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락장을 더 악화시키는 요소는 뭘까요? 우리가 어제까지도 접한 뉴스들 중에도 FUD는 많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저는 아직도 대폭역 제한 때문에 엄청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 밤시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했는데 계속 -50%~-200%를 왔다갔다 하네요. 그리고 아침에 글 쓰고, 추천 몇개만 해도 -50%로 바로 떨어져서 밤새 유지되는 거 같습니다.

Regarding FUDs

FUD란 fear, uncertainty, doubt를 뜻합니다. 사람들이 소식들을 접한 후 엄청난 악재라 생각하고 패닉에 빠지는 경우를 말하죠. 하지만 그런 소식들이 정말 악재가 아닌 별거 아닌 뉴스일때 FUD라는 표현을 씁니다.

FUD는 공포감을 일으킬뿐 악재가 아닙니다

최근 이틀정도 많은 뉴스들이 있었습니다. 테더 감사 기업과 관계 끝이라는 소식을 접한 이틀 후인 어제, 블룸버그에서 '미국 상품 선물 거래 위원회에서 테터에게 소환장을 보냈다'(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18-01-30/crypto-exchange-bitfinex-tether-said-to-get-subpoenaed-by-cftc)라는 기사를 냈습니다. 사람들은 또 겁이 났고요. 하지만 얼마 안되서 어떤 유명한 기자가, 그 소환장은 작년 12월 6일에 보낸 것이라고 트위터로 지적을 했고, 결국 블룸버그에서는 기사에서 소환장 날짜를 추가하는 수정을 했습니다. 왜 12월 소식을 가지고 블룸버그에서 그런 FUD를 만들었을까요? 좀 의아스럽습니다.

아, 그리고 테더도 시가총액의 겨우 0.44%를 차지를 하기 때문에 이론적으론 암호화폐 시장에 별 영향은 없습니다. 다만, 모든 사람들이 패닉을 해 테더 덤핑을 시작하면 '자기충족예언', 즉 암호화폐 시장에 패닉이 오겠죠.
추가적으로 어제 비트렉스 거래소에서는 이제 USD, 즉 미국 달러와 코인 거래 pair를 만들겠다고 한 바 있습니다.
이젠 테더가 없어진다 해도 시장이 망할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모두가 패닉하지 않는 이상 말이죠.

또,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서 법원 명령으로 AriseBank가 ACO 코인 ICO로 모은 $600,000,000를 몰수했습니다] https://realmoney.thestreet.com/articles/01/30/2018/sec-moves-halt-600-million-ico-live-markets-blog. 그저 법을 지키지 않은 ICO를 처벌한 것 뿐인데, 해외 사람들은 미국 정부가 ICO를 막는다는 등 패닉을 했었습니다.

"Buy the FUD, Sell the news" 라는 해외 명언

이런 FUD들이 쌓이고 많은 투자자들이 패닉셀을 하게 되고 시장은 영향을 받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이렇습니다.뉴스들을 봐보면 많은 기업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들어오려고 하고, 투자자들도 들어오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그 새로운 투자자들을 위한 발판이 만들고 있는 거 같습니다. '블룸버그 테더 기사'도 그렇고, '블룸버그 뉴스 리플 비하사건'도 그렇고 (https://www.bloomberg.com/news/videos/2018-01-25/why-banks-don-t-want-ripple-s-80-bln-of-digital-money-video). 충분히 큰 손들은 호재와 악재를 원할 때 뿌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새로운 큰손을 가진 투자자들이(예, 월스트리스) 싼 가격에 들어오기 위해 하락장을 유도하고 있는 거 아닐지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음모론'은 그냥 웃으며 넘기셔도 됩니다 ㅎㅎ.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악재'로 보이는 뉴스가 나오던 그 출처를 잘 확인하고, 정확한 정보를 찾아야합니다. 그래야 진정한 악재와 FUD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저 누가 어디에 증거없이 끄적인 찌라시가 여기저기로 전해지면서 뉴스까지 가버릴 수 있으니까요.

해외에서는 "Buy the FUD. Sell the news"라는 말이 있습니다. FUD가 퍼질 때 매수를 해야하고, 좋은 뉴스가 있을 때 팔아야한다는 것이죠. 생각해보면 맞는 말입니다. 다음 정보글에선 뉴스를 잘 활용해 수익을 얻는 법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지금 2월1일 저녁에은 실시간으로 인도 정부가 가상화폐를 금지 시키겠다는 FUD가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짤 하나 올려보겠습니다

최근 정보글들

Sort:  

100sp 임대했습니다. 이달안에 마니 모으시길 바랄게요~^^

앗.. 갑자기 bandwidth가 많아졌다 생각했더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나중에 어떻게 돌려드리면 되나요? 자동으로 돌아가는 건가요?

회수는 제가 해야 하는거에요~ 3월 1일에 회수하려구용. 활동하시는거보니 그전까지 충분히 모으실것 같아서요 ㅎㅎ

그런 시스템이군요 ㅎㅎ 네 감사드립니다!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좋은 주말 되세요!!

전 이류군요. 추매를 너무 일찍했어 ㅠㅠ

최근 며칠간에 사셨으면 일류이십니다 올라갈 때 확실히 이득은 보실테니까요!!

Buy the fud, sell the news 라니 지금처럼 fud가 많은 어려운 시절 힘이 되는 말이네요 ㅎ

지금은 이래도 몇달 안에는 다시 오를거라 믿습니다 ㅎㅎ

Gazua~~~!! 를 외쳐봅니다 ㅋㅋ

뜬금없지만 대역폭 문제가 뭔지요? 아직 저는 경험을 못해서. 스팀잇에서 왜 그런게 생기는지요

정확한 원리는 모르지만 컴퓨터 용량처럼 시간대마다인지 하루마다인지 정해진 용량이 있는 거 같습니다 (글 쓰고 댓글 달고 다른 활동 할 때 소모가 되는). 그리고 그걸 다 쓰면 아무 활동더 못하고요. 전 Njh12311님이 스팀파워 임대해주신 이후로 용량 부족이 생긴적이 없는걸로 보니 확실히 스팀파워가 높을수록 더 많은 용량을 받는 게 확실한 거 같네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마지막 짤 최고네요 ㅎㅎㅎ

ㅎㅎ 만드신 분 재치가 정말 짱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저도 오늘 추매 했네요 일류가 되기 위해 ㅎㅎ

팔로우 하고갑니다 !

저는 투자할 자금이 없어서 이류로 남고있습니다 ㅎㅎ

일류가 되겠습니다 fud 뭔지몰랐는데 알게되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8465.88
ETH 3766.1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