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20대중반이라는 나이에대해 고민이 있어요!!

in #kr7 years ago

완전 잘생겼네요 -_-..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27살이구요. 대학교 졸업을 하고 현재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어요.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4학년 2학기 마지막 기말고사 시험이 끝나고 난 다음에 뭘 해야 할까 고민했어요. 그 때 저는 세 가지 정도의 기로에 서 있었거든요.

하나는 대학원에 진학해서 인공지능 석사는 하는 거였어요.
두번째는 스타트업에 취직하는 거였어요.
세번째는 중학교 2학년 때 부터하고 싶었던 게임개발을 하는거였어요.

저는 여기서 세번째를 택해서 1년 반 동안 하고 있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났을 때 저는 고민 때문에 잠을 못잤어요. 한 4일정도 집 근처 운동장을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너무나 중요한 갈림길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학교 선배한테 연락을 했습니다. 그 형은 이미 대학생 때 부터 온라인식품 사업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 때 그 형은 또 독서모임을 만들었더라구요. 너무 급했던 저는 한시라도 빨리 보기 위해서 그 형이 하는 독서모임에 갔어요. 거기 갔더니 흔히 말하는 대기업다니고, 교사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독서 모임에서 저는 한가롭게 책 이야기할 시간은 없었어요. 그래서 학교 형 뿐 아니라 거기에 와있떤 모르는 사람들에게 다 물어봤어요. 그리고 내렸던 결론은 자기가 하고싶은 것을 하는거였어요.

대기업 다니시는 분들 께서는 취직하기 전에는 다들 부러워하는 모습이었어요. 그런데 돈은 많이 받는데.. 하고 싶은걸 하지 못하고 취직을 하다보니 하고싶은 것을 하지 못한 것에서 후회하시는 분들이 있었어요. 저도 막연하게는 그렇게 생각했거든요. 여튼간 그때 저는 하고 싶은 걸 나중에 후회없이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지금은 중학교 2학년 때 부터 하고싶었던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물론 결과가 아직까지 좋지 않아서.. 힘들어요. 뭐랄까요 하고싶은 것을 했지만 현실적으로 돈이라는게 없다면 참 힘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번년도까지 목표를 잡았습니다만... 네.. 어떻게 될까요. 잘 모르겠죠. 그래서 열심히 하려고 해요.

길이 엄청 길어졌네요. 그냥.. 제가 작년에 고민하던 것 같아서 길게 쓰게 됐습니다..

Sort: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그래도 하고 싶은걸 하고계시는게 너무 멋지네요. 역시 후회없이 사는게 가장 좋겠죠?ㅎㅎ..ㅋㅋㅋ

돈.. 돈이 있어야 ㅜㅜ 그런 의미에서 스팀잇은 저에게 좋아요 4일째지만 게임은 완성전까진 돈이 안되는데 개발일지만 잘 써도 나오니까요.

저도 가상화폐와 스팀에 신세계를 느끼고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스팀잇은 서로 동반성장이 되는 것 같아요. 잠재능력이 좋은 것 같아서 아침 저녁으로 시간 내서 하구 있어요. 앞으로 멋있는 사진 기대할게요. 옷걸이가 좋으셔서 샘납니다ㅜ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315.02
ETH 3517.59
USDT 1.00
SBD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