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에 벌써 암호화폐를 예언한 '밀튼 프리드먼' (미국 경제학자)

in #kr6 years ago (edited)

흥미로운 영상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Screen Shot 2018-05-04 at 12.27.28 AM.png

링크

미국의 경제학자 밀튼 프리드먼 (1912-2006)이 1999년에 한 인터뷰입니다. 1976년도 노벨상 수상자이기도 합니다.

대충 번역해보자면
"인터넷이 정부의 역할을 줄이는데 가장 강력한 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1999년) 한가지가 없지만 곧 나올 것은, 신뢰를 기반한 "E-Cash" (전자통화) 입니다.
그것을 통해 인터넷으로 A와 B가 서로 누군지 모르는 상황에서, 돈을 주고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달러를 보내도 어디서 왔는지 기록도 없을 것이죠. 당신은 내가 누군지 모르는 상태에서 그걸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시스템이 인터넷에서 개발이 될 것이며, 사람들이 인터넷을 더 쉽게 이용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물론 부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폭력조직 등)"

신기하네요. 비트코인이 나온 2009년전에 세상을 떠났다는 게 아쉽습니다.

Sort:  

모든 말이 아무 근거 없이 그냥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 저 인터뷰는 데이비드 차움의 DigiCash 논문 및 실물에 영향받은 말일 겁니다. 마치 사토시 (사토시그룹)이 소속되고 활동했던 Cypherpunk 그룹이 영감을 받고 조직되어 결국 오늘 날 가상화폐가 나오게 된 것처럼요. :)

기술진보의 당연한 흐름인 것 같으면서도 시대를 앞선 그들의 예언이 대단하기만 합니다 언젠가 레디플레이어원 속의 미래가 올수도 있겠죠? ㅋㅋ

레디플레이어원이 될날이 머지않았어욥!🤠

정말 대단하신 분이군요. 인터넷 기술과 경제에 대해 깊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서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싶네요.

밀튼 프리드먼은, 20세기 케인즈와 더불어서 가장 위대한 경제학자로 꼽히고 있으며, 저 같이 자유지선주의자들의 기수. 거인이죠. 그리고 미국의 현자로도 불립니다. 그만큼 경제를 떠나서 미국 전반적인 분야에서 타고난 지식인으로 유명했죠..

어떻게 이렇게 예측을 할 수 있는지, 아는만큼 보인다는게 맞는 말 같습니다.

저는 당장 한 치 앞 제 일도 모르겠지만요 X)

경제학의 아버지인 밀튼 프리드먼이요?!👀
역시..

“가즈앗!”

진짜 암호화폐는 앞으로 일반 통화를 대체할것같네요..

대단한 분이네요. 1999년에 저런 예상을하시다니.. 문제점까지 확실하게 예상하셧네요..

혜안이 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52.44
ETH 2542.2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