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 직장에서 인정받으려면?

in #kr7 years ago (edited)

afsasfsd.jpg
image source : google

안녕하세요? 스티밋 뉴비 @kunastory입니다.
직장인들은 하루의 절반 정도를 직장에서 보냅니다. 그만큼 인생의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가족과의 생활이 중요한 만큼 직장에서의 원만한 관계를 맺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하지만 직장은 이해관계로 이루어져있어 정보다는 업무, 나이보다는 직급 등으로 순위(?)가 매겨지는데요.

이러한 직장생활에 염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본인이 직장에서 소외받는다고 느낄 때 그러하겠죠. 특히 상사로부터 소외는 그 무게가 더 큽니다. 직장에서 인정받을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1. 동료, 선/후배, 상사 들과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라

2. 본인에게 주어진 업무를 충실히 이행하라

3. 상대를 존중하고 치켜세워라

hh111.jpg
image source : google

물론 업무로써 상대의 인정을 이끌어 내는 것이 기본적이지만 인간관계를 통해서도 직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직장내 인간관계에 소극적인 거 같아 소외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선/후배, 상사와의 관계를 어렵게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편하게 또 적극적으로 다가가니까 오히려 관계가 잘 풀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바라지 말자", "내려놓음" 등과 같이 직장 생활의 최대목표인 급여를 달성한다는 데 주 목적을 두고 다른 부가적인 것에는 집착(?)하지 않음으로써 나 자신의 Pride가 생기는 것 같네요. 많이 바라는 삶은 그 욕망으로 인해 힘들어지며 덜 만족한 삶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러 것이 나름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필요한 조건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직장생활을 하시는 여러 스티미언분들은 직장에서 인정받기위해 어떻게 하시나요? ^^

P.S. : 스팀잇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가치있는 글쓰기, 인정받는 글쓰기를 통해 여러 스티미언들과 소통해야 되겠죠~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글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

Sort:  

반갑습니다.
활발한 스팀 활동 기대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뭐니 해도 직장생활의 목표는 급여~ 돈이죠^^
돈만 많이주면 원만한 인간관계, 충실한 업무, 상대 존중~ 다 잘 할 자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감합니다. 스팀잇에서도 고래에게 보팅받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과 같은 이치죠~^^;;;

업무를 충실히 하는것이 가장 기본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네~ 업무에 대한 반대급부로 급여를 받는 것이니 가장 기본입니다^^

직장 내에서도 상대방을 치켜세워 주어야 한다는 것이 인상깊네요. 상대방을 세울 때 제 자신도 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감!!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게
사회 생활을 하면서 쉽지 않다는 걸 피부로 느끼고
있기에 참고하겠습니다.

잘 보고 가요

P.S
님 말대로
소통하면서 글을 쓰게 된다면
그 결과는 당장에는 눈에 보이지 않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가지 않을까 싶네요

맞는 말씀입니다. 사람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08.16
ETH 2621.61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