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I's #guide] 뉴비필수가이드 / 업비트(upbit)에서 실제 사용가능한 원화(KRW)로 출금하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kundani 인사드려요 :D



오랜만에 찾아온 가이드입니다. ㅎㅎ
오늘은 뉴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스팀달러와 스팀을 실제적으로 현금화하는데까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껍니다.

요즘 업비트나 빗썸 등 여러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스팀과 스팀달러가 상장되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허허.

현금화하는 방법이 익숙하신 분들은 어렵지 않으시겠지만...
처음하는 분들은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하나하나 열심히 설명해보겠습니다잉.
잘보시고 이해하시고 직접 해보시길 기원합니다!

그 전에 제가 올린 가이드 한번 읽어 보세요! 꼭 유용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업비트1.jpg

(1) 지갑 클릭

일단은 스팀잇에서 지갑을 눌러 주세요!

(2) 스팀달러/스팀 송금 클릭

스팀, 스팀달러 중 변경하실 것을 누르신 후, 송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업비트2.jpg

(3) 업비트 로그인 후, 입출금 클릭

업비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입출금을 눌러주세요.
당연히 업비트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ㅋㅋㅋ
스팀이나 스달의 흐름은 스팀잇지갑 > 업비트지갑 > 업비트 원화 > 내 계좌 순입니다.

(4) 입금주소 계정명 확인.

입금 주소는 myupbit입니다. 기억하면 됩니다.

(5) 입금메모 확인.

입금 메모는 정말 중요합니다. 틀릴 경우는 환불 받지 못하기 때문에, 체크를 꼭!
입금메모는 스팀이나 스팀달러나 같은 걸로 보입니다 ㅋㅋㅋ


업비트3.jpg

(6) 송금할 계정(위 4번 계정명) 입력.

다시 스팀잇으로 돌아와서 송금할 계정명에 myupbit를 입력합니다.
개인적으로 옆에 있는 복사키를 반드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7) 수량 입력.

현금화를 하고자하는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아래에 내 잔고가 있으니 참고! 저는 2달러 보내보겠습니다 ㅎ

(8) 입금메모(위 5번 메모) 입력.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메모는 정말 중요합니다! 틀리면 절.대. 안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옆에 있는 복사키를 반드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업비트4.jpg

(9) 스팀달러 확인.

자 이제 잘 갔는지 확인 한번 해볼까요? 47달러가 있었는데, 45달러로 2달러가 잘 빠져 나갔네요.

(10) 거래 내역 확인.

내역을 보면, myupbit에 2달러, 메모 보니 잘 갔네요 ㅎㅎ
9번과 10번은 건너 뛰셔도 됩니다. 저는 조심스러워서...아니...불안해서 ㅎㅎ 확인!


업비트5.jpg

(11) 들어온 스팀달러 확인.

다시 업비트로 돌아와 투자내역, 보유코인을 클릭 후 보면...
엄청 빠릅니다. 1분도 안되서! 스팀잇지갑에 있던 2달러가 업비트 지갑으로 쏙~
일단 1단계가 끝났고, 이제 현금화를 해볼께요.

(12) 바꾸고자 하는 스팀 확인.

스팀달러는 두고 저는 스팀을 업비트를 통해 현금화 시키겠습니다.
어차피 스팀달러도 똑같으니, 잘 보세요!
왠지 0.683 남아 있는 스팀이 보기가 싫어서 ㅋㅋㅋ


업비트6.jpg

(13) 매도수량 입력.

업비트에서 거래소 > 스팀차트 > 매도 클릭 후, 변경할 수량을 입력해줍니다. 저는 0.683 입력.

(14) 판매가 클릭.

편의상 빨간 부분 맨 위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교환이 거의 가능합니다.
만일 원하시는 가격이 있으면 매도를 걸어 놓으시면 됩니다!

(15) 매도 클릭.

업비트에서는 최소주문 금액이 500원입니다. 그리고 수수료가 0.05%네요.


업비트7.jpg

(16) 원화 확인.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업비트 원화로 변경 되었네요!
스팀은 팔아서 보이지 않군요.
기존에 조금 있었던 원화와 합해져, 7,721원이 있습니다.
자 이제 2단계 까지 왔습니다!
이제 마지막을 향해 ㄱㄱ

(17) 받을 계좌 선택. 출금 금액 입력.

원화를 클릭 후, 출금 신청을 클릭!
그럼 연결 시켜놓은 계좌가 나옵니다.
그리고 출금할 금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18) 출금신청 클릭.

클릭! 그럼 거의 바로 실제 원화로 계좌에 입금됩니다. 빠르다 빨라.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수수료 1,000원!
금액은 상관없습니다. 무조건 1,000원이에요.
아! 그리고 최소출금금액은 5,000원입니다.
(마지막에 카카오페이 인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총정리!

  • 변경하는 흐름은 스팀잇 지갑 > 업비트 지갑 > 업비트 원화 > 실제 원화 입니다.
  • 확인을 하면서 옮겨가시면 수월합니다.
  • 확실히 예전 외국거래소보다 실제 원화까지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 메모는 중요하다. 반드시 옆에 복사키를 이용하자!

이렇게 긴긴 시간 업비트(upbit)에서 실제 사용가능한 원화(KRW)로 출금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긴 가이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진심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뉴비 화이팅!!! 저도 뉴비입니다 ㅋㅋㅋㅋ

어떻게 다들 도움이 되셨나요? 다들 글이 좋았다면,
많은 뉴비들님께서 보실 수 있게 [리스팀/보팅] 부탁드려요.
소통을 위한 팔로우 환영입니다 ^^

다음에도 도움이 되는 가이드로 찾아 오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그래야 다른 분들도 보실 수 있으니까요. BYE.

Sort: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빨리 출금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큰힘이 됩니다!

엄청 세세하게 잘 설명해주셨네요! 잘 보고갑니다!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었습니다 ㅎㅎ

원화까지 다이렉트 설명이시네요.^^ 웬만하면 스팀달러나 스팀으로 존버하시길 추천합니다.!!.ㅋㅋ

네 감사합니다,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한번 올려봤습니다!
존버정신으로 ㅋㅋㅋ 가지고 있어야...

^^ 항상 설명글은 좋습니다. 스팀 형제들 쭉쭉 가즈아~!!

가즈아~ :D

저는 아직 금액이 낮아 출금은 못해봤지만 업비트 사용법을 익힐 수 있었어요! 자세한 설명 @칭찬해

아이고 칭찬까지 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당 :D

분위기있는 @kundani님 안녕하세요! 개부장 입니다. 황홀한 @clarekang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배꼽잡는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112.50
ETH 3174.4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