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재산은 돈이 아닌 바로 '정직'이다 (마음을 녹이는 이야기#1)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이슈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춥습니다..ㅜㅜ
그래서 제가 따뜻한 이야기 하나 들고 왔습니다 :)

발.jpg

어느 한 젊은이가 길을 걸어가다가 떨어진 가방을 발견하였다.
젊은이는 그 가방을 열어 보았고, 그 안에는 누구라도 욕심을 부릴수 밖에 없게 만드는 어마어마한 거금이 들어있었다.

젊은이는 그 돈가방을 들고 주변을 요리조리 살폈고, 잠시후 가방을 바닥에 툭 던지고
그 위에 털썩 주저 앉아 한가로이 햇볕을 쬐기 시작했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따스한 햇볕에 졸기 시작한 젊은이 앞에
가방의 주인처럼 보이는 사람이 무언갈 찾고 있었다. 그래서 젊은이는 그 사람에게 물었다.

"혹시 찾는 물건이라도 있으신가요?"
"내가 가방을 잃어버렸는데 이주변에서 떨군 것 같아요."

그러자 젊은이는 깔고 앉았던 가방을
남자에게 툭 던지며 말했다.

"당신이 찾고자 하는 가방이 이거 아닙니까?"

가방을 보고 남자는 깜짝 놀라며, 그 젊은이에게 큰돈을 사례하겠다고 하였다.
하지만 젊은이는 딱 잘라 거절하며 말했다.

"만약 내가 돈이 가지고 싶었으면 그 가방을 들고 벌써 가버렸을 것입니다.
돈은 필요한 사람이 요긴하게 잘 써야지요."

이 젊은이가 바로 우리나라 독립선어서 주창자
33인 민족대표 중 한분인 '손병희' 선생님이라고 합니다.

과연 나라면 그상황에서 그 가방을 들고 어떻게 했을까요?
저는 솔직히 말하자면.. 가지고 갔을것 같네요 ㅠ_ㅠ

정직은 마치 집을 세우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집을 세울 때 약삭빠르게 요령껏 쌓아 올리는 것을
현명하고 효율적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튼튼하고 안전한 집을 세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직하고 우직한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쌓아 올린 집만이 오랜 가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월요일 홧팅입니다! :)

Sort: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067.71
ETH 3754.33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