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게를 좋아하십니까?

in #kr6 years ago (edited)


멍게.jpg


멍 게

5  월  의  음  식


지난 주 삼천포 항 수산 시장에서 오랜만에 멍게를 먹었습니다.
일단 5월 제철 음식인 멍게의 효능부터 한번 보시죠.

멍게의 효능

그냥 소주 안주로만 생각했던 멍게가 굉장히 건강한 식재료라는 건 얼마 전에야 알았습니다.

  • 타우린 성분이 심장과 혈관을 강화
  • 저칼로리, 고단백, 풍부한 미네랄
  • 다량 함유된 콘드로이틴이 연골 강화(관절염특효약)
  • 시큼거리는 멍게의 특유한 맛은 불포화알코올인 신티올
  • 그 외 치매, 성인병, 노화, 당뇨, 탈모, 정력, 천식에 좋다는데...

장난 아니죠? 진시황이 찾는 불로초가 바닷속 멍게였을 줄이야...

어릴 적 기억

어릴 적엔 그 미'클'거리는 식감이 참 싫고, 뭔가 짜가운 듯하면서 쌉싸리하이 오묘한 그 맛도 전혀 와닿은 적이 없었습니다.

생긴 건 또 어떻고요? 그 당시 인기만화인 드래곤볼의 도도리아가 수시로 생각나는 외관이었습니다.

dodo.jpg

도도리아도도리아도도리아



입맛의 변화

어릴 적엔 별로 찾지도 않던 음식들이 어느새부턴가 맛있게 느껴진 것은 아마 24살때쯤 부터 인걸로 추정됩니다. 뚱뚱했던 체형95kg을 건강한 몸70kg으로 변신 시키는데 성공하면서 입맛도 바뀐 것 같습니다. 벌써15년전이네요

그 나이 때쯤 처음 해운대 인근 포장마차에 방문해서 멍게를 다시 접하면서 그의 신세계를 접하게 된거죠.

돌멍.jpg

그땐 돌멍게긴 했습니다만..

근데 지금은 왜?

웬 갑자기 멍게 이야기냐고요? 지난 주말에서야 처음으로 우리 아내가 진~짜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멍게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무관심했던 것은 절대 아니라고 항변해봅니다. 단지 둘 다 주종 취향이 소주가 아니었고, 수산물센터에 방문할 일도 별로 없었다보니 그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잘 먹더라고요.

메인 사진에 있는 멍게가 1만원치인데, 그 중 7천원치는 울 아내가 먹은 것 같습니다...

이미지 7.jpg

오늘도 고고싱!

오늘 퇴근해서 와이프랑 아들이랑 멍게 먹으러 가보려고요. 수요일은 가정의 날 아닙니까? 좋아한다는 음식 제철을 맞았으니 즐겨야죠. ㅎㅎ

오늘 멍게 한사바리 어떠세요?




이 글의 타이틀과 맺음말은
@kyunga 님이 작성하신,[마크다운 & 태그] #5 - 타이틀과 하단 레이아웃 에서 참조했습니다.


Sort:  

어렸을 때 징그럽다고 안 먹었고, 어쩌다 보니...멍게를 진지하게 먹어본 적이 없네요ㅋㅋ 왠지 어른의 음식같은 멍게 저도 도전해봐야겠어요ㅋ 해삼은 좋아하니까 멍게도 잘 먹을 수 있겠죠??ㅎ

헐...@kyunga님 전 아직 해삼은 못 먹습니다 ㅋㅋ 못 먹는다기 보다는 저에게 기호음식이 아니랄까!? 멍게가 훨씬 수월해요. 도전 해보세요! ^^

멍게야 말로 가격 저렴한 건강식이죠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리스팀 하고 갑니다

멍게가 건강식인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6월까지도 먹을만 하다고 하니 제철 가기전에 즐기세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저도 멍게 인터넷으로 오늘 주문했습니다^^
봄철은 멍게철이죠~

멍게 라면에 넣어먹어도 맛있는데...
급땡기네요..ㅎ

멍게라면은 접해보지 못했습니다...헉..맛날거같네요.

아.. 도도리아에 빵 ㅋㅋㅋㅋㅋㅋ
멍게 완전 좋아하죠 멍게 비빔밥 짱짱

도도리아 세대이신지요? ㅎㅎㅎㅎ

어익후 83년생 치고 기뉴특전대 포즈를 구사 못하는 사람 있었을까요

기뉴대장과 개구리의 체인지는 아직까지도 충격이...

ㅋㅋㅋㅋㅋㅋ 맞아요

멍게~~ 영양을 떠나서 진짜 좋아하는건데 제철이라니!!! 당장 즐겨야겠네요^^

우리 아내도 굳이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건 아니고 그냥 좋아서 먹는거 같더라구요 ㅎㅎㅎ

저도 멍게 좋아하는데 건강때문만은 아니고 멍게 특유의 향이 좋아서 즐겨먹고 있습니다. 가격도 싸구요^^

그 향이 불포화알코올 신티올이라고 하네요 ㅎㅎ

바다 내음 진한 멍게밥이 그립군요. ㅎ

멍게밥에 김을 살짝 찢어넣은 다음에..잘게썬 야채를 넣고선...움푹떠서 입속으로..캬~~~~~~

Congratulations @kungde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멍게가 정말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지요.

그럼요. 전 어제도 먹었습니다 ㅎㅎ

도도리아 ㅋㅋㅋ
출석해주셔서감사합니도도리아!

앞으로도도리아 출석하겠습니도도리아

ㅋㅋ 편한밤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833.91
ETH 3155.9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