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건강에 좋은 후박나무 천연치약 만들었어요

in #kr6 years ago

28.jpg

안녕하세요? 날씨가 약간은 풀린듯하네요.
아침 녹색하고 왔는데 화요일 아침보다 훨씬 덜 춥더라구요.

제가 첫글에서 아로마테라미 관련 공부를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레벨1을 마치면서 화장품부터 세제, 샴푸, 치약 등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만들어 쓰고 있어요

얼마전에 배운 잇몸건강에 좋은 후박나무 천연치약 만들기
오늘은 제가 직접 해봤답니다.

간단하게 과정 설명해볼께요~

1.jpg

일단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재료들과 도구들을
모두 꺼내서 정리한 후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그래야 좀 덜 번잡하거든요.

사용하는 도구들은 미리 에탄올로 소독도 해두고요
다 만들고 나서 담을 용기도 소독해서 준비해 두면 됩니다.

2.jpg

오늘 천연치약에는 아로마오일들은 총 6가지 넣었어요

기본적으로 항균, 항염에 좋은 오일들이죠.
페퍼민트나 유칼립투스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천연치약에 들어가는 오일의 양은 약1% 정도에요

아로마 엣센셜오일들은 한가지만 쓰기보다는
여러가지를 잘 블랜딩해서 쓸때 더 좋은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자! 이제 차근차근 만들어 볼까요~?

8.jpg
9.jpg

먼저 글리세린에 솔비톨과, 하이셀을 계량해서 잘 섞어줍니다
글리세린과 솔비톨은 4가알콜, 6가알콜로 단맛을 내주고요
하이셀은 균번식에도 강한 점도제입니다.
치약은 욕실에 두고 쓸거라 꼭 필요하겠죠?

12.jpg

그다음으로 노폐물이나 치석을 제거하는데 필요한
탄산칼슘을 넣어줍니다

15.jpg

역시 잘 섞어줍니다

13.jpg

다음은 잇몸염증에 효과가 좋은 후박나무워터를 계량합니다

약간 따뜻하게 데워준 후

16.jpg

미리 섞어둔 재료에 천천히 부어줍니다.

17.jpg

핸드블렌더로 점도를 확인해가며 섞어줍니다

18.jpg

아주 적당하게 잘 섞인거 같아요

여기에 자일리톨, 거품제, 방부제와 미르파우더를 넣어줍니다

미르는 아로마엣센셜 오일로도 나오는데
치약에는 파우더 형태로 된걸 넣더라구요

미르는 항균, 항염 작용이 굉장히 우수한 오일이라
구내염, 잇몸 염증이 있으시다면
약 500ml물에 미르 한방울을 희석해서
하루종일 수시로 가글을 해주면 꽤 효과가 좋아요
한번 섞은 가글액은 하루동안 다 사용해주시구요.

24.jpg

이제 모든 재료들은 다 들어갔구요

25.jpg

준비해둔 아로마오일들도 하나씩 넣어줍니다

27.jpg

잇몸건강에 좋은 천연항균치약은 제형이 뻑뻑하다보니
용기에 넣기 위해 짤주머니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답니다.

용기에 담아 약 1주일 숙성 후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천연치약을 만들어 양치질을 했을때는
좀 익숙하지 않은 맛이라 굉장히 낯설었는데요
일반 치약이 얼마나 단맛이 강한지 다시 한번 느꼈어요

몇번 쓰다보니 익숙해져서
양치질 후 훨씬 더 개운함도 느끼고
거품도 충분히 나기 때문에 이제는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네요

아이들도 처음 치약 쓸 때부터
천연치약에 익숙해지면 거부감도 없을거같아요

저도 조금 피곤하면 입병이 잘 나는 스타일이라
이 항균천연치약 요즘 너무 잘 쓰고 있답니다.

요즘 이렇게 좋은 천연제품 직접 만들어 쓰는 재미에
푹 빠져 살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제가 배운 다양한 아로마 활용법
많이 많이 소개할께요~^^

Sort:  

와 손재주가 참 좋으시네요~치약까지 만들어서 쓰시다니~
아무래도 사는 제품보다는 제가 직접 재료사서 믿음직하게 만들어서 쓰는게 훨씬 나은 방법이긴한데 방법도 잘 모르고 ㅎㅎ 무튼 대단하시네요~

ㅎㅎ네. 저도 배워서 하나씩 만들어 쓰는중인데 좋더라구요. 배우면 특별히 손재주없어도 다 만드실수있어요~^^

와우 대단하세요 ㅎㅎ 능력자이세요 ㅎㅎ

ㅎㅎ능력자는 아니구요. 감사합니다~

항균천연치약~ 와~~ 대단하세요~~
저도 잇몸이 안좋은데.. 직접 만들어서 쓸 생각을 못했어요

저도 최근에 배웠는데 넘 좋네요~^^

앞으로 좋은것만 만들고 쓰면서 아이들과도 나누고 넘 좋을듯요^^

응 그래서 나도 너무 만족스러워~^^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231.23
ETH 3491.6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