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ke의 오델로 이야기 7. 정말로 오델로를 전세계에서 한다고? 어디서 하는데?

in #kr7 years ago

 

Image from @inhigh

7. 정말로 오델로를 전세계에서 한다고? 어디서 하는데?

자! 이번에도 토막상식 비스무리한걸 하나 가져와 봤습니다.

제가 말하기로는 한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은 오델로가 전세계적으로는 또 유명하댔는데요. 진짜일지 아닐지 궁금하시죠?


솔직히 이거 읽으시는분들도 '내가 오델로를 잘 모른다고 약을 팔려 그러나'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정말로 어떤 나라에서 이걸 하는가에 대해 한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오델로라는 게임에 있어 가장 먼저 언급되어야 하는 국가는 일본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현대 오델로의 발상지이자, 자타공인 세계 최강(역대 최다 개인우승, 역대 최다 팀 우승)인 나라라고 할 수 있으며, 매 10년마다 세계대회를 개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작년 세계대회 개최지이기도 하죠?

(world othello ratinglist에서 일본만 체크를 푼 상황)

현재 세계랭킹 100위 안에 82(!!)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양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죠. 지역대회 등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미국을 들 수 잇겠고,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와, 중국, 태국, 싱가폴, 등 동아시아쪽 나라를 들 수 있겠습니다.

우선 미국의 경우 팀우승을 배출한적이 있는 4개국중 하나이고, 세계대회 개인전 우승을 두 번 하고 준우승도 한 번 했던 걸출한 플레이어와, 전세계 오델러들의 오델로 필독서를 써낸 전설의 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영국은 팀우승을 경험해본 4개국 중 하나이지만 개인 우승은 배출한 적이 없는 나라인데요. 준우승만 5회 배출한 안타까운(?)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콩콩).

프랑스의 경우는 우선 팀우승을 배출한적이 있는 4개 국가중 하나이고, 개인 우승을 배출한 6개국 중 하나입니다.

또한 대회 외적으로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세계랭킹 관리와 대회 기보 정리를 맡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탈리아는 유럽 국가 중 가장 최근에 세계대회 우승자를 배출한 나라인데, 사실 이 글을 작년에만 썼어도 근 10년간 유일한 비 일본인 우승자를 배출한 나라라 썼겠지만 작년 WOC 우승자가 태국에서 나오게 되면서 그 문장은 사용할 수 없게 되었네요. 어쨌든 가장 최근에 유럽에서 세계대회 우승자를 배출한 나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08년도 우승을 거둔 이탈리아의 Michele Borassi>

2016 WOC 결과

중국의 경우 작년 WOC에서 어마어마한 돌풍을 일으킨 팀입니다. 준우승자와 여류 우승자를 동시에 배출한 나라이기 때문이죠.

작년 WOC 결승, 삐아냣 아운출리(태국, 왼쪽) 대 쏭얀(중국, 오른쪽)

태국 또한 작년에 최초로 우승자를 배출하였고, 싱가폴은 일본 다음으로 많은(4명) 선수를 세계랭킹 100위 안에 보유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그만큼 선수들이 탄탄하다 할 수 있겠네요. 

사실 무시할 수 있는 나라는 없지만 여기 써있는 나라들은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들이죠ㅎㅎ 한국도 언전가 이런 라인에 포함되기를 빌어 봅니다 .

이상 오델로를 하고 있는 나라들이었습니다ㅎㅎ 의심은 좀 풀리셨나요?

다음엔 자서전 4화로 돌아오겠습니다!!

Sort:  

의심한적 없는데요! ㅎㅎ 많은 나라에서 하는군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ㅎㅎ그렇다면 다행이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ㅋㅋ

이렇게 많는 나라에서 하는줄 몰랐네요!!

의외로(?) 전세계적으로 많이 하죠?ㅋㅋ

세계적인 선수들이 존재하는 것을 보면 정말 세상은 넓고 즐길 것은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너무 학원만 다니고 문제지만 풀다보면 이런 즐기는 것도 모르고 살게 되는 것 같아요 ㅠ 한국에서도 다양한 취미가 존재하면 좋겠습니다. 그러다 적성을 발견하면 프로 데뷔도 하고 말이죠 ㅎ

획일적인 방향만 추구하는것보단 이것저것 좋아하는걸 하면 좋을텐데 이래저래 쉽지 않죠ㅠ

Congratulations @ksc!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와...신세계네요...재밌게 잘봤습니다.^^

재밌게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죄송해요.. 오델로.. 듣도 보도 못한 단어라... 게임이라 하셨죠... 그냥 보팅만 하고 갈게요...ㅎㅎㅎㅎ

한번 읽어주기면 감사할텐데요ㅠㅠ

네..정독했네요. 요즘 어딜가도 중국과 미국의 독주네요.우리나라사람들도 머리로든 뭐든 세계적으로 빠지지는 않는데 곧 태극기를 단 우승자가 나오겠지요.기대해봅니다.

ㅎㅎ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28위군요!!
목록에 우리나라가 있으니 반갑네요.^_^

ㅎㅎ어딜가나 한국이 보이면 반갑죠

한국은 관심만 가지면 언제든지 쓸어버릴 수 있는 저력을 가진 나라죠. 관심을 안가져서 글치..ㅡ,.ㅡ;

그러게요ㅠㅠ 관심을 다들 좀만 더 가져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389.23
ETH 2521.57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