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화장품 만들어쓰고 피부가 더 좋아졌어요

in #kr6 years ago

1.jpg

저는 작년 12월부터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되기위해
아로마활용전문가 과정을 수강중이에요

이미 레벨1은 수강하고 자격증도 땄구요

지난주부터는 레벨2 강사반 과정을 듣고 있어요

오늘은 레벨1 보강이 있어서 강의듣고 왔는데요
레벨1은 이론과 DIY실습을 병행하는 수업이에요
10시30분부터 1시까지 이론수업하고 점심먹고 와서
3시30분까지 실습했어요

2.jpg

DIY실습은 천연화장품부터 세제, 샴푸, 자운고연고, 치약, 바디로션, 비누 등등
우리가 생활에서 사용하는 많은 제품들을
천연원료와 아로마엣센셜 오일을 첨가해 만드는데요

향기요법이라고 하는 아로마테라피 들어보셨을거에요!
다양한 치유적인 효과와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있는
아로마 엣센셜 오일을 잘 활용하면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도움되는 제품을 만들수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3.jpg

오늘은 갈락토미세스(피테라) 세럼 스킨과
고보습 물광 수분크림
그리고 호흡기나 비염에 좋은 인헤일러를 만들었어요

4.jpg

용기소독부터 시작해서
필요한 원료들을 하나씩 첨가해서 만드는 작업인데요
오늘 만든 천연화장품은 순서대로 원료를
잘 섞어주기만 하는 거라서 쉽게 만들었답니다

5.jpg

완성된 스킨과 수분크림이에요

믿을수 있는 좋은 원료로
제가 직접 만드는 천연화장품을 사용하고 난후
피부 좋다는 소리를 더 많이 듣게 되네요 ㅎㅎ

그래서 더 만족감이 높아요

6.jpg

호흡기에 좋은 인헤일러는
이런 솜뭉치에 아로마엣센셜오일을
몇가지 블랜딩해서 떨어뜨려준 후
용기에 담아주면 끝

수시로 코에 대고 흡입하는데요
코가 뻥 뚫려서 시원하고 좋아요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레몬, 프랑킨센스
활용했어요~

7.jpg

전에는 밤에 쉽게 잠이 안들어 불면증에 도움되는
인헤일러를 만들어 쓰고 효과를 보기도 했어요

용기에 담고 나머지는 그냥 버리기에 아까워
선생님께서 주신 작은 용기에 넣어 이렇게
샘플처럼 만들었어요
주변 친구들에게 하나씩 줘야겠어요

안전하고 좋은 원료로
이렇게 만들어 저는 물론
우리 가족 같이 쓰니 제대로 배워볼만 하답니다~

Sort:  

와~ 정성!! 피부가 안좋아질수가없겠어요 ๑′ᴗ‵๑

제 피부를 위해서 이정도는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ㅎㅎ

천연화장품을 사서 쓰기만 했는데...
직접 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
립밤은 너무 탐나네요. 방법 찾아서 도전 한번 해야겠어요 ㅎㅎㅎ

저도 우연히 알게되어 관심갖고 직접 배우게 되었어요
너무 너무 재밌어요 ㅎㅎ
저기 있는건 립밤은 아니고 5ml 스킨이에요
립밤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다음에 제가 만들고 방법 올려볼께요~

아...흡입하는거 이런 비슷한거 써봤는데 확실히 코가 뻥~~~
천연이라니 완전 좋을듯하네요~
엄청~ 바쁘겠네요 스케줄 보니;;;;;; 슈퍼우먼 슈퍼맘이 되어야겠어요 ㅠㅠ

내가 좋아하는 아로마나 필요한 아로마들을 블랜딩해서
이렇게 흡입하면 마음의 안정도 되고 테라피적인 효과도 있어서
정말 좋은거 같아~
앞으로 더 열심히 배워야지 ㅋㅋ
슈퍼우먼 슈퍼맘이 아닌데 이렇게 애쓰니 힘드네 ㅎㅎ

화장품을 직접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만드는 법이 어렵진 않아 배우면 누구나 쉽게 할수 있구요
재밌기도 해요~
물론 피부에도 좋구요

확실히 자극이 덜 하겠네요
저같은 경우 피부가 예민해서
저런걸 써야할텐데 ㅎㅎ

물론 천연원료중에도 내 피부에 안맞는 성분이 있긴한대
전 아직은 별 문제가 없더라구요
특히 피부 예민하신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천연성분 위주로 만들어서
쓰시면 훨씬 낫죠~
기회되면 한번 써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제 친동생도 화장품 직접 만들어서 비누,샴푸바,스킨,로션,에센스 만들어서 쓰는데 확실히 기성품보다 좋아요 ㅎㅎ재료비가 생각보다 비싼게 함정이긴 하지만...

ㅎㅎ 초기재료비가 좀 많이 들긴하더라구요
근데 충분히 만들어쓰는 잇점이 더 많으니
동생분께 맛난거 사주시면서
좋은 제품 계속 만들어달라하세요~^^

예전에 천연화장품 엄청만들어보고싶었는데 사쓰니까 진짜비싸더라구요
저도피부좋다는말 들어보고싶네요 ㅠ

파는 천연화장품은 아무래도 비싸지~
그만큼 재료비가 비싸니까
직접 만들어쓰면 그래도 좀 부담이 덜하긴 해
제품이 좋은거야 말할것도 없구

요즈음은 화장품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도 한번 해보려구요.ㅎ

네. 요즘은 직접 만들어 쓰는게 제일 안전한거 같아요
한번 꼭 해보세요~

Congratulations @ktaewo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Thank you~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저는 짱짱맨이 좋아요~ㅎㅎ
즐거운 스티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25.27
ETH 3788.62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