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4] 비트코인을 나에게 처음 알려준 래퍼 50센트, 억만장자가 되었다. 이럴수가!!

in #kr7 years ago

비트코인이 처음 세상에 나온 건 2009년 초 였다고 한다. 그때 딱 대학교에 합격을 한 후 들떠서 컴퓨터 게임만 하며 놀고 있었을 때다. 물론 나온지도 몰랐다.

2014년 여름이었다. 래퍼 "50센트"가 새 앨범을 현금으로도 살수 있고, 비트코인을 받고 팔겠다는 뉴스를 봤다. 풉... 왜 뜬금없이 존재하지도 않는 온라인머니로 앨범을 팔지? 역시나 바보인가. 난 다양한 미국 힙합을 즐겨 들었지만 "50센트"는 그렇게 똑똑한 아티스트 이미지는 아니었다. (똑똑한 이미지의 래퍼도 있긴 했다.. 칸예 웨스트, 탈립 크왈리, 타블로.. ㅎㅎ)

"50센트"가 아니라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이 비트코인을 이야기했다면 나의 세상은 지금 어떻게 변해있을지 궁금하다.

아무튼 "50센트"는 그 이후 파산을 하게 된다. 그리고 며칠 전 그가 "실수로" 억만장자가 됐다는 기사가 나왔다. 그가 잊고 있었던, 옛 앨범으로 번 700 비트코인의 가치가 지금 팔면 한화로 약 80억원. 우스갯소리로 더이상 '50센트'가 아니라 '700비트코인'으로 개명을 해야할 기세!

뒷 이야기로, 파산 전에 비타민 워터에 투자를 했는데 그게 코카콜라에게 팔려서 약 1000억 정도를 번 적도 있다고 한다! 이 사람 정말 비지니스 맨이었구나. 사람은 겉으로 판단하면 안되겠다.

몇년 전 비트코인이 300달러를 돌파했을 때 뉴스기사에 달린 댓글들, "이제 끝물임. 지금 들어가면 망함"
그 후로 몇달 후 900달러를 돌파했을 때 기사 댓글들, "이런 기사 나오면 끝물. 이런건 도박임. 돈은 일해서 버는거임. 이젠 하락밖에 없음"
얼마 후 비트코인이 20000달러를 돌파했을 때 기사 댓글들, "이게 딱 최고점. 지금 들어가면 이제 망함. 아무튼 끝물임!!"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리플은 3달러 최고점을 찍었다고 한다.

우스갯소리로 암호화폐 투자 할때 성공하는 법은..
내가 투자를 할때 "너 그딴거 아직도 그거 하냐?"라고 자주 물어보는 친구를 가까이 두고, 그런 말을 할때마다 풀매수 해야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 친구가 "야 이제 나도 투자해보려고 하는데 뭐 추천해줄 코인 있냐?"라고 물어올 때, 물매도 후 코인판을 떠나면 된다는 명언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가능성을 애초에 차단한 채로 살아간다.
어느정도 자리 잡은 사람은, "난 이 정도 했으니 딱 그거면 됐어",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 들어선 이도, "나는 여기서 이방인이기 때문에 딱 여기까지 밖에 할 수가 없어."

노력해도 안되는 일이 있는데, 노력도 아예 안하면 못 이룰 가능성은 100%가 된다
노력하면 __%는 이루어질 가능성은 있다. 더 많이 쏟아부을수록 %는 상승한다.

말에는 힘이 있다. 내 주위에서 비관적인 소리들이 들려오면 나에게 영향을 준다.
항상 비관적인 말만 하는 사람들은, 그들에겐 미안하지만, 내 주위에 두지 않는 것이 좋다.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고치게 만들어줘야 겠지..

기사:
https://www.theguardian.com/music/shortcuts/2018/jan/24/from-bust-to-boom-how-50-cent-became-an-accidental-bitcoin-millionaire

Sort:  

살다 보면 뜻하지 않게 행운과 불행이 온다고 하지만 아무에게나 오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열심히 찾아야지요.

그런 거 같습니다. 누구누구는 복권만이 길이라 생각하는동안 많은 사람들은 다른 것들을 찾았었네요

ㅋㅋㅋㅋ2009년이면 완전 깨어있는 아티스트(다른 면으로)였네요 ㅋㅋ그런데 1000억원을 벌었는데 어쩌다 파산이 ..ㅠㅠ

검색해봤는데 어떤 소송에 휘말렸다네요 ㅎㅎ 그리고 아마 돈을 그냥 많이 쓴 거 같아요 ㅋㅋ

정신이 번쩍 드는거 같에요~
50센트의 대단한 스토리가 있었군요~^^

사람 인생 어떻게 될지 참 모르는 거 같습니다 ㅎㅎ

저 래퍼 대박이네요 진짜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0883.28
ETH 2401.7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