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 꼭 기억하세요. 꼭이요.

in #kr6 years ago (edited)

지난주 금요일 점심시간을 앞둔 11시경,
제 자리 세 파티션 뒤에서 '쿵' 소리가 났습니다.

갑자기 사람들이 일어서서 시끌시끌하기에 무슨일인가 일어서서 봤습니다. 거기엔 제가 평소에 잘 따르는 팀장님께서 쓰러져 계셨습니다. 몸이 쫙 펴져서 굳어서요.

모두가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쓰러져계신 팀장님의 뺨만 건드리면서 정신차리라고 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헤치고 들어가 옆에 서계신분께 119 좀 부탁드린다고 말하고 호흡 확인부터 했습니다.

호흡이 없었습니다. 이것저것 따질것 없이 직장에서 교육받은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습니다. 강하게 지속적으로 1분정도 했더니 갑자기 입에서 엄청난 굉음이 나며 호흡이 터짐과 함께 침이 분사되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doc04110820180913171914_001.jpg

곧이어 신고한 119센터에서 5분만에 도착해 어느정도 의식을 차린 팀장님의 상태를 확인하고 병원으로 모셔갔습니다.


사람들이 난리법석을 떤 건 도무지 어찌할 바를 몰랐기 때문이지 싶습니다. 예전에 팀장님께서 뇌출혈 비슷한 사안으로 수술을 받으신 적이 있기 때문에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전 2년 전 쯤 아버지께서 뇌경색으로 병원에 입원하신 적이 있어서 비슷한 문제 발생시 어떻게 해야하는가를 봐뒀던 것이 그 날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빠른 대처 덕분에 팀장님은 다시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어서 근무하고 계십니다.

토요축구 때 아직 함께 할 시간이 많으니 이제 금주하셔야죠 팀장님. 간 떨어질 뻔 했습니다 진짜. ㅠㅠ

Sort:  

정말 좋은 일 하셨네요. 전국민이 알아야 하는 기술입니다. 팀장님 늑골도 안 부러뜨리고 노련하게 잘 하셨네요. 팀장님의 생사를 바꾸셨네요. 복 받으실거에요~

그 상황엔 늑골에 타격이 가느니 마느니 이런건 생각도 못하고 집중했었네요.

전에 민방위 훈련때 한 번 해보긴 했는데 실제 상황이라면 경황이 없는 와중에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학교에서 제일 필요한 교육이 이런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정말 큰 일 하셨습니다.

저도 직장에서 교육 안받았으면 오래되어서 다 까먹었을텐데 말이죠. 학생일땐 학교에서, 직장인일땐 직장에서 필수교육 해야할듯 싶네요.

저도 매년 심폐소생술 교육 받고 있네요. 이건 꼭 알아야해요.

준비된 구조대원이시네요 ㅎㅎㅎ

유용한정보네요.
예~~전에 군대에서 배웠지만 다시한번 알아두어야 겠네요

인공호흡은 어렵더라도 흉부압박법은 꼭 알아둬야할듯 합니다!

몇 번을 배운적은 있지만, 실제 상황이 일어나면 저 또한 당황해서 아무 것도 못할 것 같아요. 운이 좋으신 분이셨네요.

저도 모르게 그 상황에서 저런 행동을 하게 되었었네요. 위급한 상황에서 알고있는 대처법이있다면 몸이 먼저 반응하실겁니다~

Congratulations @kungdel!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 정말 놀라셨겠어요 ㅜㅜㅜㅜ
덕분에 무사하셨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침착한 대처 대단하세요...!
가족분들이 무척 고마워하셨을것 같아요..!

제가 입사 초기일때부터 많이 챙겨주신 팀장님이라 더 놀랬습니다..
다행히 괜찮아지셔서 이번주 주말엔 같이 축구하기로 했네요 ㅎㅎ

진정한 멋쟁이십니다! :D

멋쟁이는 역시 원핸드님이죠! ^^

사람 하나 살리셨군요
알아도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선뜻 하기는 힘든 세상이라 걱정입니다.
살려놨더니 고소당했다는 그런 괴담이...

요즘 세태는 통탄할 일이긴 합니다. ㅠㅠ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578.99
ETH 2611.82
USDT 1.00
SBD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