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수많은 차트 지표들을 볼줄 모르는 사람이라면? 알고리즘의 도움을! + @

in #kr6 years ago (edited)

이제 주말이네요!
OBV, RSI, EMA SMA, Ichimoku cloud, Bollinger Bands, 등등. 모든 사람들이 이런 걸 알 수는 없습니다. 물론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하지만, 지금 암호화폐 시장의 꽃이 막 피는 순간에 전업투자자가 아니라면 짧은 시간에 공부를 해 마스터하기는 힘들겁니다.

차트분석가들은, 평균 3개 정도의 지표들을 보며 결론을 내립니다. 하지만 사람이기에, 모든 정보들을 다 종합해서 결론을 내리긴 힘들죠. 저는 항상 생각해왔습니다. 모든 테크니컬 지표들에 점수를 매겨서, 통합해 전체적인 결론을 내리는 시스템. 제가 컴퓨터 코딩 전문이라면, 그런 프로그램을 만드는 걸 생각을 해봤을테지만, 분야가 많이 틀립니다. 그리고 그런 알고리즘으로 트레이딩을 하는 봇들도 분명 존재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오늘에서야 뒤늦게 제가 원하던 것을 찾았네요. 봇은 아니지만, 지표들을 종합한 후, 결론을 내려주는 곳입니다. 더 스크롤 다운 하시면 각각 지표 브레이크다운도 알려줍니다.

techncncn.png
영어: https://www.tradingview.com/symbols/BTCUSD/technicals/
한글: https://kr.tradingview.com/symbols/BTCUSD/technicals/

이 정보를 볼 떈,
Screen Shot 2018-03-02 at 10.26.55 PM.png
모든 타임프레임을 클릭해보고, 본인이 결론을 내려야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 차트가 항상 맞을 수 없는 이유는 변수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은, 호재와 악재로 인한 사람들의 심리변화, 그리고 세력들의 개입, 차트가 그리는 교과서적 패턴들(예시로 컵앤핸들) 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재미있는 건, 수많은 봇들과 헤지펀드들이 차트 분석을 통해 투자를 한다는 것도 맞는 말입니다.

어느 정보든, 걸러서 받아들여야하고, 투자 할때 도움이 되는 공구박스 안에 들어있는, 많은 연장들 중 하나로만 쓰셔야합니다.




정리해보면 제가 지금까지 소개시켜드린게

  • 월스트리트 컨닝페이퍼
  • 팜비치
  • 이안 발리나, 일명 ICO 마스터
  • 신디케이터
  • 비트코인 부자 지갑들
  • 각종 차트 분석가들 [오스트렐리아 아저씨, 수상한 차트분석가(팔로워 5명에서, 이틀만에 한국인 팔로워만 100명 넘어가서 당황하고 있을..), 여기저기서 출처로 멘션한 차트분석가들]
  • 종합지표
  • Coinmarketcal.com 의 호재 소식들
  • 잡 정보들
    이 있겠네요. 다 종합해서 쓰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음 글로는, 뉴비도 할수 있는 가장 쉽고 안정적인 특정 차트 지표 기반 매수/매도법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성공하는 투자들 하시길 바랍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헙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한번씩 하트눌러주고 댓글도 남기는데 언제 한번 따라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텔레그램으로 픽 남겨주는것은 어떠냐고 물어보니 지금은 바쁘고 나중에 생각해본다고도 하더라구요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결국은 사람이군요. ㅎㅎ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오! 이런 혁신적인 프로그램이있었꾼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코크님 참고할게요!+_+

저도 아직 차트를 잘 못보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크님 포스팅 기다렸습니다. ^^
오늘 아침 호주 아저씨 예측이 빗나갔다는 트윗을 보고 실망감이 커서.

이 글 바로 전에 관련 글을 올렸습니다. 그 아저씨의 치명적인 실수가, 비트코인이 미국 증시와 같이 추락을 할 거라고 믿었다는 사실 같습니다. 돈을 빼고 기다리는 시간이 있을 거라고 생각 했었나본데, 이미 상승중인 비트코인으로 바로 옮겨올거라는 생각은 못했나봅니다.

테크니컬 지표 계기판?
재밌네요 한눈에 보이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 글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정보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30
BTC 56587.45
ETH 2991.05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