구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토끼간 빵이 외 여러 종류의 빵류도 있는데, 저는 토끼간 빵만을 고집합니다.
또한, 매장안에 들어가면 빵공장내부가 훤히 내다보여 위생적인 시설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역사 뒤쪽으로 보시면 용국역의 수호신 용상이 있습니다.

이젠 열차가 다니지 않은 노선에 코스모스가 많이 자라 가을 향기를 품고 있더 군요~

토끼간을 보지는 못했지만, 토끼 간처럼 만든 빵이라고 합니다.
겉에는 부드럽고 내용물은 100% 예천군 팥을 사용해 제과점 팥빵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부드럽습니다.
가격은 10,000원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반갑습니다.
토끼간 빵이 맛있게 보입니다.
즐겁게 많이 드시고
잘 다녀오세요.
오늘 첫 방문드립니다.
제 창문도 두두려 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와우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저도 꼭 가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당

아이들과 어른들 간식으로 좋습니다.

아..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처음 들어봤습니다.
역사주변 경치가 좋네요.

역사주변이 운치가 있죠~~감사합니다.

아이디어 정말 기발하네요.ㅎㅎ
그렇게나 맛있다니 더욱 궁금해 집니다.
경치도 참 멋진 곳이군요. 아이들 데리고 놀러 다녀와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별주부전과 별개의 지역입니다. ^^

토끼간빵,
아이디어가 기발하군요.

good post

아 예천에 특산물이 토끼간 빵인가요? 경북 예천 맞지요? 맞다면 25년전에
자주 놀라가던 곳이네요. 친구 사촌이 있어서 어린시절 자주 갔던 곳인데..
그때는 토끼간빵이라고 몰랐거든요 ㅎㅎㅎㅎ 재미있는 빵입니다.
맛도 엄청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네, 예천맞습니다. 그 당시에는 없었을겁니다. 성민님는 모르시는게 없으신듯합니다.^^ 부드럽고 많이 안달은 팥 맛이 좋습니다. 즐거운주말되세요~~

아 그렇군요 어렸을때부터 친구들이 많아서 잡기에 좀 능한건 있는거같습니다 ㅎㅎ 정말 그리운 곳입니다. 예천교 맞는지 모르겠지만 다리 밑에서 놀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용궁역에 토끼간빵을 파니 너무 재미잇고 신선하네요^^
예천에 가면 한번꼭들려보고 싶어요 ㅎㅎ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네요 거기에 국산팥까지~ 요즘은거의
중국팥을 많이 쓰는데 용 토끼간빵은 믿고 먹기도 좋겠는데요..
잘보고 갈께요~ 즐거운 주말되세요^_^

네, 건강간식으로 적극추천드립니다. 즐거운주말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볼거리도 많고 토끼빵 너무 귀엽고 맛있어 보여요~
가을에 아이들 데리고 가면 너무 좋은 곳인거 같아요~
토끼빵 꼭 사먹어 봐야겠네요~^^

용궁역의 토끼간 빵이라니 재밌네요 ㅋㅋㅋㅋㅋ 저 빵 표면의 돌기같은 것들이 혈관의 단면 같아서 묘하게 리얼한 느낌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270.16
ETH 2600.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