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ke의 오델로 이야기 Bonus.오델로는 어디서 하면 될까요?

in #kr7 years ago


Image from @inhigh

주말이 가기 전에 아쉬워서 한번 더 올려 봅니다ㅋㅋ 3일이 아니라 이틀만에 올려버리네요 ㅎㅎ
어려운 글이 아닌 정말 보너스로 어디서 하면 되는지에 대한 글입니다!!

Bonus-오델로는 어디서 하면 될까요?
자 지금까지 읽어주신 분들, 이제 슬슬 흥미를 가진 분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나도 오랜만에 한 게임 해보고자 하는데 어디서 하면 좋을지 모르시겠는 분들!
당연히(?) 주변에는 하는 사람도 없고 이제와서 전자사전으로 하기도 뭐하고, 이젠 오락실에도 없습니다. 아 그러면 이렇게 오델로에 흥미를 갖게 만들고자 한 노력은 다 수포로 돌아가는걸까요?

아니죠! 우리에겐 뭐가 있다? 바로 현대 기술의 집합체인 스마트폰이 있지 않습니까!! 물론 컴퓨터도 있고말이죠ㅎㅎ(사실 전 지금은 둘다 없죠 헤헷)
또한 이 게임은 '보드'게임이라구요? 당연히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죠!!
하지만 처음부터 오프라인은 좀 힘들고, 폰과 컴으로 할 수 있는 걸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폰 어플중에는 대표적으로 droidzebra가 있겠네요.

컴퓨터와 게임이 가능하고, 혼자서도 둘 수 있고 심지어 컴퓨터 둘을 붙여놓고 구경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편리하게도 각 수의 수치분석이 가능합니다. 이 어플만 들고 연구해도 실력이 어마어마하게 느실겁니다ㅋㅋ
음 하지만 컴퓨터랑만 하면 재미가 없죠 사람이랑도 하고 싶은 땐 어떤 어플이 좋을까요?

저는 오델로 전쟁(reversi wars)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디자인도 심플하고 이용하기 편리해서 좋은거같아요ㅋㅋ 그리고 이용자수도 꽤 많구요. 현재 5분게임과 1분게임, 관전모드를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30게임의 기보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게임 이용자의 수준도 상당히 있는 편이에요ㅎㅎ

음 컴퓨터로는.. wzebra(제브라)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사실 폰어플 droidzebra가 이 프로그램의 축소판이에요ㅋㅋ 드로이드제브라로 할 수 있는 모든걸 다 할수 있고 돌을 배치해서 임의의 상황을 만든다던가 그래프로 게임을 분석하는것도 가능하죠ㅋㅋ 저도 모든 기능을 다 아는게 아니라서 모르는 기능도 있을거구요ㅋㅋ

그리고 컴퓨터를 이용해서 사람을 만나고 싶으시면 playok.com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이용자수가 적지 않은 편이고 수준이 좀 있는편이긴 하지만 게임시간 등 여러 설정이 가능하고 관전과 대화도 가능해요. xot(처음 8수 임의지정) 등 재미난 기능도 있구요ㅎㅎ
후 이렇게 쉬어가는(?) 코너로 간단히 오델로를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설명해드렸습니다!!
흥미가 있으신 분은 한번쯤 다운받거나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ㅋㅋ

Sort:  

damn i dont even understand one word :/

Korean:)

ohh i wanna know in english :P

This writing is about 'where can i do othello?'.
in conclude, I recommend phone application droidzebra and reversi wars,
also wzebra and playok.com in PC
more detailed contents are out of my ability..
I don't know English. sorry..

오 오셀로 앱을 다운받아서 한번 해봐야겠군요 ㅎㅎ

한번 해보시면 재밌을겁니다 ㅋㅋㅋ

정말 ksc 님 오델로 매니아 신 듯 합니다.
오래전에 몇번 해본 기억이 나네요.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람니다.

ㅎㅎ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네 ㅎㅎ 감사합니다^^

오델로 ! 재미있어보이지만 한가지 게임에 열중하지 못하는 병을 가지고 있어서... 하하

룰은 단순하니까 한두판정도만 해보시는것도?ㅋㅋㅋㅋ

오델로 윈도우 버전중에 뭔가는 기본으로 들어 있지 않았나요? 멀티도 됐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가끔씩 하면 재밌는데 워낙 못해서 가끔씩 화가 납니다. ^^;;

심심할 때 깔아서 해보겠습니다. 팔로우 할게요.

그거 아마 온라인대전만 되는걸거에요 ㅋㅋ 저도 몇판 해봤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이건 오델로 룰 기반으로 한 변형 게임이네요.

오옹 이런 앱은 처음보네요ㅋㅋㅋ 휴가나가서 한번...

ㅎㅎ 당연히 앱이 있었을텐데 전혀~ 생각못하고 있었네요....아재가 맞나봐요전...ㅋㅋ

요즘엔 어지간한건 다 앱으로 나오죠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443.68
ETH 3234.7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