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메뉴얼] 에라 모르겠다! 스팀 파워 다운(Power Down) 을 시도해보자!! (캡쳐포함) - STEEM 사용방법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oreaculture 입니다.

스팀에는 Power Up 과 Power Down 이 있습니다. Power Up 을 하게 되면 그만큼 Voting Power 가 올라갑니다.

  • Power Up : STEEM --> STEEM POWER UP (Voting power 증가)
  • Power Down : STEEM POWER --> STEEM (Voitng power 감소)

근데 Power up을 캡쳐로 보여주는 곳은 몇 군데 있었는데,
Power down 을 캡쳐로 보여주는 곳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제가 궁금했던 것은 파워다운시 원하는 양만큼 (Amount) 설정이 가능한지교환 비율이 항상 1:1 인지가 궁금했었습니다.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르지만 살신성인의 마음으로, 에잇 그냥 해보고 내가 알려주자..ㅎㅎ

에라 모르겠다!하고 그렇게 시도하였습니다. Follow me~

  1. 본인의 프로필을 누리고, Wallet을 선택합니다.

  2. 현재 저에게는 651.157 스팀파워가 있네요.
    STEEM POWER 가 보이는 곳으로 가서 화살표를 누르고, 파워 다운을 눌러봅니다.
    무작정 그냥 눌러봅니다ㅎㅎ

  1. 패스워드를 넣는 칸이 나오네요. 음..뭔가 불안합니다ㅎ 미지의 세계를 가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패스워드를 넣고, 활성화된 SIGN IN을 누릅니다.
  1.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두둥!!
    아래와 같이 HISTORY에 나옵니다. 원하는 양만큼 파워 다운은 되지 않습니다. ㅠㅠ
    저는 모두 파워다운하기 싫은데 말이죠. 큰일났습니다.ㅜㅜ
    근데 위쪽에 보이는 STEEM POWER에는 그대로 651.157이 그대로 뜨네요. 어떻게 된일인지..
  1. 다시 STEEM POWER 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보았습니다.
    앗!! 그러니까 Cancel Power Down 이 나타났습니다!!
    황급히 Cacel 을 눌렀습니다.
  1. 아래 HISTORYCancel 되었다고 나옵니다.. 휴 ~다행입니다ㅎㅎ

무작정 시도해서, 오늘 Power Down 시 원하는 양(Amount) 설정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ㅎㅎ
통째로 Power down이 되니 함부러 하면 안되겠습니다. ㅎㅎ 이용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ㅎ
그리고 추정컨대 교환비율은 아마도 1:1 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그러면 전환되는 일정기간중에 스팀파워에서 발생되는 이자도 그대로 적용되서 전환되어질까요?? 아니면 스팀파워를 하는순간부터의 이자는 붙지않는채로 전환되어질까요??

스팀파워가 스팀으로 전환되기 전까지 이자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주일뒤 1/13 부분만큼 스팀으로 전환되구요. 전환된 부분만큼은 니자에서 제외되는거죠. 뭐 당연한거긴 합니다.

대신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우와 좋은 간접 경험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하하! 캔슬하셔서 다행이예요 ㅋㅋㅋ 보는내내 어찌나 가슴떨리던지 ㅎㅎ

모험이란 위험을 수반합니다.
헌데 왠지 다른사람이 위험한 모험을 할수록
구경꾼은 흥분하게 되는데요..
여러가지 정보를 위험을 감수하고
보여주셨군요.
잘 봤습니다.
다행입니다. 캔슬~

정말 다행입니다.ㅎㅎ 한번에 powerdown이 될 줄이야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158.90
ETH 2411.82
USDT 1.00
SBD 2.28