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탈 분석으로 보는 단기 비트코인 전망

in #kr6 years ago (edited)

차트 분석방법 중 예전과 흡사한 패턴을 분석하는 프랙탈 (Fractal) 분석입니다. 개인적으론 엘리엇 웨이브 파동을 계산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분석이 일리가 있는 이유는 1) 트레이딩 봇들이 비슷한 상황에 오면 결국엔 비슷한 알고리즘으로 거래를 하게 되고 2) 사람들도 심리로 비슷한 패턴을 이어나간다는 설도 있습니다.

반복되는 패턴들이 보이시나요?
2
큰 이미지 링크: https://www.tradingview.com/x/SOjI1CUf/

1시간봉의 다른 프랙탈로 봐도 첫 30분봉 프랙탈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그리고, 예전 2월 6일 6000달러 반등때에 비해 이번 6500 반등은 거래량이 상당히 적었기에 '페이크아웃/불트랩' (함정) 이었을 가능성이 컸던거죠.
22
큰 이미지 링크: https://www.tradingview.com/x/rZfyptJq/

그리고 과거의 하락장들 끝에서 상승장 바뀔때의 RSI는 지금의 RSI보다 좀 더 낮습니다 (30보다 더 내려갔으면 좋았을텐데요). 그러기에 더 하락을 해야, 긴 녹색 메로나들이 터지는 제대로 된 상승장이 시작될거라고 생각합니다.
23

*대충 그린 것이기에 날짜와 예측 가격들은 제가 맘대로 지어냈습니다. 여튼 제 전 글에 의하면, 7년 패턴이 깨지지 않는 이상 이번 2018년도 연말 비트코인 가격은 최악일 경우 $7000 (그렇다해도 최하 가격은 계속 로그 비율로 올라감), 최고의 경우로 $350,000 (3억5천만원) 일 것이기에 큰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트레이딩 뷰에 지표중 'moving average ribbon' 검색하시면 저 녹색/빨간색 트레일/리본 같은 거 적용시키실 수 있습니다!

*오후 1시: 방금 드디어 반등 나오는군요! 7000에서 7200까지 기대해봅니다. 기가 막히게 잘 맞추는 사람들이 프랙탈 쓰는 사람들이던데 저도 이거 맞추면 프랙탈 신뢰도가 +1 되겠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점점 분석력이 좋아지시는 거 같아요 ^^;
예상 반등 저점이 제가 생각하는거랑 비슷해졌네요
정말 지루한 장이 계속 되네요 ㅎㅎ
항상 좋은 정보와 글 감사드립니다

2월달 6000에서 올라온 이후로 대형 falling wedge인데 5000대 진입하고 상승장으로 바뀔지, 올라갔다 한번 더 낮게 내리찍을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어찌되든 6000이하는 우디서 사는전 전혀 손해가 아닐 거 같네요

아...의사에서 트레이더로 직업 바꾸시는 거 아닌가여?^^

ㅎㅎ 그러고 싶기도 하네요..? 눈앞에 학자금 빚들이 있다보니 돈이 먼저 눈에 보이빈다. 참 아이러니 하네요 ㅋㅋ 조만간 교실보단 병원에 좀 더 많이 있는 시간이 다가온다면 본업에 열정이 더 생기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잘 읽었습니다.

패턴대로 간다면 그 끝을 알 수 없이 계속 하락이네요.
호가창을 보시면 알겠지만 가격을 올리려는 세력과 내리려는 세력간 싸움이 치열합니다.
기나간 세력들간 알력다툼이 끝나야 비로소 상승장이 열릴 것 같네요.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을 하시네요.
지난번에 마진 괴물 두분 소개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고있습니다.
두 분중에 브라마는 disord에 초대해 주셨는데, 거기에서 채팅하는 내용들이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다행입니디 ㅎㅎ 머그컵분은 요즘 마진 거래 콜 대박 내시고 있던데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7886.34
ETH 3104.72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