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채팅방에서 하는 ICO, 프라이빗세일, 프리세일을 조심하자(불법유사수신행위)

in #kr6 years ago (edited)

우선 불법 유사 수신 행위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사 수신 행위 법률 1.png

유사수신 행위 법률 2.png

https://www.lawtalk.co.kr/posts/10795

한 마디로 돈을 자기가 받고 이 주식(코인) 좋으니까 미리 사라 이겁니다.

금감원에선 불법 유사 수신 행위를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금감원 유사수신.png

http://www.fss.or.kr/fss/kr/acro/report/similar/info.jsp

아니 그렇게 좋은 정보고 오를지 알려줘서 돈 벌게 해준다는데

왜 국가가 나서서 막냐?

사기가 압도적으로 많고 피해자가 많고 금액도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오픈카톡방에 프라이빗,프리세일 만 검색해도 많이 나옵니다.

예를 하나 들어드리겠습니다.

불법1.png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고 9시 까지만 판다고 합니다.

기관물량이 들어온다고 하네요.

물량이 소진되고 있으면 물량 소진때 까지 팔아야지 시간을 정해주네요.

개인이 들어오고나서 들어오는 멍청한 기관도 있나요?

구글벤처스가 블록체인이 이슈가 되기 전 리플에 먼저 투자할 때 우리는

블록체인을 알지도 못했습니다.

하소연해도 못구한다고 하네요 너무 뻔한 사기 수법입니다.

불법2.png

이후 진짜인지 한패인지 모를 사람들이 산다고 하고 방장은 또

물량얘기를 꺼내며 사람들에게 빨리 사라고 부추깁니다.

불법3.png

초장기라며 나중에 돌려달라고 해도 빠져나갈 구멍을 만드는 겁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들어올 때마다 자기가 파는 코인인 이그드라시를 소개합니다.

불법4.png

자신은 0.0068에 팔고 이후 세일땐 0.008에 팔린다고 합니다.

위에 불법유사수신행위란? 을 보면 원금의 전액, 이를 초과할 것을

약속하고 본인이 미리 매수하여 회원들에게 매수하도록 유도합니다.

법을 전혀 알지 못하는 저조차도 불법인 것 같네요.

불법5.png

양심이란 단어를 두번이나 씁니다.

아니 저걸 진짜 주는지도 모르겠고 자기가 비싼가격에 파는 노동을

하는데 양심이란 얘기가 자주 나오네요.

마찬가지로 사기꾼들이 자주 하는 말입니다.

불법6.png

최소 투자금액은 1ETH(100만원)이며 자신의 주소를 당당하게 올립니다.

이런 식으로 개인이 하루에 1억원(100ETH)을 받아 챙깁니다.

실컷 좋다고 해놓고 투자자의 최종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고 합니다ㅋㅋㅋㅋㅋ

이그드라시 ico.png

세탁 -1.png

마지막 세탁.png

이런 식으로 총 10만달러가 모였네요

이제 이 돈을 가지고 도망가도 잡기 매우 힘듭니다.

인출기록도 없고 누가 얼마의 피해를 입었는지 저 주소는 누구의 지갑인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한테 돈을 보내고 그 주식(코인)을

받는다는 약속을 한 것인데 약속을 깨면? 돈을 못받는데?

뭘 믿고 보냅니까

불법7.jpg

잘 정리한 블로그라고 합니다. 가볼까요?

블로그1.png

전체 글4개인 블로그 입니다.

마치 이그드라시 코인을 팔려고 만든 블로그 같네요

방장이 만든 블로그일 수도 있겠네요.

이렇게 너무 뻔한 사기수법에 당하시는 분들 없길 바랍니다.

생각 좀만 하면 답이 나오는데 작년에만 수백억원 수천억원대 피해가

발생 했습니다.

불법 유사수신 행위를 하는 사람,업체는 믿지마시길 바랍니다.

신고는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발견하시거나 피해를 보셨다면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fss.or.kr/fss/kr/acro/report/similar/info.jsp

Sort:  

4cb10b06a98196.jpg

최근엔 또 이런 다단계도 있네요.

김광연입니다. 님의 입장에서 걱정하시는 부분은 충분히 이해하나 혹 오해일시에는 실명거론이 문제가 될수 있을것 같아 댓글남깁니다. 제 카톡 아이디(kky7318)로 연락기다릴께요.

예 안녕하세요 김광연씨
하신 행동은 어찌됐던 불법 유사수신행위이고 금감원에서도 공지하고 있구요
저는 신고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더 이상의 피해자가 속출하지 않도록 실명을 쓴 것이고 오픈채팅방 특성상 인물을 특정하지도
않았습니다.
이름 가운데는 지워드렸습니다.

연락을 기다렸는데 연락을 주지 않으시네요. 최대한 님의 글을 좋은 방향으로 해석하고, 저희 단톡방에 함께 계신 회원님이실수도 있어 오해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풀어드리려고 했는데, 연락이 없으신것 보니 악의적이라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습니다.
지금 올리신 글은 저에 대한 정보통신망법 상 명예훼손에 해당할 여지가 큽니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과 다른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왜곡하고 편집해 올리신 것 같습니다. 이 시간 부로 정중하게 본 게시글을 즉시 삭제해 주시기를 요청 드리며, 그렇지 않을 경우 법적 대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시하신 글의 블로그 주인입니다.
먼저 김광연님과는 관계가 없는 사이라는점 말씀드립니다.
krcryptoanalyst님과 같이 저도 이제 막 블로그를 생성하여 ICO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및 의견을 작성중에 있는 상황인데 게시글이 4개뿐이라고 유사수신행위를 하는 사기블로그로 몰아버리니 매우 황당하네요. jacobs9 으로 카톡 바라며 사실관계 확인하시고 글 수정 바랍니다.

예 김xx씨 수고하십니다

제 계정이 없어 지인분의 계정으로 댓글을 남깁니다.
캡쳐본에 등장하는 박종민입니다. 저는 해당 채팅방 방장님과 이 글을 보기전까지 실제로 모르는 관계였고 오픈채팅방에 지인으로부터 얻은 정보를 통해 톡방에 참여하고있는 채팅방 멤버이자 투자자일 뿐입니다. 작성자분의 추측성 글에 제 실명이 거론되는것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글을 삭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본 글에 대한 제 실명 거론과 작성하신분의 글로 인해 유사수신행위 바랍잡이로 보이는 점은 제 명예훼손과 관련 되겠습니다. 본 글의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제 실명이 적힌 캡쳐본을가져다 예로 든 것에대한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해당 글 삭제 부탁드립니다.

예 이름은 가려드릴게요

ㅋㅋㅋㅋ발끈하는 댓글밖에 없네요..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161.28
ETH 3556.76
USDT 1.00
SBD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