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쓰는 부끄러운 코인 일기

in #kr7 years ago (edited)

전 아직 투자금이 너무 적기에, 가치투자를 하고 몇달 존버를 해도 실질적인 수익은 거의 낼 수 없는 상태입니다 (예를들어 100달러로 몇달 존버해 5배 상승 후 500불 만드는 것보단, 일단 1000불로 불린 후 가치투자 존버를 하려는 계획이죠). 물론 비트코인이 폭락을 한다면, 투자할 제대로된 총알은 장전중에 있긴 합니다. 여튼, 지금 들어가있는 투자금으론 단타, 단기 투자로 더 시드를 늘리려고 하는 중이죠.

며칠 전, GTO코인이 엄청난 펌핑을 당할때 단타로 이득을 좀 보고 있었습니다. WTC, GAS, GTO 등등 갈아타며 10~30분에 1~2퍼센트씩 벌고 있다가, GTO를 더 올라갈거라 생각하고 다시 탄 후, 걸려온 전화를 받았습니다. 열정적으로 전화를 하다가 끊고서 봤는데, 앗.. 분명히 6300사토시에서 샀는데, 지금 5700...
"아니야.. 바이낸스 이벤트에다 팜비치 콜까지 있는데, 곧 며칠은 더 펌핑이 될거야.." 하며, 더 떨어지는 걸 지켜보게 됐습니다. "아니야 그래도 내가 팔기만하면 항상 엄청 오르니까 내가 안팔고 그걸 역이용하면, 오를수도 있어.."하며, 포기하고 지금은 3600까지 와버렸네요.. 강제 존버중입니다.

거짓말처럼 끝까지 추락을 하더군요. 아무튼 실수를 통해 하루하루 많은 걸 배우고 있습니다.

crypg

그리고, 지금 다른 많은 알트코인들도, 정말 생각지도 못한 ALT/BTC 비율에 와있습니다. 예전 지지선들 뚫고 내려가더군요. 진짜 지금 당장이라도 펌핑될 거 같은 알트코인들이 너무 많더군요. 발로 그리긴 했지만, 1,2번 같은 그래프 들이 금방이라도 펌핑이 될 가능성들이 있더군요. 지금 2번 같은 그래프들이 참 많습니다 (멀리서 봤을 때). 왜 항상 올인하지 말고 여유자금은 남겨두라는지 이제 이해가 될 거 같습니다.
Screen Shot 2018-02-20 at 8.06.56 PM.png

하루이틀 후에 얼마 안되는, 거의 마지막 유튜브 수익이 들어오는데, 이렇게 해볼 생각입니다. 지금 눈여겨보는 해외 무료 픽방이 하나 있습니다. 아무리 하루안에는 안될지라도, 늦어도 1주일 후에는 첫 타겟 가격까지 가긴 가더군요 ㅎㅎ. 어떤 것들은 3번째 타겟까지 가긴 하던데, 그런거에 베팅하기엔 리스크가 크고 자주 봐줘야하니 시간도 너무 많이 써야하고요. 이렇게 해볼 생각입니다.

1번 옵션: 알람들 셋팅해놓고, 시그널 따라가보려고 합니다. 사자마자 첫 타겟으로 매도 주문 걸어놓아보려고요.
2번 옵션: 알람을 셋팅해놓고, 시그널 뜨자마자 매수 후 바로 팔아서 1~2퍼센트 수익 내기 (시그널 뜨면 바로 조금 펌핑이 되기는 하니까요).
3번 옵션: 비트가 혹시 제대로 된 조정을 시작 한다면, BTC/USDT만 거래를 해야겠네요.

하.. 글 쓰고보니 비트코인이 훅 추락을 하네요. 역시나 모두의 분위기가 12000에서 다 파는거였는데, 제대로 된 조정의 시작이 될수도 있겠군요. 혹시나 하락장이 시작되면, 알트코인에 남아있는 피까지 전부 빨릴까 걱정도 되네요. 어차피 다같이 추락중인거, 비슷하게 추락했지만 회복력이 빠를 거로 예상되는 녀석으로 갈아타야하는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혹시나 블루젤 3500 찍으면 바로 갈아타가즈아!

아, 그리고 조만간 지금까지 배운, 투자할 때 명심해야 할 것들 리스트를 정리 해봐야겠습니다. 저같은 코린이분들께 작은 도움이 됬으면 하네요.

그리고 명심하세요. 큰 그림을 봤을 때, 지금의 변동은 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현금손절은 하지 마시고, 내가 단기투자에 실력이 없으면 존버를 해서 반드시 승리 하시면 됩니다.

Sort:  

이전 글에 댓글로 남긴 글에 대한 보상처럼 느껴지네요.
님 말 듣고 힘을 내 보겠습니다. ^^

사실 글 쓰는 중간에, 그 댓글 보고 글을 더 써나갔습니다 ㅎㅎ

아... 이사진 너무 좋아합니다~ 개아련!!

요즘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돈 벌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단기 투자는 그리 가치가 없고 저 자신이 못해서 그낭 하고 있습니다 스팀과 스달이나 쌓자 이러고 있죠

동의합니다... 저도 실력이 없어서 존버 중이고

그래서 가치 투자할 만한 코인을 찾고 있는 중이죠

찾으면 공유 가능할까여?

전 앞으로 10개월 간 스팀을 추가 매수 할려고 계획 중 입니다.

ㅎㅎㅎ 참고만 하세용

Aㅏ.. 어서 손실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저도 단타로 운용이 안될만큼 시드를 불리면 조금씩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려구요.

항상 배우는 거죠. 실수했다고 자책 말며, 승리했다고 자만 말며, 실패와 승리를 통해서 우리가 성장하는 게 인생이라 봅니다. 건승하세요!👍👍👍

안녕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73.98
ETH 2343.83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